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스오피스] ‘배트맨 대 슈퍼맨’ 기세 꺾여
입력 2016.04.04 (16:08)
수정 2016.04.04 (16: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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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트맨과 슈퍼맨의 대결을 그린 영화 '배트맨 대 슈퍼맨: 저스티스의 시작'(이하 '배트맨 대 슈퍼맨')의 관객 흡인력이 일주일 만에 크게 꺾였다.
4일 영화관 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배트맨 대 슈퍼맨'은 지난 1∼3일 주말 사흘간 전국 1천155개 스크린에서 1만4천622회 상영되면서 34만4천400명(매출액 점유율 35.0%)이 관람했다.
3월 마지막 주말의 점유율(68.2%)에 비하면 절반 수준이다. 또 같은 기간 관객 수(114만7천229명)의 3분의 1에도 미치지 못했다.
할리우드 블록버스터답게 여전히 물량 공세가 만만치 않지만, 영화에 대한 혹평이 심심치 않게 나오면서 제대로 된 효과를 보지 못하고 있다. 누적 관객 수는 전날까지 199만124명이다.
디즈니 애니메이션 '주토피아'는 지난 주말 전국 697개 스크린에서 6천935회 상영되며 29만2천421명(29.2%)을 모아 누적 관객 수가 359만9천31명에 이르렀다.
앞서 국내 극장가 박스오피스를 역주행하며 2주 연속 주말 1위에 올랐던 이 영화는 3월 마지막 주말에 '배트맨 대 슈퍼맨'의 기세에 밀리며 2위로 내려왔지만, 지난 주말 관객수, 매출액점유율, 스크린수, 상영횟수를 모두 회복하며 2차 역주행 채비를 갖췄다.
'대배우'는 개봉 첫 주말에 한국영화 1위로 산뜻하게 출발했다. 지난 사흘간 전국 473개 스크린에서 6천28회 상영되며 7만8천346명(7.5%)을 모았다.
연극 무대에서 무명배우로 오랜 시간을 보내다 영화계에서 '천만요정'이라는 별명을 얻은 배우 오달수의 인생역정을 소재로 한 영화다.
이병헌의 할리우드 진출 5번째 작품인 '미스컨덕트'는 같은 기간 전국 468개 스크린에서 4천261회 상영돼 7만1천130명(7.1%)의 관객을 모았다.
옛 여자친구로부터 입수한 대형 제약회사의 비밀을 바탕으로 거액의 소송을 제기하려는 한 변호사의 이야기를 다룬 영화다. 이병헌이 알 파치노, 앤서니 홉킨스 등 세계적인 명배우와 연기 대결을 펼쳤다.
같은 기간 평범한 스무 살 청춘 4인방의 절망과 좌절을 그린 '글로리데이'는 3만1천144명(3.1%)을, 올해 극장에서 개봉한 첫 외국 공포영화 '포레스트: 죽음의 숲'은 3만34명(2.9%)을 끌었다.
이밖에 로마군의 시선으로 바라본 십자가의 기적을 그린 기독영화 '부활'(2만2천10명), 일본 애니메이션 '마음이 외치고 싶어해'(1만9천511명), 코미디 가족 드라마 '나의 그리스식 웨딩 2'(1만7천552명), 위안부 피해자들의 한 많은 삶을 그린 '귀향'(1만4천459명)이 지난 주말 박스오피스 10위 안에 들었다.
4일 영화관 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배트맨 대 슈퍼맨'은 지난 1∼3일 주말 사흘간 전국 1천155개 스크린에서 1만4천622회 상영되면서 34만4천400명(매출액 점유율 35.0%)이 관람했다.
3월 마지막 주말의 점유율(68.2%)에 비하면 절반 수준이다. 또 같은 기간 관객 수(114만7천229명)의 3분의 1에도 미치지 못했다.
할리우드 블록버스터답게 여전히 물량 공세가 만만치 않지만, 영화에 대한 혹평이 심심치 않게 나오면서 제대로 된 효과를 보지 못하고 있다. 누적 관객 수는 전날까지 199만124명이다.
디즈니 애니메이션 '주토피아'는 지난 주말 전국 697개 스크린에서 6천935회 상영되며 29만2천421명(29.2%)을 모아 누적 관객 수가 359만9천31명에 이르렀다.
앞서 국내 극장가 박스오피스를 역주행하며 2주 연속 주말 1위에 올랐던 이 영화는 3월 마지막 주말에 '배트맨 대 슈퍼맨'의 기세에 밀리며 2위로 내려왔지만, 지난 주말 관객수, 매출액점유율, 스크린수, 상영횟수를 모두 회복하며 2차 역주행 채비를 갖췄다.
'대배우'는 개봉 첫 주말에 한국영화 1위로 산뜻하게 출발했다. 지난 사흘간 전국 473개 스크린에서 6천28회 상영되며 7만8천346명(7.5%)을 모았다.
연극 무대에서 무명배우로 오랜 시간을 보내다 영화계에서 '천만요정'이라는 별명을 얻은 배우 오달수의 인생역정을 소재로 한 영화다.
이병헌의 할리우드 진출 5번째 작품인 '미스컨덕트'는 같은 기간 전국 468개 스크린에서 4천261회 상영돼 7만1천130명(7.1%)의 관객을 모았다.
옛 여자친구로부터 입수한 대형 제약회사의 비밀을 바탕으로 거액의 소송을 제기하려는 한 변호사의 이야기를 다룬 영화다. 이병헌이 알 파치노, 앤서니 홉킨스 등 세계적인 명배우와 연기 대결을 펼쳤다.
같은 기간 평범한 스무 살 청춘 4인방의 절망과 좌절을 그린 '글로리데이'는 3만1천144명(3.1%)을, 올해 극장에서 개봉한 첫 외국 공포영화 '포레스트: 죽음의 숲'은 3만34명(2.9%)을 끌었다.
이밖에 로마군의 시선으로 바라본 십자가의 기적을 그린 기독영화 '부활'(2만2천10명), 일본 애니메이션 '마음이 외치고 싶어해'(1만9천511명), 코미디 가족 드라마 '나의 그리스식 웨딩 2'(1만7천552명), 위안부 피해자들의 한 많은 삶을 그린 '귀향'(1만4천459명)이 지난 주말 박스오피스 10위 안에 들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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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박스오피스] ‘배트맨 대 슈퍼맨’ 기세 꺾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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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6-04-04 16:08:59
- 수정2016-04-04 16:10:12
배트맨과 슈퍼맨의 대결을 그린 영화 '배트맨 대 슈퍼맨: 저스티스의 시작'(이하 '배트맨 대 슈퍼맨')의 관객 흡인력이 일주일 만에 크게 꺾였다.
4일 영화관 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배트맨 대 슈퍼맨'은 지난 1∼3일 주말 사흘간 전국 1천155개 스크린에서 1만4천622회 상영되면서 34만4천400명(매출액 점유율 35.0%)이 관람했다.
3월 마지막 주말의 점유율(68.2%)에 비하면 절반 수준이다. 또 같은 기간 관객 수(114만7천229명)의 3분의 1에도 미치지 못했다.
할리우드 블록버스터답게 여전히 물량 공세가 만만치 않지만, 영화에 대한 혹평이 심심치 않게 나오면서 제대로 된 효과를 보지 못하고 있다. 누적 관객 수는 전날까지 199만124명이다.
디즈니 애니메이션 '주토피아'는 지난 주말 전국 697개 스크린에서 6천935회 상영되며 29만2천421명(29.2%)을 모아 누적 관객 수가 359만9천31명에 이르렀다.
앞서 국내 극장가 박스오피스를 역주행하며 2주 연속 주말 1위에 올랐던 이 영화는 3월 마지막 주말에 '배트맨 대 슈퍼맨'의 기세에 밀리며 2위로 내려왔지만, 지난 주말 관객수, 매출액점유율, 스크린수, 상영횟수를 모두 회복하며 2차 역주행 채비를 갖췄다.
'대배우'는 개봉 첫 주말에 한국영화 1위로 산뜻하게 출발했다. 지난 사흘간 전국 473개 스크린에서 6천28회 상영되며 7만8천346명(7.5%)을 모았다.
연극 무대에서 무명배우로 오랜 시간을 보내다 영화계에서 '천만요정'이라는 별명을 얻은 배우 오달수의 인생역정을 소재로 한 영화다.
이병헌의 할리우드 진출 5번째 작품인 '미스컨덕트'는 같은 기간 전국 468개 스크린에서 4천261회 상영돼 7만1천130명(7.1%)의 관객을 모았다.
옛 여자친구로부터 입수한 대형 제약회사의 비밀을 바탕으로 거액의 소송을 제기하려는 한 변호사의 이야기를 다룬 영화다. 이병헌이 알 파치노, 앤서니 홉킨스 등 세계적인 명배우와 연기 대결을 펼쳤다.
같은 기간 평범한 스무 살 청춘 4인방의 절망과 좌절을 그린 '글로리데이'는 3만1천144명(3.1%)을, 올해 극장에서 개봉한 첫 외국 공포영화 '포레스트: 죽음의 숲'은 3만34명(2.9%)을 끌었다.
이밖에 로마군의 시선으로 바라본 십자가의 기적을 그린 기독영화 '부활'(2만2천10명), 일본 애니메이션 '마음이 외치고 싶어해'(1만9천511명), 코미디 가족 드라마 '나의 그리스식 웨딩 2'(1만7천552명), 위안부 피해자들의 한 많은 삶을 그린 '귀향'(1만4천459명)이 지난 주말 박스오피스 10위 안에 들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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