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상선의 주채권은행인 산업은행은 현대상선이 새로 탄생한 제3의 해운동맹에서 제외됐음에도 이와 상관없이 정상화를 계속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산업은행은 "6개 선사들로 구성된 가칭 'THE 얼라이언스'의 출범과 관련해 해운동맹의 재편 상황을 충분히 인식하고 있었다"며 "진행 중인 현대상선의 구조조정 방안은 일정대로 계속 추진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오늘(13일)한진해운은 독일의 하팍로이드, 일본의 NYK, MOL, K-LINE, 대만의 양밍 등 5개사와 제3의 해운동맹을 결성했다고 밝혔다. 그간 현대상선도 이 동맹에 포함될 것으로 예측돼 왔으나 제외됐다.
이에 대해 산은은 "현대상선이 멤버로 발표되지 못한 것은 현재 추진 중인 정상화 계획이 이뤄지지 못하면 법정관리에 들어갈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기 때문에 참여가 '유보'된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구조조정을 통한 재무개선 이후 참여 여부를 확정 짓겠다는 것이 이 동맹 회원사들의 입장으로 파악됐다"고 덧붙였다.
산은은 "현대상선의 경영정상화 작업이 완료되면 부채비율이 200% 수준으로 대폭 개선되고, 재무 안정화가 이뤄지면 동맹 편입 활동이 본격적으로 진행될 것"이라며 "이를 적극 지원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이는 현대상선이 용선료 협상을 예정된 시한까지 성사시키고, 사채권자와 채권금융기관 등의 채무 재조정이 뒷받침돼야 성공할 수 있다"며 "정상화를 위해 모든 이해관계자의 동참을 당부한다"고 강조했다.
산업은행은 "6개 선사들로 구성된 가칭 'THE 얼라이언스'의 출범과 관련해 해운동맹의 재편 상황을 충분히 인식하고 있었다"며 "진행 중인 현대상선의 구조조정 방안은 일정대로 계속 추진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오늘(13일)한진해운은 독일의 하팍로이드, 일본의 NYK, MOL, K-LINE, 대만의 양밍 등 5개사와 제3의 해운동맹을 결성했다고 밝혔다. 그간 현대상선도 이 동맹에 포함될 것으로 예측돼 왔으나 제외됐다.
이에 대해 산은은 "현대상선이 멤버로 발표되지 못한 것은 현재 추진 중인 정상화 계획이 이뤄지지 못하면 법정관리에 들어갈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기 때문에 참여가 '유보'된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구조조정을 통한 재무개선 이후 참여 여부를 확정 짓겠다는 것이 이 동맹 회원사들의 입장으로 파악됐다"고 덧붙였다.
산은은 "현대상선의 경영정상화 작업이 완료되면 부채비율이 200% 수준으로 대폭 개선되고, 재무 안정화가 이뤄지면 동맹 편입 활동이 본격적으로 진행될 것"이라며 "이를 적극 지원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이는 현대상선이 용선료 협상을 예정된 시한까지 성사시키고, 사채권자와 채권금융기관 등의 채무 재조정이 뒷받침돼야 성공할 수 있다"며 "정상화를 위해 모든 이해관계자의 동참을 당부한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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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산업은행 “현대상선 해운동맹 제외돼도 계속 정상화 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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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6-05-13 15:32:55
현대상선의 주채권은행인 산업은행은 현대상선이 새로 탄생한 제3의 해운동맹에서 제외됐음에도 이와 상관없이 정상화를 계속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산업은행은 "6개 선사들로 구성된 가칭 'THE 얼라이언스'의 출범과 관련해 해운동맹의 재편 상황을 충분히 인식하고 있었다"며 "진행 중인 현대상선의 구조조정 방안은 일정대로 계속 추진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오늘(13일)한진해운은 독일의 하팍로이드, 일본의 NYK, MOL, K-LINE, 대만의 양밍 등 5개사와 제3의 해운동맹을 결성했다고 밝혔다. 그간 현대상선도 이 동맹에 포함될 것으로 예측돼 왔으나 제외됐다.
이에 대해 산은은 "현대상선이 멤버로 발표되지 못한 것은 현재 추진 중인 정상화 계획이 이뤄지지 못하면 법정관리에 들어갈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기 때문에 참여가 '유보'된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구조조정을 통한 재무개선 이후 참여 여부를 확정 짓겠다는 것이 이 동맹 회원사들의 입장으로 파악됐다"고 덧붙였다.
산은은 "현대상선의 경영정상화 작업이 완료되면 부채비율이 200% 수준으로 대폭 개선되고, 재무 안정화가 이뤄지면 동맹 편입 활동이 본격적으로 진행될 것"이라며 "이를 적극 지원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이는 현대상선이 용선료 협상을 예정된 시한까지 성사시키고, 사채권자와 채권금융기관 등의 채무 재조정이 뒷받침돼야 성공할 수 있다"며 "정상화를 위해 모든 이해관계자의 동참을 당부한다"고 강조했다.
산업은행은 "6개 선사들로 구성된 가칭 'THE 얼라이언스'의 출범과 관련해 해운동맹의 재편 상황을 충분히 인식하고 있었다"며 "진행 중인 현대상선의 구조조정 방안은 일정대로 계속 추진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오늘(13일)한진해운은 독일의 하팍로이드, 일본의 NYK, MOL, K-LINE, 대만의 양밍 등 5개사와 제3의 해운동맹을 결성했다고 밝혔다. 그간 현대상선도 이 동맹에 포함될 것으로 예측돼 왔으나 제외됐다.
이에 대해 산은은 "현대상선이 멤버로 발표되지 못한 것은 현재 추진 중인 정상화 계획이 이뤄지지 못하면 법정관리에 들어갈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기 때문에 참여가 '유보'된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구조조정을 통한 재무개선 이후 참여 여부를 확정 짓겠다는 것이 이 동맹 회원사들의 입장으로 파악됐다"고 덧붙였다.
산은은 "현대상선의 경영정상화 작업이 완료되면 부채비율이 200% 수준으로 대폭 개선되고, 재무 안정화가 이뤄지면 동맹 편입 활동이 본격적으로 진행될 것"이라며 "이를 적극 지원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이는 현대상선이 용선료 협상을 예정된 시한까지 성사시키고, 사채권자와 채권금융기관 등의 채무 재조정이 뒷받침돼야 성공할 수 있다"며 "정상화를 위해 모든 이해관계자의 동참을 당부한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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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지선 기자 3rdline@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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