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의 전화 129’ 10주년…상담 1,118만 건

입력 2015.11.05 (16:05) 수정 2015.11.05 (16: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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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의 보건과 복지에 관련된 정보와 상담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보건복지콜센터 '희망의 전화 129' 가 개통 10년을 맞았습니다.

보건복지부는 지난 10년 동안 희망의 전화 129의 총 상담 건수가 천 백18만 건에 달했다고 밝혔습니다.

개통 당시 2만7천여 건에 불과하던 월 상담 건수는 10주년인 올해 월평균 12만여 건으로 늘었습니다.

올해 주요 상담 분야를 보면 기초생활보장에 대한 문의가 가장 많았고 보육 사업, 정신건강정책, 질병정책, 기초연금 등의 순으로 상담이 많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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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희망의 전화 129’ 10주년…상담 1,118만 건
    • 입력 2015-11-05 16:05:54
    • 수정2015-11-05 16:06:27
    사회
국민의 보건과 복지에 관련된 정보와 상담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보건복지콜센터 '희망의 전화 129' 가 개통 10년을 맞았습니다.

보건복지부는 지난 10년 동안 희망의 전화 129의 총 상담 건수가 천 백18만 건에 달했다고 밝혔습니다.

개통 당시 2만7천여 건에 불과하던 월 상담 건수는 10주년인 올해 월평균 12만여 건으로 늘었습니다.

올해 주요 상담 분야를 보면 기초생활보장에 대한 문의가 가장 많았고 보육 사업, 정신건강정책, 질병정책, 기초연금 등의 순으로 상담이 많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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