[지금 세계는] 양쯔강 유람선 침몰…410여 명 생사 여전히 불투명
입력 2015.06.03 (21:38)
수정 2015.06.03 (21: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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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양쯔강 유람선 침몰 사고 48시간이 지난 가운데 총력 구조에도 불과하고 410여 명은 아직도 생사가 확인되지 않고 있습니다.
구조 당국은 구조 작업에 진전이 없자 물 위에 떠 있는 배 밑 부분을 절단하는 작업에 들어갔습니다.
양쯔 강 사고 현장에서 오세균 특파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구조 당국이 물 위에 떠 있는 선체 밑부분을 절단하는 작업에 착수했습니다.
선체가 가라앉기 전에 생존자를 구조하기 위해서입니다.
현재까지 사망자는 23명.
410여 명의 생사가 여전히 불투명한 상태입니다.
<녹취> 사고 현장 경계 군인 : "(사고 현장이 어디 있습니까?) 전방 5㎞ 정도에 있습니다. (5킬로미터 인가요?)"
중국 해군에서 140여 명의 잠수 병력과 크레인, 구조인력 4천여 명이 동원됐습니다.
제 뒤로 보이는 곳이 유람선이 침몰한 사고 수역입니다.
궂은 날씨속에서도 구조작업이 숨가쁘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오늘을 넘길 경우 생존자 구조작업이 차질을 빚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침몰 원인을 추정할 수 있는 CCTV 영상도 공개됐습니다.
굵은 빗줄기 속에 번개가 내리치는 가운데 유람선은 얼마 안 가 뒤집혔습니다.
거듭된 기상악화 경고를 무시하고 무리하게 운항했다는 지적이 나옵니다.
<인터뷰> 사고 유람선 승객 가족 : "어제 아침 8시부터 나와서 오늘 새벽 1시까지 기다렸는데 누구도 우리에게 어떻게 해야하는지 알려주는 사람이 없습니다."
당국은 설계변경 여부 등 유람선 회사에 대한 조사에 착수했습니다.
양쯔강 유람선 침몰현장에서 KBS 뉴스 오세균입니다.
양쯔강 유람선 침몰 사고 48시간이 지난 가운데 총력 구조에도 불과하고 410여 명은 아직도 생사가 확인되지 않고 있습니다.
구조 당국은 구조 작업에 진전이 없자 물 위에 떠 있는 배 밑 부분을 절단하는 작업에 들어갔습니다.
양쯔 강 사고 현장에서 오세균 특파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구조 당국이 물 위에 떠 있는 선체 밑부분을 절단하는 작업에 착수했습니다.
선체가 가라앉기 전에 생존자를 구조하기 위해서입니다.
현재까지 사망자는 23명.
410여 명의 생사가 여전히 불투명한 상태입니다.
<녹취> 사고 현장 경계 군인 : "(사고 현장이 어디 있습니까?) 전방 5㎞ 정도에 있습니다. (5킬로미터 인가요?)"
중국 해군에서 140여 명의 잠수 병력과 크레인, 구조인력 4천여 명이 동원됐습니다.
제 뒤로 보이는 곳이 유람선이 침몰한 사고 수역입니다.
궂은 날씨속에서도 구조작업이 숨가쁘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오늘을 넘길 경우 생존자 구조작업이 차질을 빚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침몰 원인을 추정할 수 있는 CCTV 영상도 공개됐습니다.
굵은 빗줄기 속에 번개가 내리치는 가운데 유람선은 얼마 안 가 뒤집혔습니다.
거듭된 기상악화 경고를 무시하고 무리하게 운항했다는 지적이 나옵니다.
<인터뷰> 사고 유람선 승객 가족 : "어제 아침 8시부터 나와서 오늘 새벽 1시까지 기다렸는데 누구도 우리에게 어떻게 해야하는지 알려주는 사람이 없습니다."
당국은 설계변경 여부 등 유람선 회사에 대한 조사에 착수했습니다.
양쯔강 유람선 침몰현장에서 KBS 뉴스 오세균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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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지금 세계는] 양쯔강 유람선 침몰…410여 명 생사 여전히 불투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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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5-06-03 21:38: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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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쯔강 유람선 침몰 사고 48시간이 지난 가운데 총력 구조에도 불과하고 410여 명은 아직도 생사가 확인되지 않고 있습니다.
구조 당국은 구조 작업에 진전이 없자 물 위에 떠 있는 배 밑 부분을 절단하는 작업에 들어갔습니다.
양쯔 강 사고 현장에서 오세균 특파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구조 당국이 물 위에 떠 있는 선체 밑부분을 절단하는 작업에 착수했습니다.
선체가 가라앉기 전에 생존자를 구조하기 위해서입니다.
현재까지 사망자는 23명.
410여 명의 생사가 여전히 불투명한 상태입니다.
<녹취> 사고 현장 경계 군인 : "(사고 현장이 어디 있습니까?) 전방 5㎞ 정도에 있습니다. (5킬로미터 인가요?)"
중국 해군에서 140여 명의 잠수 병력과 크레인, 구조인력 4천여 명이 동원됐습니다.
제 뒤로 보이는 곳이 유람선이 침몰한 사고 수역입니다.
궂은 날씨속에서도 구조작업이 숨가쁘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오늘을 넘길 경우 생존자 구조작업이 차질을 빚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침몰 원인을 추정할 수 있는 CCTV 영상도 공개됐습니다.
굵은 빗줄기 속에 번개가 내리치는 가운데 유람선은 얼마 안 가 뒤집혔습니다.
거듭된 기상악화 경고를 무시하고 무리하게 운항했다는 지적이 나옵니다.
<인터뷰> 사고 유람선 승객 가족 : "어제 아침 8시부터 나와서 오늘 새벽 1시까지 기다렸는데 누구도 우리에게 어떻게 해야하는지 알려주는 사람이 없습니다."
당국은 설계변경 여부 등 유람선 회사에 대한 조사에 착수했습니다.
양쯔강 유람선 침몰현장에서 KBS 뉴스 오세균입니다.
양쯔강 유람선 침몰 사고 48시간이 지난 가운데 총력 구조에도 불과하고 410여 명은 아직도 생사가 확인되지 않고 있습니다.
구조 당국은 구조 작업에 진전이 없자 물 위에 떠 있는 배 밑 부분을 절단하는 작업에 들어갔습니다.
양쯔 강 사고 현장에서 오세균 특파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구조 당국이 물 위에 떠 있는 선체 밑부분을 절단하는 작업에 착수했습니다.
선체가 가라앉기 전에 생존자를 구조하기 위해서입니다.
현재까지 사망자는 23명.
410여 명의 생사가 여전히 불투명한 상태입니다.
<녹취> 사고 현장 경계 군인 : "(사고 현장이 어디 있습니까?) 전방 5㎞ 정도에 있습니다. (5킬로미터 인가요?)"
중국 해군에서 140여 명의 잠수 병력과 크레인, 구조인력 4천여 명이 동원됐습니다.
제 뒤로 보이는 곳이 유람선이 침몰한 사고 수역입니다.
궂은 날씨속에서도 구조작업이 숨가쁘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오늘을 넘길 경우 생존자 구조작업이 차질을 빚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침몰 원인을 추정할 수 있는 CCTV 영상도 공개됐습니다.
굵은 빗줄기 속에 번개가 내리치는 가운데 유람선은 얼마 안 가 뒤집혔습니다.
거듭된 기상악화 경고를 무시하고 무리하게 운항했다는 지적이 나옵니다.
<인터뷰> 사고 유람선 승객 가족 : "어제 아침 8시부터 나와서 오늘 새벽 1시까지 기다렸는데 누구도 우리에게 어떻게 해야하는지 알려주는 사람이 없습니다."
당국은 설계변경 여부 등 유람선 회사에 대한 조사에 착수했습니다.
양쯔강 유람선 침몰현장에서 KBS 뉴스 오세균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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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세균 기자 sko@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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