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도어’의 진화…기술로 소비자 공략
입력 2016.01.27 (12:46)
수정 2016.01.27 (13: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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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독일 뮌헨에서 세계 최대 규모의 스포츠용품 박람회가 열리고 있습니다.
아웃도어 업체들이 한발 더 진화한 기술력을 담은 제품들을 선보이는 현장, 한승연 기자가 찾았습니다.
<리포트>
에어백 터지고...
손잡이를 잡아당기자 배낭 뒤에서 에어백이 펼쳐집니다.
스키를 타거나 등산을 하다 갑작스런 눈사태가 닥쳤을 때 몸을 보호하기 위한 장비입니다.
더러운 물에 그대로 꽂아서 빨아들이면 필터를 거쳐 물을 바로 마실 수 있는 제품도 선보였고, 스마트폰 앱을 통해 발을 따뜻하게 유지하는 똑똑한 신발 밑창도 눈길을 끌었습니다.
올해의 제품상을 받은 손목시계는 실시간으로 운동하는 사람의 체온과 맥박을 잴 수 있는 기능을 더했습니다.
이 시계는 헤드폰과 블루투스로 연결돼 있어서 다른 기기나 연결선 없이 달리면서 음악을 들을 수 있습니다.
<인터뷰> 패트릭 스탈(시계업체 마케팅 담당자) : "우리는 달리는 사람이 스마트폰으로부터 해방된 채로 음악을 들을 수 있는, 앞선 기술을 수년 동안 소개해왔습니다."
국내 업체도 무게는 70그램인데, 철보다 강한 재질의 아웃도어 자켓으로 유럽 시장에 공략에 나섰습니다.
알프스에서 혹한기 실험까지 거쳤습니다.
<인터뷰> 강태선(아웃도어 업체 회장) : "한국에서 디자인한 것을 유럽으로 와서 재편했고 또 필드 테스트하고 새로운 모티브를 내놓기 때문에..."
박람회에 참가한 업체들은 2500여 개, 신기술과 첨단소재의 융합을 내세워 70조원 규모의 세계 아웃도어 시장에서 경쟁중입니다.
뮌헨에서 KBS 뉴스 한승연입니다.
독일 뮌헨에서 세계 최대 규모의 스포츠용품 박람회가 열리고 있습니다.
아웃도어 업체들이 한발 더 진화한 기술력을 담은 제품들을 선보이는 현장, 한승연 기자가 찾았습니다.
<리포트>
에어백 터지고...
손잡이를 잡아당기자 배낭 뒤에서 에어백이 펼쳐집니다.
스키를 타거나 등산을 하다 갑작스런 눈사태가 닥쳤을 때 몸을 보호하기 위한 장비입니다.
더러운 물에 그대로 꽂아서 빨아들이면 필터를 거쳐 물을 바로 마실 수 있는 제품도 선보였고, 스마트폰 앱을 통해 발을 따뜻하게 유지하는 똑똑한 신발 밑창도 눈길을 끌었습니다.
올해의 제품상을 받은 손목시계는 실시간으로 운동하는 사람의 체온과 맥박을 잴 수 있는 기능을 더했습니다.
이 시계는 헤드폰과 블루투스로 연결돼 있어서 다른 기기나 연결선 없이 달리면서 음악을 들을 수 있습니다.
<인터뷰> 패트릭 스탈(시계업체 마케팅 담당자) : "우리는 달리는 사람이 스마트폰으로부터 해방된 채로 음악을 들을 수 있는, 앞선 기술을 수년 동안 소개해왔습니다."
국내 업체도 무게는 70그램인데, 철보다 강한 재질의 아웃도어 자켓으로 유럽 시장에 공략에 나섰습니다.
알프스에서 혹한기 실험까지 거쳤습니다.
<인터뷰> 강태선(아웃도어 업체 회장) : "한국에서 디자인한 것을 유럽으로 와서 재편했고 또 필드 테스트하고 새로운 모티브를 내놓기 때문에..."
박람회에 참가한 업체들은 2500여 개, 신기술과 첨단소재의 융합을 내세워 70조원 규모의 세계 아웃도어 시장에서 경쟁중입니다.
뮌헨에서 KBS 뉴스 한승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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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웃도어’의 진화…기술로 소비자 공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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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6-01-27 12:50:49
- 수정2016-01-27 13:35: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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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일 뮌헨에서 세계 최대 규모의 스포츠용품 박람회가 열리고 있습니다.
아웃도어 업체들이 한발 더 진화한 기술력을 담은 제품들을 선보이는 현장, 한승연 기자가 찾았습니다.
<리포트>
에어백 터지고...
손잡이를 잡아당기자 배낭 뒤에서 에어백이 펼쳐집니다.
스키를 타거나 등산을 하다 갑작스런 눈사태가 닥쳤을 때 몸을 보호하기 위한 장비입니다.
더러운 물에 그대로 꽂아서 빨아들이면 필터를 거쳐 물을 바로 마실 수 있는 제품도 선보였고, 스마트폰 앱을 통해 발을 따뜻하게 유지하는 똑똑한 신발 밑창도 눈길을 끌었습니다.
올해의 제품상을 받은 손목시계는 실시간으로 운동하는 사람의 체온과 맥박을 잴 수 있는 기능을 더했습니다.
이 시계는 헤드폰과 블루투스로 연결돼 있어서 다른 기기나 연결선 없이 달리면서 음악을 들을 수 있습니다.
<인터뷰> 패트릭 스탈(시계업체 마케팅 담당자) : "우리는 달리는 사람이 스마트폰으로부터 해방된 채로 음악을 들을 수 있는, 앞선 기술을 수년 동안 소개해왔습니다."
국내 업체도 무게는 70그램인데, 철보다 강한 재질의 아웃도어 자켓으로 유럽 시장에 공략에 나섰습니다.
알프스에서 혹한기 실험까지 거쳤습니다.
<인터뷰> 강태선(아웃도어 업체 회장) : "한국에서 디자인한 것을 유럽으로 와서 재편했고 또 필드 테스트하고 새로운 모티브를 내놓기 때문에..."
박람회에 참가한 업체들은 2500여 개, 신기술과 첨단소재의 융합을 내세워 70조원 규모의 세계 아웃도어 시장에서 경쟁중입니다.
뮌헨에서 KBS 뉴스 한승연입니다.
독일 뮌헨에서 세계 최대 규모의 스포츠용품 박람회가 열리고 있습니다.
아웃도어 업체들이 한발 더 진화한 기술력을 담은 제품들을 선보이는 현장, 한승연 기자가 찾았습니다.
<리포트>
에어백 터지고...
손잡이를 잡아당기자 배낭 뒤에서 에어백이 펼쳐집니다.
스키를 타거나 등산을 하다 갑작스런 눈사태가 닥쳤을 때 몸을 보호하기 위한 장비입니다.
더러운 물에 그대로 꽂아서 빨아들이면 필터를 거쳐 물을 바로 마실 수 있는 제품도 선보였고, 스마트폰 앱을 통해 발을 따뜻하게 유지하는 똑똑한 신발 밑창도 눈길을 끌었습니다.
올해의 제품상을 받은 손목시계는 실시간으로 운동하는 사람의 체온과 맥박을 잴 수 있는 기능을 더했습니다.
이 시계는 헤드폰과 블루투스로 연결돼 있어서 다른 기기나 연결선 없이 달리면서 음악을 들을 수 있습니다.
<인터뷰> 패트릭 스탈(시계업체 마케팅 담당자) : "우리는 달리는 사람이 스마트폰으로부터 해방된 채로 음악을 들을 수 있는, 앞선 기술을 수년 동안 소개해왔습니다."
국내 업체도 무게는 70그램인데, 철보다 강한 재질의 아웃도어 자켓으로 유럽 시장에 공략에 나섰습니다.
알프스에서 혹한기 실험까지 거쳤습니다.
<인터뷰> 강태선(아웃도어 업체 회장) : "한국에서 디자인한 것을 유럽으로 와서 재편했고 또 필드 테스트하고 새로운 모티브를 내놓기 때문에..."
박람회에 참가한 업체들은 2500여 개, 신기술과 첨단소재의 융합을 내세워 70조원 규모의 세계 아웃도어 시장에서 경쟁중입니다.
뮌헨에서 KBS 뉴스 한승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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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승연 기자 hanspond@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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