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미국서 소나타·엑센트 등 57만 대 리콜
입력 2015.09.26 (06:18)
수정 2015.09.26 (08: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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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폭스바겐이 차량의 배출가스 조작으로 파문을 일으키며 사상 최대의 위기를 겪고 있는데요.
현대자동차도 악재를 만났습니다.
차량 결함으로 미국에서 중형차 쏘나타와 소형차 엑센트 등 57만 대를 리콜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이진성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현대자동차가 미국에서 리콜하기로 결정한 차량은 2011∼2012년형 쏘나타 가운데 2리터 또는 2.4리터 휘발유 엔진을 탑재한 차량 47만 댑니다.
2005년 미국 앨라배마주 몽고메리에 세워진 현대차 앨라배마 공장에서 생산한 엔진을 사용한 첫 모델입니다.
현대차는 엔진 크랭크축의 금속 잔해가 주행 중 엔진을 멈추게 해 고장과 사고로 이어질 수 있어 리콜 결정을 내렸다고 설명했습니다.
리콜은 오는 11월 2일부터 필요한 경우 엔진 조립부를 교체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엔진 보증 기간도 10년 또는 주행거리 19만3천㎞로 늘리기로 했습니다.
현대차는 이와 함께 2009년에서 2011년 사이 생산된 엑센트 차량에 대해서도 리콜을 실시합니다.
브레이크를 밟을 때 들어와야 할 제동등에 불이 켜지지 않는 차량으로 모두 10만 대에 이릅니다.
해당 차량 소유자들은 역시 11월 2일부터 무상으로 브레이크 스위치를 교체할 수 있습니다.
AP 통신은 현대차가 미국 도로교통안전국의 권고를 받아들여 리콜을 결정했지만 리콜 대상 차량들이 이 문제로 사고가 난 경우는 지금까지 없었다고 밝혔습니다.
현대차는 국내에 출시된 모델의 리콜 여부에 대해서는 아직 입장을 밝히지 않았습니다.
KBS 뉴스 이진성입니다.
폭스바겐이 차량의 배출가스 조작으로 파문을 일으키며 사상 최대의 위기를 겪고 있는데요.
현대자동차도 악재를 만났습니다.
차량 결함으로 미국에서 중형차 쏘나타와 소형차 엑센트 등 57만 대를 리콜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이진성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현대자동차가 미국에서 리콜하기로 결정한 차량은 2011∼2012년형 쏘나타 가운데 2리터 또는 2.4리터 휘발유 엔진을 탑재한 차량 47만 댑니다.
2005년 미국 앨라배마주 몽고메리에 세워진 현대차 앨라배마 공장에서 생산한 엔진을 사용한 첫 모델입니다.
현대차는 엔진 크랭크축의 금속 잔해가 주행 중 엔진을 멈추게 해 고장과 사고로 이어질 수 있어 리콜 결정을 내렸다고 설명했습니다.
리콜은 오는 11월 2일부터 필요한 경우 엔진 조립부를 교체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엔진 보증 기간도 10년 또는 주행거리 19만3천㎞로 늘리기로 했습니다.
현대차는 이와 함께 2009년에서 2011년 사이 생산된 엑센트 차량에 대해서도 리콜을 실시합니다.
브레이크를 밟을 때 들어와야 할 제동등에 불이 켜지지 않는 차량으로 모두 10만 대에 이릅니다.
해당 차량 소유자들은 역시 11월 2일부터 무상으로 브레이크 스위치를 교체할 수 있습니다.
AP 통신은 현대차가 미국 도로교통안전국의 권고를 받아들여 리콜을 결정했지만 리콜 대상 차량들이 이 문제로 사고가 난 경우는 지금까지 없었다고 밝혔습니다.
현대차는 국내에 출시된 모델의 리콜 여부에 대해서는 아직 입장을 밝히지 않았습니다.
KBS 뉴스 이진성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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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현대차, 미국서 소나타·엑센트 등 57만 대 리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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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5-09-26 06:21:07
- 수정2015-09-26 08:08: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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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스바겐이 차량의 배출가스 조작으로 파문을 일으키며 사상 최대의 위기를 겪고 있는데요.
현대자동차도 악재를 만났습니다.
차량 결함으로 미국에서 중형차 쏘나타와 소형차 엑센트 등 57만 대를 리콜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이진성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현대자동차가 미국에서 리콜하기로 결정한 차량은 2011∼2012년형 쏘나타 가운데 2리터 또는 2.4리터 휘발유 엔진을 탑재한 차량 47만 댑니다.
2005년 미국 앨라배마주 몽고메리에 세워진 현대차 앨라배마 공장에서 생산한 엔진을 사용한 첫 모델입니다.
현대차는 엔진 크랭크축의 금속 잔해가 주행 중 엔진을 멈추게 해 고장과 사고로 이어질 수 있어 리콜 결정을 내렸다고 설명했습니다.
리콜은 오는 11월 2일부터 필요한 경우 엔진 조립부를 교체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엔진 보증 기간도 10년 또는 주행거리 19만3천㎞로 늘리기로 했습니다.
현대차는 이와 함께 2009년에서 2011년 사이 생산된 엑센트 차량에 대해서도 리콜을 실시합니다.
브레이크를 밟을 때 들어와야 할 제동등에 불이 켜지지 않는 차량으로 모두 10만 대에 이릅니다.
해당 차량 소유자들은 역시 11월 2일부터 무상으로 브레이크 스위치를 교체할 수 있습니다.
AP 통신은 현대차가 미국 도로교통안전국의 권고를 받아들여 리콜을 결정했지만 리콜 대상 차량들이 이 문제로 사고가 난 경우는 지금까지 없었다고 밝혔습니다.
현대차는 국내에 출시된 모델의 리콜 여부에 대해서는 아직 입장을 밝히지 않았습니다.
KBS 뉴스 이진성입니다.
폭스바겐이 차량의 배출가스 조작으로 파문을 일으키며 사상 최대의 위기를 겪고 있는데요.
현대자동차도 악재를 만났습니다.
차량 결함으로 미국에서 중형차 쏘나타와 소형차 엑센트 등 57만 대를 리콜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이진성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현대자동차가 미국에서 리콜하기로 결정한 차량은 2011∼2012년형 쏘나타 가운데 2리터 또는 2.4리터 휘발유 엔진을 탑재한 차량 47만 댑니다.
2005년 미국 앨라배마주 몽고메리에 세워진 현대차 앨라배마 공장에서 생산한 엔진을 사용한 첫 모델입니다.
현대차는 엔진 크랭크축의 금속 잔해가 주행 중 엔진을 멈추게 해 고장과 사고로 이어질 수 있어 리콜 결정을 내렸다고 설명했습니다.
리콜은 오는 11월 2일부터 필요한 경우 엔진 조립부를 교체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엔진 보증 기간도 10년 또는 주행거리 19만3천㎞로 늘리기로 했습니다.
현대차는 이와 함께 2009년에서 2011년 사이 생산된 엑센트 차량에 대해서도 리콜을 실시합니다.
브레이크를 밟을 때 들어와야 할 제동등에 불이 켜지지 않는 차량으로 모두 10만 대에 이릅니다.
해당 차량 소유자들은 역시 11월 2일부터 무상으로 브레이크 스위치를 교체할 수 있습니다.
AP 통신은 현대차가 미국 도로교통안전국의 권고를 받아들여 리콜을 결정했지만 리콜 대상 차량들이 이 문제로 사고가 난 경우는 지금까지 없었다고 밝혔습니다.
현대차는 국내에 출시된 모델의 리콜 여부에 대해서는 아직 입장을 밝히지 않았습니다.
KBS 뉴스 이진성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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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성 기자 e-gija@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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