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준일, 오케스트라 공연실황 앨범…“개런티 포기했죠”

입력 2015.07.01 (12:08)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밴드 메이트의 멤버이자 싱어송라이터 정준일이 1일 새 앨범 '라이브'(Live)를 발표했다.

이번 앨범은 지난해 개최한 '오케스트라 사랑 콘서트'의 라이브 실황 앨범으로 타이틀곡인 신곡 '너에게'를 포함해 총 15곡이 수록됐다.

4천 명의 관객을 모은 '오케스트라 사랑 콘서트'는 37명의 연주자와 함께 한 대규모 공연으로 지금껏 소극장 공연을 고집해온 정준일의 성향과는 다른 콘서트였다.

정준일은 이날 오전 명동성당 마리아홀에서 열린 앨범 감상회에서 오케스트라와 공연한 데 대해 "1집을 직접 제작했지만 금전적인 문제 때문에 쓰고 싶은 악기를 다 못 쓰고 포기할 건 포기했다"며 "시간이 지나고 팬들의 사랑을 받으면서 좀 더 좋은 소리로 음악을 들려주고 싶다는 욕심이 생겼다"고 말했다.

이어 "내가 받는 개런티를 포기하더라도 제작비에 좀 더 쓰기로 했다"며 "실제 공연이 끝나고 십 원 한 장 받지 못했다. 팬들의 고마움에 대한 답례 같은 공연이었다"고 덧붙였다.

이번 앨범에는 '안아줘', '너에게 기대', '괴물' 등 오케스트라로 편곡된 새로운 버전이 수록됐으며 정준일이 작사·작곡한 김예림의 1집 수록곡 '잘 알지도 못하면서'도 색다른 느낌으로 담겼다.

배우 변요한과 김윤혜가 출연한 '너에게' 뮤직비디오는 이날 음원과 함께 공개됐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정준일, 오케스트라 공연실황 앨범…“개런티 포기했죠”
    • 입력 2015-07-01 12:08:15
    연합뉴스
밴드 메이트의 멤버이자 싱어송라이터 정준일이 1일 새 앨범 '라이브'(Live)를 발표했다. 이번 앨범은 지난해 개최한 '오케스트라 사랑 콘서트'의 라이브 실황 앨범으로 타이틀곡인 신곡 '너에게'를 포함해 총 15곡이 수록됐다. 4천 명의 관객을 모은 '오케스트라 사랑 콘서트'는 37명의 연주자와 함께 한 대규모 공연으로 지금껏 소극장 공연을 고집해온 정준일의 성향과는 다른 콘서트였다. 정준일은 이날 오전 명동성당 마리아홀에서 열린 앨범 감상회에서 오케스트라와 공연한 데 대해 "1집을 직접 제작했지만 금전적인 문제 때문에 쓰고 싶은 악기를 다 못 쓰고 포기할 건 포기했다"며 "시간이 지나고 팬들의 사랑을 받으면서 좀 더 좋은 소리로 음악을 들려주고 싶다는 욕심이 생겼다"고 말했다. 이어 "내가 받는 개런티를 포기하더라도 제작비에 좀 더 쓰기로 했다"며 "실제 공연이 끝나고 십 원 한 장 받지 못했다. 팬들의 고마움에 대한 답례 같은 공연이었다"고 덧붙였다. 이번 앨범에는 '안아줘', '너에게 기대', '괴물' 등 오케스트라로 편곡된 새로운 버전이 수록됐으며 정준일이 작사·작곡한 김예림의 1집 수록곡 '잘 알지도 못하면서'도 색다른 느낌으로 담겼다. 배우 변요한과 김윤혜가 출연한 '너에게' 뮤직비디오는 이날 음원과 함께 공개됐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

  • 각 플랫폼에서 최근 1시간 동안 많이 본 KBS 기사를 제공합니다.

  • 각 플랫폼에서 최근 1시간 동안 많이 본 KBS 기사를 제공합니다.

  • 각 플랫폼에서 최근 1시간 동안 많이 본 KBS 기사를 제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