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점심 보다 저녁에 도시락 잘 팔려”
입력 2016.02.09 (09:50)
수정 2016.02.09 (09: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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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의점에서 저녁 시간의 도시락 수요가 점심 시간 수요를 처음으로 넘어선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편의점 세븐일레븐에서 지난해 저녁 시간인 오후 6∼9시 도시락 판매 비중은 27.5%로 전년보다 1.2%포인트 증가하면서 점심 시간대인 오전 11시∼오후 2시 매출 25.7%를 추월했습니다.
편의점 관계자는 간편하게 저녁을 해결하려는 수요가 크게 증가한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습니다.
편의점 도시락 구매 비중이 상대적으로 낮았던 여성의 매출 비중도 지난해 33.9%로 2013년에 비해 4.8%포인트 증가했고, 도시락의 평균구매가격은 지난해 3천900원∼4천원으로 전년 대비 17.8% 증가했습니다.
편의점 세븐일레븐에서 지난해 저녁 시간인 오후 6∼9시 도시락 판매 비중은 27.5%로 전년보다 1.2%포인트 증가하면서 점심 시간대인 오전 11시∼오후 2시 매출 25.7%를 추월했습니다.
편의점 관계자는 간편하게 저녁을 해결하려는 수요가 크게 증가한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습니다.
편의점 도시락 구매 비중이 상대적으로 낮았던 여성의 매출 비중도 지난해 33.9%로 2013년에 비해 4.8%포인트 증가했고, 도시락의 평균구매가격은 지난해 3천900원∼4천원으로 전년 대비 17.8% 증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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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편의점, 점심 보다 저녁에 도시락 잘 팔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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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6-02-09 09:50:40
- 수정2016-02-09 09:53:06
편의점에서 저녁 시간의 도시락 수요가 점심 시간 수요를 처음으로 넘어선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편의점 세븐일레븐에서 지난해 저녁 시간인 오후 6∼9시 도시락 판매 비중은 27.5%로 전년보다 1.2%포인트 증가하면서 점심 시간대인 오전 11시∼오후 2시 매출 25.7%를 추월했습니다.
편의점 관계자는 간편하게 저녁을 해결하려는 수요가 크게 증가한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습니다.
편의점 도시락 구매 비중이 상대적으로 낮았던 여성의 매출 비중도 지난해 33.9%로 2013년에 비해 4.8%포인트 증가했고, 도시락의 평균구매가격은 지난해 3천900원∼4천원으로 전년 대비 17.8% 증가했습니다.
편의점 세븐일레븐에서 지난해 저녁 시간인 오후 6∼9시 도시락 판매 비중은 27.5%로 전년보다 1.2%포인트 증가하면서 점심 시간대인 오전 11시∼오후 2시 매출 25.7%를 추월했습니다.
편의점 관계자는 간편하게 저녁을 해결하려는 수요가 크게 증가한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습니다.
편의점 도시락 구매 비중이 상대적으로 낮았던 여성의 매출 비중도 지난해 33.9%로 2013년에 비해 4.8%포인트 증가했고, 도시락의 평균구매가격은 지난해 3천900원∼4천원으로 전년 대비 17.8% 증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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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재희 기자 seojh@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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