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류 드라마, 한·중 동시 방송으로 공략!
입력 2016.01.14 (06:53)
수정 2016.01.14 (07: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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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지난해부터 영상물에 대한 중국 당국의 심의가 대폭 강화되면서 우리 드라마의 중국 진출에 적신호가 켜졌는데요.
고심하던 방송계는 그간 쪽대본으로 만들던 드라마를, 이제는 사전제작을 마친 뒤 한중 두 나라에서 동시에 방송하는 방법을 택했습니다.
드라마 한류 부활을 위한 새로운 시도를, 베이징에서 김빛이라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요즘 중국 여성들은 주로 태블릿 PC나 스마트폰을 통해 한국 드라마를 보입니다.
그런데 대부분 불법 해적판입니다.
몇 달씩 걸리는 중국 정부의 드라마 심의 기간 동안 해적판이 쏟아져 나오기 때문입니다.
<인터뷰> 밍웨이(베이징 직장인) : “중국에서 지금 한국 드라마를 바로 볼 수 없기 때문에, 인터넷에서 중국어로 된 화면을 찾을 수 밖에 없어요.”
해적판 범람으로 우리 드라마의 판권 가치는 4분의 1 수준까지 떨어졌습니다.
KBS, 한국방송은 이를 극복하기 위해 다음달에 방송될 드라마 '태양의 후예' 제작 방식을 바꿨습니다.
사전에 100% 제작해 중국 정부의 심의를 마친 뒤 동시에 방송하는 것입니다.
한국 드라마 사상 최초입니다.
하루 평균 방문자 수가 1억 4천만 명에 이르는 중국 최대 규모의 이 동영상 업체는 한국과 중국에서 드라마 동시 방송을 할 예정입니다.
규제도 넘고 해적판의 등장도 사전에 차단하는 겁니다.
<인터뷰> 왕이홍(베이징대 신문방송학과 교수) : "한중 동시 방송에 대한 기대감으로, 중국 뿐 아니라 홍콩 기업들도 투자에 뛰어들고 있습니다."
올해 예정된 동시 방송 드라마만도 대여섯 편에 이릅니다.
<인터뷰> 빼이양(중국 동영상 플랫폼 '아이치이' 임원) : "한국과 중국에서 동시에 방송된다면, 드라마 판권이 확실히 보호받을 수 있습니다."
사전 제작을 통한 동시 방송! 한류 드라마의 재도약을 점치는 시험대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베이징에서 KBS 뉴스 김빛이라입니다
지난해부터 영상물에 대한 중국 당국의 심의가 대폭 강화되면서 우리 드라마의 중국 진출에 적신호가 켜졌는데요.
고심하던 방송계는 그간 쪽대본으로 만들던 드라마를, 이제는 사전제작을 마친 뒤 한중 두 나라에서 동시에 방송하는 방법을 택했습니다.
드라마 한류 부활을 위한 새로운 시도를, 베이징에서 김빛이라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요즘 중국 여성들은 주로 태블릿 PC나 스마트폰을 통해 한국 드라마를 보입니다.
그런데 대부분 불법 해적판입니다.
몇 달씩 걸리는 중국 정부의 드라마 심의 기간 동안 해적판이 쏟아져 나오기 때문입니다.
<인터뷰> 밍웨이(베이징 직장인) : “중국에서 지금 한국 드라마를 바로 볼 수 없기 때문에, 인터넷에서 중국어로 된 화면을 찾을 수 밖에 없어요.”
해적판 범람으로 우리 드라마의 판권 가치는 4분의 1 수준까지 떨어졌습니다.
KBS, 한국방송은 이를 극복하기 위해 다음달에 방송될 드라마 '태양의 후예' 제작 방식을 바꿨습니다.
사전에 100% 제작해 중국 정부의 심의를 마친 뒤 동시에 방송하는 것입니다.
한국 드라마 사상 최초입니다.
하루 평균 방문자 수가 1억 4천만 명에 이르는 중국 최대 규모의 이 동영상 업체는 한국과 중국에서 드라마 동시 방송을 할 예정입니다.
규제도 넘고 해적판의 등장도 사전에 차단하는 겁니다.
<인터뷰> 왕이홍(베이징대 신문방송학과 교수) : "한중 동시 방송에 대한 기대감으로, 중국 뿐 아니라 홍콩 기업들도 투자에 뛰어들고 있습니다."
올해 예정된 동시 방송 드라마만도 대여섯 편에 이릅니다.
<인터뷰> 빼이양(중국 동영상 플랫폼 '아이치이' 임원) : "한국과 중국에서 동시에 방송된다면, 드라마 판권이 확실히 보호받을 수 있습니다."
사전 제작을 통한 동시 방송! 한류 드라마의 재도약을 점치는 시험대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베이징에서 KBS 뉴스 김빛이라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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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류 드라마, 한·중 동시 방송으로 공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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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6-01-14 06:54:59
- 수정2016-01-14 07:34:58
<앵커 멘트>
지난해부터 영상물에 대한 중국 당국의 심의가 대폭 강화되면서 우리 드라마의 중국 진출에 적신호가 켜졌는데요.
고심하던 방송계는 그간 쪽대본으로 만들던 드라마를, 이제는 사전제작을 마친 뒤 한중 두 나라에서 동시에 방송하는 방법을 택했습니다.
드라마 한류 부활을 위한 새로운 시도를, 베이징에서 김빛이라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요즘 중국 여성들은 주로 태블릿 PC나 스마트폰을 통해 한국 드라마를 보입니다.
그런데 대부분 불법 해적판입니다.
몇 달씩 걸리는 중국 정부의 드라마 심의 기간 동안 해적판이 쏟아져 나오기 때문입니다.
<인터뷰> 밍웨이(베이징 직장인) : “중국에서 지금 한국 드라마를 바로 볼 수 없기 때문에, 인터넷에서 중국어로 된 화면을 찾을 수 밖에 없어요.”
해적판 범람으로 우리 드라마의 판권 가치는 4분의 1 수준까지 떨어졌습니다.
KBS, 한국방송은 이를 극복하기 위해 다음달에 방송될 드라마 '태양의 후예' 제작 방식을 바꿨습니다.
사전에 100% 제작해 중국 정부의 심의를 마친 뒤 동시에 방송하는 것입니다.
한국 드라마 사상 최초입니다.
하루 평균 방문자 수가 1억 4천만 명에 이르는 중국 최대 규모의 이 동영상 업체는 한국과 중국에서 드라마 동시 방송을 할 예정입니다.
규제도 넘고 해적판의 등장도 사전에 차단하는 겁니다.
<인터뷰> 왕이홍(베이징대 신문방송학과 교수) : "한중 동시 방송에 대한 기대감으로, 중국 뿐 아니라 홍콩 기업들도 투자에 뛰어들고 있습니다."
올해 예정된 동시 방송 드라마만도 대여섯 편에 이릅니다.
<인터뷰> 빼이양(중국 동영상 플랫폼 '아이치이' 임원) : "한국과 중국에서 동시에 방송된다면, 드라마 판권이 확실히 보호받을 수 있습니다."
사전 제작을 통한 동시 방송! 한류 드라마의 재도약을 점치는 시험대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베이징에서 KBS 뉴스 김빛이라입니다
지난해부터 영상물에 대한 중국 당국의 심의가 대폭 강화되면서 우리 드라마의 중국 진출에 적신호가 켜졌는데요.
고심하던 방송계는 그간 쪽대본으로 만들던 드라마를, 이제는 사전제작을 마친 뒤 한중 두 나라에서 동시에 방송하는 방법을 택했습니다.
드라마 한류 부활을 위한 새로운 시도를, 베이징에서 김빛이라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요즘 중국 여성들은 주로 태블릿 PC나 스마트폰을 통해 한국 드라마를 보입니다.
그런데 대부분 불법 해적판입니다.
몇 달씩 걸리는 중국 정부의 드라마 심의 기간 동안 해적판이 쏟아져 나오기 때문입니다.
<인터뷰> 밍웨이(베이징 직장인) : “중국에서 지금 한국 드라마를 바로 볼 수 없기 때문에, 인터넷에서 중국어로 된 화면을 찾을 수 밖에 없어요.”
해적판 범람으로 우리 드라마의 판권 가치는 4분의 1 수준까지 떨어졌습니다.
KBS, 한국방송은 이를 극복하기 위해 다음달에 방송될 드라마 '태양의 후예' 제작 방식을 바꿨습니다.
사전에 100% 제작해 중국 정부의 심의를 마친 뒤 동시에 방송하는 것입니다.
한국 드라마 사상 최초입니다.
하루 평균 방문자 수가 1억 4천만 명에 이르는 중국 최대 규모의 이 동영상 업체는 한국과 중국에서 드라마 동시 방송을 할 예정입니다.
규제도 넘고 해적판의 등장도 사전에 차단하는 겁니다.
<인터뷰> 왕이홍(베이징대 신문방송학과 교수) : "한중 동시 방송에 대한 기대감으로, 중국 뿐 아니라 홍콩 기업들도 투자에 뛰어들고 있습니다."
올해 예정된 동시 방송 드라마만도 대여섯 편에 이릅니다.
<인터뷰> 빼이양(중국 동영상 플랫폼 '아이치이' 임원) : "한국과 중국에서 동시에 방송된다면, 드라마 판권이 확실히 보호받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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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빛이라 기자 glory@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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