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 뷰티’ 한국 화장품, 동남아 한류 전도사
입력 2016.05.18 (07:35)
수정 2016.05.18 (08:30)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동남아 한류의 중심지 태국에서 K 뷰티 열풍이 거세지고 있습니다.
드라마와 케이 팝에 이어 한국 화장품이 또 다른 한류의 전도사가 될 전망입니다.
방콕 고영태 특파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유동 인구가 가장 많은 방콕 도심 최대 쇼핑몰.
세계 유명 브랜드의 경쟁이 치열한 이 곳에 한국 화장품 매장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식품 재료로 만들어 피부에 좋고 미백 등 기능성을 강조하는 전략으로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인터뷰> 차차완(태국 한국화장품 소비자) : "사용해본 후에 3-5년 동안 한국 제품만 사용하고 있습니다."
한 해 태국이 수입하는 한국 화장품 규모는 약 1,200억원 정도로 동남아의 아세안 10개 국가 가운데 1윕니다.
드라마 등 한류의 영향에다 품질의 우수성까지 인정 받으면서 최근 3년 동안 수입 규모도 80% 정도 증가했습니다.
특히 올 가을 K 뷰티 전시회에는 100여 개의 한국 브랜드가 참가할 예정이어서 한국 화장품의 아세안 시장 공략이 본격화될 전망입니다.
미백 등 기능성 화장품의 성장 가능성이 높다는 게 현지 전문가의 분석입니다.
<인터뷰> 껫마니(태국화장품산업협회장) : "한국인이 태국 사람들 보다 피부색이 하얗죠. 태국 여성들은 깨끗해 보이는 밝은 피부색을 원합니다."
최근 태양의 후예 등 한류 드라마 인기에 힘입어 한국 화장품이 또 다른 한류의 전도사가 될 전망입니다.
방콕에서 KBS 뉴스 고영태입니다.
동남아 한류의 중심지 태국에서 K 뷰티 열풍이 거세지고 있습니다.
드라마와 케이 팝에 이어 한국 화장품이 또 다른 한류의 전도사가 될 전망입니다.
방콕 고영태 특파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유동 인구가 가장 많은 방콕 도심 최대 쇼핑몰.
세계 유명 브랜드의 경쟁이 치열한 이 곳에 한국 화장품 매장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식품 재료로 만들어 피부에 좋고 미백 등 기능성을 강조하는 전략으로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인터뷰> 차차완(태국 한국화장품 소비자) : "사용해본 후에 3-5년 동안 한국 제품만 사용하고 있습니다."
한 해 태국이 수입하는 한국 화장품 규모는 약 1,200억원 정도로 동남아의 아세안 10개 국가 가운데 1윕니다.
드라마 등 한류의 영향에다 품질의 우수성까지 인정 받으면서 최근 3년 동안 수입 규모도 80% 정도 증가했습니다.
특히 올 가을 K 뷰티 전시회에는 100여 개의 한국 브랜드가 참가할 예정이어서 한국 화장품의 아세안 시장 공략이 본격화될 전망입니다.
미백 등 기능성 화장품의 성장 가능성이 높다는 게 현지 전문가의 분석입니다.
<인터뷰> 껫마니(태국화장품산업협회장) : "한국인이 태국 사람들 보다 피부색이 하얗죠. 태국 여성들은 깨끗해 보이는 밝은 피부색을 원합니다."
최근 태양의 후예 등 한류 드라마 인기에 힘입어 한국 화장품이 또 다른 한류의 전도사가 될 전망입니다.
방콕에서 KBS 뉴스 고영태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K 뷰티’ 한국 화장품, 동남아 한류 전도사
-
- 입력 2016-05-18 07:52:14
- 수정2016-05-18 08:30:48
![](/data/news/2016/05/18/3280991_270.jpg)
<앵커 멘트>
동남아 한류의 중심지 태국에서 K 뷰티 열풍이 거세지고 있습니다.
드라마와 케이 팝에 이어 한국 화장품이 또 다른 한류의 전도사가 될 전망입니다.
방콕 고영태 특파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유동 인구가 가장 많은 방콕 도심 최대 쇼핑몰.
세계 유명 브랜드의 경쟁이 치열한 이 곳에 한국 화장품 매장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식품 재료로 만들어 피부에 좋고 미백 등 기능성을 강조하는 전략으로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인터뷰> 차차완(태국 한국화장품 소비자) : "사용해본 후에 3-5년 동안 한국 제품만 사용하고 있습니다."
한 해 태국이 수입하는 한국 화장품 규모는 약 1,200억원 정도로 동남아의 아세안 10개 국가 가운데 1윕니다.
드라마 등 한류의 영향에다 품질의 우수성까지 인정 받으면서 최근 3년 동안 수입 규모도 80% 정도 증가했습니다.
특히 올 가을 K 뷰티 전시회에는 100여 개의 한국 브랜드가 참가할 예정이어서 한국 화장품의 아세안 시장 공략이 본격화될 전망입니다.
미백 등 기능성 화장품의 성장 가능성이 높다는 게 현지 전문가의 분석입니다.
<인터뷰> 껫마니(태국화장품산업협회장) : "한국인이 태국 사람들 보다 피부색이 하얗죠. 태국 여성들은 깨끗해 보이는 밝은 피부색을 원합니다."
최근 태양의 후예 등 한류 드라마 인기에 힘입어 한국 화장품이 또 다른 한류의 전도사가 될 전망입니다.
방콕에서 KBS 뉴스 고영태입니다.
동남아 한류의 중심지 태국에서 K 뷰티 열풍이 거세지고 있습니다.
드라마와 케이 팝에 이어 한국 화장품이 또 다른 한류의 전도사가 될 전망입니다.
방콕 고영태 특파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유동 인구가 가장 많은 방콕 도심 최대 쇼핑몰.
세계 유명 브랜드의 경쟁이 치열한 이 곳에 한국 화장품 매장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식품 재료로 만들어 피부에 좋고 미백 등 기능성을 강조하는 전략으로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인터뷰> 차차완(태국 한국화장품 소비자) : "사용해본 후에 3-5년 동안 한국 제품만 사용하고 있습니다."
한 해 태국이 수입하는 한국 화장품 규모는 약 1,200억원 정도로 동남아의 아세안 10개 국가 가운데 1윕니다.
드라마 등 한류의 영향에다 품질의 우수성까지 인정 받으면서 최근 3년 동안 수입 규모도 80% 정도 증가했습니다.
특히 올 가을 K 뷰티 전시회에는 100여 개의 한국 브랜드가 참가할 예정이어서 한국 화장품의 아세안 시장 공략이 본격화될 전망입니다.
미백 등 기능성 화장품의 성장 가능성이 높다는 게 현지 전문가의 분석입니다.
<인터뷰> 껫마니(태국화장품산업협회장) : "한국인이 태국 사람들 보다 피부색이 하얗죠. 태국 여성들은 깨끗해 보이는 밝은 피부색을 원합니다."
최근 태양의 후예 등 한류 드라마 인기에 힘입어 한국 화장품이 또 다른 한류의 전도사가 될 전망입니다.
방콕에서 KBS 뉴스 고영태입니다.
-
-
고영태 기자 kevin@kbs.co.kr
고영태 기자의 기사 모음
-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
좋아요
0
-
응원해요
0
-
후속 원해요
0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