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분기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0.9점 상승

입력 2016.03.22 (15:56) 수정 2016.03.22 (15: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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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생산성본부가 통신과 정보서비스, 운송, 공공부문 등 19개 산업 50개 기업과 기관에 대한 국가고객만족도를 조사한 결과 74.4점을 기록해 지난해보다 0.9점 상승했다고 밝혔다.

분야별로 보면 IPTV와 국내항공 부문이 3점 올랐고, 유선전화와 국제항공, 검색포털 등에서 2점 씩 상승하면서 전체적인 고객 서비스 만족도가 나아졌다고 한국생산성본부는 평가했다.

국가고객만족도 조사에서 KT는 유선전화와 인터넷 전화에서 1위를 차지했고, 아시아나항공은 국내 항공에서 4년 연속, 국제 항공 부문에서 2년 연속으로 1위에 올랐습니다. 영화관 부문에서 롯데시네마가 2001년 조사가 시작된 이후 처음으로 1위를 차지했다.

올해 1분기 국가고객만족도는 지난해 12월부터 지난달까지 해당 분야의 기업과 기관 이용 고객 만 3천여 명을 대상으로 면접 조사를 통해 진행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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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분기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0.9점 상승
    • 입력 2016-03-22 15:56:34
    • 수정2016-03-22 15:57:29
    경제
한국생산성본부가 통신과 정보서비스, 운송, 공공부문 등 19개 산업 50개 기업과 기관에 대한 국가고객만족도를 조사한 결과 74.4점을 기록해 지난해보다 0.9점 상승했다고 밝혔다.

분야별로 보면 IPTV와 국내항공 부문이 3점 올랐고, 유선전화와 국제항공, 검색포털 등에서 2점 씩 상승하면서 전체적인 고객 서비스 만족도가 나아졌다고 한국생산성본부는 평가했다.

국가고객만족도 조사에서 KT는 유선전화와 인터넷 전화에서 1위를 차지했고, 아시아나항공은 국내 항공에서 4년 연속, 국제 항공 부문에서 2년 연속으로 1위에 올랐습니다. 영화관 부문에서 롯데시네마가 2001년 조사가 시작된 이후 처음으로 1위를 차지했다.

올해 1분기 국가고객만족도는 지난해 12월부터 지난달까지 해당 분야의 기업과 기관 이용 고객 만 3천여 명을 대상으로 면접 조사를 통해 진행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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