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흡기 보호…산소 관련 제품 매출 ‘급증’
입력 2016.05.10 (07:39)
수정 2016.05.10 (07: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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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황사와 미세먼지로부터 호흡기를 보호하기 위한 산소 관련 제품 매출이 크게 늘었습니다.
대형마트에서 시작된 옥시제품 철수 현상이 편의점 업계에서도 일어나고 있습니다.
생활경제 소식 최대수 기자입니다.
<리포트>
황사와 미세먼지 탓에 산소 관련 제품 매출이 급증했습니다.
G마켓 조사결과 최근 3년 새 깨끗한 공기가 담긴 산소캔 제품판매가 76% 늘었습니다.
오염 물질을 제거하고 고농축 산소를 공급하는 산소발생기도 5.1배 증가했습니다.
온라인 쇼핑사이트 티몬에서도 지난달 산소캔 매출이 1년 전보다 65%나 늘었습니다.
대형마트에 이어 편의점 업계도 옥시 제품 판매중단이나 취급축소를 선언했습니다.
GS25는 옥시제품 신규발주 중단을 밝혔고, 남아 있는 옥시 상품에 대해서도 반품 절차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씨유 역시 각 점포의 제품 발주를 차단했고 세븐 일레븐은 순차적인 옥시 제품 철수 방침을 정했습니다.
지난달 수입차 신규 등록대수는 만7천8백 여대로 1년 전보다 2%, 전월대비론 26% 정도 줄었습니다.
올 들어 지난달까지 누적 판매 대수 역시 7만3천8백 여대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4.3% 감소했습니다.
업계에선 이 기간 경쟁력있는 국산 신차가 출시된데다 수입 업체의 물량 부족이 겹치면서 나타난 현상으로 보고 있습니다.
KBS 뉴스 최대수입니다.
황사와 미세먼지로부터 호흡기를 보호하기 위한 산소 관련 제품 매출이 크게 늘었습니다.
대형마트에서 시작된 옥시제품 철수 현상이 편의점 업계에서도 일어나고 있습니다.
생활경제 소식 최대수 기자입니다.
<리포트>
황사와 미세먼지 탓에 산소 관련 제품 매출이 급증했습니다.
G마켓 조사결과 최근 3년 새 깨끗한 공기가 담긴 산소캔 제품판매가 76% 늘었습니다.
오염 물질을 제거하고 고농축 산소를 공급하는 산소발생기도 5.1배 증가했습니다.
온라인 쇼핑사이트 티몬에서도 지난달 산소캔 매출이 1년 전보다 65%나 늘었습니다.
대형마트에 이어 편의점 업계도 옥시 제품 판매중단이나 취급축소를 선언했습니다.
GS25는 옥시제품 신규발주 중단을 밝혔고, 남아 있는 옥시 상품에 대해서도 반품 절차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씨유 역시 각 점포의 제품 발주를 차단했고 세븐 일레븐은 순차적인 옥시 제품 철수 방침을 정했습니다.
지난달 수입차 신규 등록대수는 만7천8백 여대로 1년 전보다 2%, 전월대비론 26% 정도 줄었습니다.
올 들어 지난달까지 누적 판매 대수 역시 7만3천8백 여대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4.3% 감소했습니다.
업계에선 이 기간 경쟁력있는 국산 신차가 출시된데다 수입 업체의 물량 부족이 겹치면서 나타난 현상으로 보고 있습니다.
KBS 뉴스 최대수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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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호흡기 보호…산소 관련 제품 매출 ‘급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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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6-05-10 07:39:46
- 수정2016-05-10 07:52:33
<앵커 멘트>
황사와 미세먼지로부터 호흡기를 보호하기 위한 산소 관련 제품 매출이 크게 늘었습니다.
대형마트에서 시작된 옥시제품 철수 현상이 편의점 업계에서도 일어나고 있습니다.
생활경제 소식 최대수 기자입니다.
<리포트>
황사와 미세먼지 탓에 산소 관련 제품 매출이 급증했습니다.
G마켓 조사결과 최근 3년 새 깨끗한 공기가 담긴 산소캔 제품판매가 76% 늘었습니다.
오염 물질을 제거하고 고농축 산소를 공급하는 산소발생기도 5.1배 증가했습니다.
온라인 쇼핑사이트 티몬에서도 지난달 산소캔 매출이 1년 전보다 65%나 늘었습니다.
대형마트에 이어 편의점 업계도 옥시 제품 판매중단이나 취급축소를 선언했습니다.
GS25는 옥시제품 신규발주 중단을 밝혔고, 남아 있는 옥시 상품에 대해서도 반품 절차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씨유 역시 각 점포의 제품 발주를 차단했고 세븐 일레븐은 순차적인 옥시 제품 철수 방침을 정했습니다.
지난달 수입차 신규 등록대수는 만7천8백 여대로 1년 전보다 2%, 전월대비론 26% 정도 줄었습니다.
올 들어 지난달까지 누적 판매 대수 역시 7만3천8백 여대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4.3% 감소했습니다.
업계에선 이 기간 경쟁력있는 국산 신차가 출시된데다 수입 업체의 물량 부족이 겹치면서 나타난 현상으로 보고 있습니다.
KBS 뉴스 최대수입니다.
황사와 미세먼지로부터 호흡기를 보호하기 위한 산소 관련 제품 매출이 크게 늘었습니다.
대형마트에서 시작된 옥시제품 철수 현상이 편의점 업계에서도 일어나고 있습니다.
생활경제 소식 최대수 기자입니다.
<리포트>
황사와 미세먼지 탓에 산소 관련 제품 매출이 급증했습니다.
G마켓 조사결과 최근 3년 새 깨끗한 공기가 담긴 산소캔 제품판매가 76% 늘었습니다.
오염 물질을 제거하고 고농축 산소를 공급하는 산소발생기도 5.1배 증가했습니다.
온라인 쇼핑사이트 티몬에서도 지난달 산소캔 매출이 1년 전보다 65%나 늘었습니다.
대형마트에 이어 편의점 업계도 옥시 제품 판매중단이나 취급축소를 선언했습니다.
GS25는 옥시제품 신규발주 중단을 밝혔고, 남아 있는 옥시 상품에 대해서도 반품 절차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씨유 역시 각 점포의 제품 발주를 차단했고 세븐 일레븐은 순차적인 옥시 제품 철수 방침을 정했습니다.
지난달 수입차 신규 등록대수는 만7천8백 여대로 1년 전보다 2%, 전월대비론 26% 정도 줄었습니다.
올 들어 지난달까지 누적 판매 대수 역시 7만3천8백 여대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4.3% 감소했습니다.
업계에선 이 기간 경쟁력있는 국산 신차가 출시된데다 수입 업체의 물량 부족이 겹치면서 나타난 현상으로 보고 있습니다.
KBS 뉴스 최대수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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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대수 기자 freehead@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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