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다음달부터 서울역 고가 일부 시설 철거
입력 2015.11.06 (07:40)
수정 2015.11.06 (08: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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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서울역 고가의 공원화를 추진해온 서울시가 부식이 심한 일부 시설에 대한 철거에 들어갑니다.
시민 안전을 위해서라는데 일각에선 고가 공원화 사업을 강행하려는 게 아니냐는 지적도 나옵니다.
홍성희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망치로 도로를 치자 콘크리트가 떨어져 나가고, 교각의 철근은 심하게 녹슬었습니다.
서울역 고가의 일부가 다음달부터 철거됩니다.
서울역 고가는 7년 전 안전점검에서 D등급을 받았습니다.
철거 대상은 전체 바닥판 9백여 미터 중 부식이 심한 516미터 구간입니다.
의주로와 청파로 쪽 진입 램프 2곳과 육교도 철거됩니다.
이를 위해 서울시는 철거 업체를 선정하기 위한 입찰 공고를 냈습니다.
철거 공사는 내년 4월쯤 마무리 될 예정입니다.
이에 대해 새누리당 김성태 의원은 성명을 내고, 경찰이 고가 폐쇄에 대해 심의를 보류했음에도 서울시가 사실상 공원화 사업에 착수했다고 비판했습니다.
경찰은 서울시가 고가 폐쇄를 위해 제출한 교통안전 대책이 부족하다며 심의를 두 차례 보류한 바 있습니다.
하지만 서울시는 경찰 승인이 없더라도 도로법상 도로관리청은 시민 안전을 위해 도로를 폐쇄하고 위험 요인을 제거할 권한이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KBS 뉴스 홍성희입니다.
서울역 고가의 공원화를 추진해온 서울시가 부식이 심한 일부 시설에 대한 철거에 들어갑니다.
시민 안전을 위해서라는데 일각에선 고가 공원화 사업을 강행하려는 게 아니냐는 지적도 나옵니다.
홍성희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망치로 도로를 치자 콘크리트가 떨어져 나가고, 교각의 철근은 심하게 녹슬었습니다.
서울역 고가의 일부가 다음달부터 철거됩니다.
서울역 고가는 7년 전 안전점검에서 D등급을 받았습니다.
철거 대상은 전체 바닥판 9백여 미터 중 부식이 심한 516미터 구간입니다.
의주로와 청파로 쪽 진입 램프 2곳과 육교도 철거됩니다.
이를 위해 서울시는 철거 업체를 선정하기 위한 입찰 공고를 냈습니다.
철거 공사는 내년 4월쯤 마무리 될 예정입니다.
이에 대해 새누리당 김성태 의원은 성명을 내고, 경찰이 고가 폐쇄에 대해 심의를 보류했음에도 서울시가 사실상 공원화 사업에 착수했다고 비판했습니다.
경찰은 서울시가 고가 폐쇄를 위해 제출한 교통안전 대책이 부족하다며 심의를 두 차례 보류한 바 있습니다.
하지만 서울시는 경찰 승인이 없더라도 도로법상 도로관리청은 시민 안전을 위해 도로를 폐쇄하고 위험 요인을 제거할 권한이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KBS 뉴스 홍성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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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서울시, 다음달부터 서울역 고가 일부 시설 철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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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5-11-06 08:02:29
- 수정2015-11-06 08:32:36

<앵커 멘트>
서울역 고가의 공원화를 추진해온 서울시가 부식이 심한 일부 시설에 대한 철거에 들어갑니다.
시민 안전을 위해서라는데 일각에선 고가 공원화 사업을 강행하려는 게 아니냐는 지적도 나옵니다.
홍성희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망치로 도로를 치자 콘크리트가 떨어져 나가고, 교각의 철근은 심하게 녹슬었습니다.
서울역 고가의 일부가 다음달부터 철거됩니다.
서울역 고가는 7년 전 안전점검에서 D등급을 받았습니다.
철거 대상은 전체 바닥판 9백여 미터 중 부식이 심한 516미터 구간입니다.
의주로와 청파로 쪽 진입 램프 2곳과 육교도 철거됩니다.
이를 위해 서울시는 철거 업체를 선정하기 위한 입찰 공고를 냈습니다.
철거 공사는 내년 4월쯤 마무리 될 예정입니다.
이에 대해 새누리당 김성태 의원은 성명을 내고, 경찰이 고가 폐쇄에 대해 심의를 보류했음에도 서울시가 사실상 공원화 사업에 착수했다고 비판했습니다.
경찰은 서울시가 고가 폐쇄를 위해 제출한 교통안전 대책이 부족하다며 심의를 두 차례 보류한 바 있습니다.
하지만 서울시는 경찰 승인이 없더라도 도로법상 도로관리청은 시민 안전을 위해 도로를 폐쇄하고 위험 요인을 제거할 권한이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KBS 뉴스 홍성희입니다.
서울역 고가의 공원화를 추진해온 서울시가 부식이 심한 일부 시설에 대한 철거에 들어갑니다.
시민 안전을 위해서라는데 일각에선 고가 공원화 사업을 강행하려는 게 아니냐는 지적도 나옵니다.
홍성희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망치로 도로를 치자 콘크리트가 떨어져 나가고, 교각의 철근은 심하게 녹슬었습니다.
서울역 고가의 일부가 다음달부터 철거됩니다.
서울역 고가는 7년 전 안전점검에서 D등급을 받았습니다.
철거 대상은 전체 바닥판 9백여 미터 중 부식이 심한 516미터 구간입니다.
의주로와 청파로 쪽 진입 램프 2곳과 육교도 철거됩니다.
이를 위해 서울시는 철거 업체를 선정하기 위한 입찰 공고를 냈습니다.
철거 공사는 내년 4월쯤 마무리 될 예정입니다.
이에 대해 새누리당 김성태 의원은 성명을 내고, 경찰이 고가 폐쇄에 대해 심의를 보류했음에도 서울시가 사실상 공원화 사업에 착수했다고 비판했습니다.
경찰은 서울시가 고가 폐쇄를 위해 제출한 교통안전 대책이 부족하다며 심의를 두 차례 보류한 바 있습니다.
하지만 서울시는 경찰 승인이 없더라도 도로법상 도로관리청은 시민 안전을 위해 도로를 폐쇄하고 위험 요인을 제거할 권한이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KBS 뉴스 홍성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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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성희 기자 bombom@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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