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용차요일제 자동차세 감면 내년부터 폐지
입력 2016.05.04 (07:39)
수정 2016.05.04 (08: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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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승용차 요일제의 중요한 혜택이었던 자동차세 감면이 내년부터 폐지됩니다.
재정부담에 비해 효과는 적고 위반 차량에 대한 관리감독이 어렵다는 판단에 따른 것입니다.
임명규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서울 도심의 공영주차장입니다.
요일제 운행 제한 차량이 버젓이 눈에 띕니다.
요일제 태그를 안 붙이는 차량도 적지 않습니다.
서울시에 등록된 요일제 차량은 67만여 대.
가입률만 보면 넉 대 중 한 대는 태그가 있어야 하는데 찾을 수가 없습니다.
<인터뷰> 박진형(서울시의원) : "(세 감면 혜택이) 연간 100억 정도를 들여서 승용차 요일제를 시행하고 있음에도 단속이 19군데입니다. 그러다보니까 사람들이 지키지 않고 있고요."
교통량 감축 효과도 1%에 불과하다는 조사를 토대로 결국 서울시의회는 요일제 차량의 자동차세 5% 감면 혜택을 내년부터 폐지하기로 했습니다.
서울시는 대신 주행거리를 줄이면 혜택을 주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인터뷰> 윤준성(서울시 승용차요일제팀장) : "실제로 승용차를 적게 타는 사람들에게 실질적인 인센티브가 지급될 수 있도록 하는 마일리지제를 설계하려고 합니다."
서울시는 승용차 마일리지제 도입 여부를 올해 안에 결정할 방침입니다.
KBS 뉴스 임명규입니다.
승용차 요일제의 중요한 혜택이었던 자동차세 감면이 내년부터 폐지됩니다.
재정부담에 비해 효과는 적고 위반 차량에 대한 관리감독이 어렵다는 판단에 따른 것입니다.
임명규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서울 도심의 공영주차장입니다.
요일제 운행 제한 차량이 버젓이 눈에 띕니다.
요일제 태그를 안 붙이는 차량도 적지 않습니다.
서울시에 등록된 요일제 차량은 67만여 대.
가입률만 보면 넉 대 중 한 대는 태그가 있어야 하는데 찾을 수가 없습니다.
<인터뷰> 박진형(서울시의원) : "(세 감면 혜택이) 연간 100억 정도를 들여서 승용차 요일제를 시행하고 있음에도 단속이 19군데입니다. 그러다보니까 사람들이 지키지 않고 있고요."
교통량 감축 효과도 1%에 불과하다는 조사를 토대로 결국 서울시의회는 요일제 차량의 자동차세 5% 감면 혜택을 내년부터 폐지하기로 했습니다.
서울시는 대신 주행거리를 줄이면 혜택을 주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인터뷰> 윤준성(서울시 승용차요일제팀장) : "실제로 승용차를 적게 타는 사람들에게 실질적인 인센티브가 지급될 수 있도록 하는 마일리지제를 설계하려고 합니다."
서울시는 승용차 마일리지제 도입 여부를 올해 안에 결정할 방침입니다.
KBS 뉴스 임명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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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승용차요일제 자동차세 감면 내년부터 폐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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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6-05-04 07:50:02
- 수정2016-05-04 08:26:50
<앵커 멘트>
승용차 요일제의 중요한 혜택이었던 자동차세 감면이 내년부터 폐지됩니다.
재정부담에 비해 효과는 적고 위반 차량에 대한 관리감독이 어렵다는 판단에 따른 것입니다.
임명규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서울 도심의 공영주차장입니다.
요일제 운행 제한 차량이 버젓이 눈에 띕니다.
요일제 태그를 안 붙이는 차량도 적지 않습니다.
서울시에 등록된 요일제 차량은 67만여 대.
가입률만 보면 넉 대 중 한 대는 태그가 있어야 하는데 찾을 수가 없습니다.
<인터뷰> 박진형(서울시의원) : "(세 감면 혜택이) 연간 100억 정도를 들여서 승용차 요일제를 시행하고 있음에도 단속이 19군데입니다. 그러다보니까 사람들이 지키지 않고 있고요."
교통량 감축 효과도 1%에 불과하다는 조사를 토대로 결국 서울시의회는 요일제 차량의 자동차세 5% 감면 혜택을 내년부터 폐지하기로 했습니다.
서울시는 대신 주행거리를 줄이면 혜택을 주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인터뷰> 윤준성(서울시 승용차요일제팀장) : "실제로 승용차를 적게 타는 사람들에게 실질적인 인센티브가 지급될 수 있도록 하는 마일리지제를 설계하려고 합니다."
서울시는 승용차 마일리지제 도입 여부를 올해 안에 결정할 방침입니다.
KBS 뉴스 임명규입니다.
승용차 요일제의 중요한 혜택이었던 자동차세 감면이 내년부터 폐지됩니다.
재정부담에 비해 효과는 적고 위반 차량에 대한 관리감독이 어렵다는 판단에 따른 것입니다.
임명규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서울 도심의 공영주차장입니다.
요일제 운행 제한 차량이 버젓이 눈에 띕니다.
요일제 태그를 안 붙이는 차량도 적지 않습니다.
서울시에 등록된 요일제 차량은 67만여 대.
가입률만 보면 넉 대 중 한 대는 태그가 있어야 하는데 찾을 수가 없습니다.
<인터뷰> 박진형(서울시의원) : "(세 감면 혜택이) 연간 100억 정도를 들여서 승용차 요일제를 시행하고 있음에도 단속이 19군데입니다. 그러다보니까 사람들이 지키지 않고 있고요."
교통량 감축 효과도 1%에 불과하다는 조사를 토대로 결국 서울시의회는 요일제 차량의 자동차세 5% 감면 혜택을 내년부터 폐지하기로 했습니다.
서울시는 대신 주행거리를 줄이면 혜택을 주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인터뷰> 윤준성(서울시 승용차요일제팀장) : "실제로 승용차를 적게 타는 사람들에게 실질적인 인센티브가 지급될 수 있도록 하는 마일리지제를 설계하려고 합니다."
서울시는 승용차 마일리지제 도입 여부를 올해 안에 결정할 방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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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명규 기자 thelord@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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