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젤 쇼크 이후, 대안은 전기차?
입력 2016.06.03 (09:53)
수정 2016.06.03 (10: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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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배출 가스 조작에 이어 미세먼지 원인으로까지 지목되면서 경유 차가 궁지에 몰려있는데요
우리나라를 비롯해 세계 각국이 친환경차로 전기를 함께 쓰는 하이브리드 차량과 순수 전기차 개발에 나서고 있습니다.
범기영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부산에서 개막된 모터쇼.
전기 모터와 석유엔진을 함께 쓰는 하이브리드 방식의 친환경차들이 대거 출품됐습니다.
쉐보레는 2세대 '볼트'를 우리나라에 처음 선보였습니다.
전기로만 89킬로미터, 기름까지 사용하면 한번 주유하고 충전해서 600킬로미터 넘게 주행할 수 있습니다.
소형 위주였던 하이브리드 시장에서, 중대형 차량 비중도 커지고 있습니다.
<인터뷰> 김진환(BMW코리아 매니저) : "큰 대형 SUV 모델임에도 (전기 모터와 석유엔진을 함께 쓰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이 적용됐습니다. 이를 통해 더 다이내믹하고 강력한 퍼포먼스를 기존과 동일하게 즐기실 수 있습니다."
순수 전기차의 도전도 거셉니다.
닛산은 한번 충전으로 130킬로미터를 달리는 베스트셀러 전기차 리프를 선보였습니다.
한두 사람만 타는 초소형 전기차도 틈새를 노리고 있습니다.
현대자동차는 한 번 충전으로 191km를 주행할 수 있는 전기차 아이오닉을 내놨습니다.
<인터뷰> 류창승(현대자동차 국내 마케팅 실장) : "(주행 거리) 191km의 전기차를 6월에 출시할 계획입니다. 또 구매 후 충전 걱정 없이 탈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할 계획입니다."
당분간은 하이브리드 차량이 순수 전기차보다 뛰어난 성능으로 친환경 자동차 시장을 주도할 것으로 보입니다.
현대자동차가 개발해온 수소 연료전지 차는 전기차 이후를 기약하고 있습니다.
KBS 뉴스 범기영입니다.
배출 가스 조작에 이어 미세먼지 원인으로까지 지목되면서 경유 차가 궁지에 몰려있는데요
우리나라를 비롯해 세계 각국이 친환경차로 전기를 함께 쓰는 하이브리드 차량과 순수 전기차 개발에 나서고 있습니다.
범기영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부산에서 개막된 모터쇼.
전기 모터와 석유엔진을 함께 쓰는 하이브리드 방식의 친환경차들이 대거 출품됐습니다.
쉐보레는 2세대 '볼트'를 우리나라에 처음 선보였습니다.
전기로만 89킬로미터, 기름까지 사용하면 한번 주유하고 충전해서 600킬로미터 넘게 주행할 수 있습니다.
소형 위주였던 하이브리드 시장에서, 중대형 차량 비중도 커지고 있습니다.
<인터뷰> 김진환(BMW코리아 매니저) : "큰 대형 SUV 모델임에도 (전기 모터와 석유엔진을 함께 쓰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이 적용됐습니다. 이를 통해 더 다이내믹하고 강력한 퍼포먼스를 기존과 동일하게 즐기실 수 있습니다."
순수 전기차의 도전도 거셉니다.
닛산은 한번 충전으로 130킬로미터를 달리는 베스트셀러 전기차 리프를 선보였습니다.
한두 사람만 타는 초소형 전기차도 틈새를 노리고 있습니다.
현대자동차는 한 번 충전으로 191km를 주행할 수 있는 전기차 아이오닉을 내놨습니다.
<인터뷰> 류창승(현대자동차 국내 마케팅 실장) : "(주행 거리) 191km의 전기차를 6월에 출시할 계획입니다. 또 구매 후 충전 걱정 없이 탈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할 계획입니다."
당분간은 하이브리드 차량이 순수 전기차보다 뛰어난 성능으로 친환경 자동차 시장을 주도할 것으로 보입니다.
현대자동차가 개발해온 수소 연료전지 차는 전기차 이후를 기약하고 있습니다.
KBS 뉴스 범기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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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디젤 쇼크 이후, 대안은 전기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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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6-06-03 10:10:40
- 수정2016-06-03 10:32:37
<앵커 멘트>
배출 가스 조작에 이어 미세먼지 원인으로까지 지목되면서 경유 차가 궁지에 몰려있는데요
우리나라를 비롯해 세계 각국이 친환경차로 전기를 함께 쓰는 하이브리드 차량과 순수 전기차 개발에 나서고 있습니다.
범기영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부산에서 개막된 모터쇼.
전기 모터와 석유엔진을 함께 쓰는 하이브리드 방식의 친환경차들이 대거 출품됐습니다.
쉐보레는 2세대 '볼트'를 우리나라에 처음 선보였습니다.
전기로만 89킬로미터, 기름까지 사용하면 한번 주유하고 충전해서 600킬로미터 넘게 주행할 수 있습니다.
소형 위주였던 하이브리드 시장에서, 중대형 차량 비중도 커지고 있습니다.
<인터뷰> 김진환(BMW코리아 매니저) : "큰 대형 SUV 모델임에도 (전기 모터와 석유엔진을 함께 쓰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이 적용됐습니다. 이를 통해 더 다이내믹하고 강력한 퍼포먼스를 기존과 동일하게 즐기실 수 있습니다."
순수 전기차의 도전도 거셉니다.
닛산은 한번 충전으로 130킬로미터를 달리는 베스트셀러 전기차 리프를 선보였습니다.
한두 사람만 타는 초소형 전기차도 틈새를 노리고 있습니다.
현대자동차는 한 번 충전으로 191km를 주행할 수 있는 전기차 아이오닉을 내놨습니다.
<인터뷰> 류창승(현대자동차 국내 마케팅 실장) : "(주행 거리) 191km의 전기차를 6월에 출시할 계획입니다. 또 구매 후 충전 걱정 없이 탈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할 계획입니다."
당분간은 하이브리드 차량이 순수 전기차보다 뛰어난 성능으로 친환경 자동차 시장을 주도할 것으로 보입니다.
현대자동차가 개발해온 수소 연료전지 차는 전기차 이후를 기약하고 있습니다.
KBS 뉴스 범기영입니다.
배출 가스 조작에 이어 미세먼지 원인으로까지 지목되면서 경유 차가 궁지에 몰려있는데요
우리나라를 비롯해 세계 각국이 친환경차로 전기를 함께 쓰는 하이브리드 차량과 순수 전기차 개발에 나서고 있습니다.
범기영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부산에서 개막된 모터쇼.
전기 모터와 석유엔진을 함께 쓰는 하이브리드 방식의 친환경차들이 대거 출품됐습니다.
쉐보레는 2세대 '볼트'를 우리나라에 처음 선보였습니다.
전기로만 89킬로미터, 기름까지 사용하면 한번 주유하고 충전해서 600킬로미터 넘게 주행할 수 있습니다.
소형 위주였던 하이브리드 시장에서, 중대형 차량 비중도 커지고 있습니다.
<인터뷰> 김진환(BMW코리아 매니저) : "큰 대형 SUV 모델임에도 (전기 모터와 석유엔진을 함께 쓰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이 적용됐습니다. 이를 통해 더 다이내믹하고 강력한 퍼포먼스를 기존과 동일하게 즐기실 수 있습니다."
순수 전기차의 도전도 거셉니다.
닛산은 한번 충전으로 130킬로미터를 달리는 베스트셀러 전기차 리프를 선보였습니다.
한두 사람만 타는 초소형 전기차도 틈새를 노리고 있습니다.
현대자동차는 한 번 충전으로 191km를 주행할 수 있는 전기차 아이오닉을 내놨습니다.
<인터뷰> 류창승(현대자동차 국내 마케팅 실장) : "(주행 거리) 191km의 전기차를 6월에 출시할 계획입니다. 또 구매 후 충전 걱정 없이 탈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할 계획입니다."
당분간은 하이브리드 차량이 순수 전기차보다 뛰어난 성능으로 친환경 자동차 시장을 주도할 것으로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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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S 뉴스 범기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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범기영 기자 bum710@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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