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성장 동력 스포츠 산업] 변화 통해 생존 전략 모색
입력 2016.06.07 (21:54)
수정 2016.06.07 (22: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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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미국 프로농구 NBA가 적극적인 마케팅을 통해, 각 구단 평균 영업 수익부문에서 프로야구 MLB를 제치고 2위로 올라섰습니다.
경기당 평균 관중에서도 프로축구 MLS가 3위에 올라서는 등 놀라운 변화가 일어나고 있는데요,
국내 스포츠산업의 발전 방안을 모색하는 연속 기획, 오늘은 지속적인 성장을 위한 글로벌 스포츠들의 변화와 서로 다른 생존 전략을 살펴봅니다.
미국 뉴욕에서 이진석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NBA는 2017 시즌부터 미국 메이저 프로 스포츠에서는 볼 수 없었던 유니폼 광고를 하겠다고 선언했습니다.
스포츠 정신을 해친다는 미국 내 반대 여론도 거세지만 NBA는 스포츠 산업에 엄청난 기회가 될 것이라고 확신했습니다.
메이저리그를 제치고 이미 업계 2위로 올라선 NBA는 유니폼 광고 시행 초기 연간 약 1200억 원의 수익을 올릴 것으로 예상돼 미국 내 다른 리그들도 주목하고 있습니다.
<인터뷰> 마크 테이텀(NBA 부총재) : "(유니폼 광고가)팬들에게도 이익이라고 생각합니다. 광고주들이 전세계 농구 마케팅에 더 많은 투자를 할이기 때문입니다."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는 리그 타이틀스폰서를 없애기로했습니다.
15년간 타이틀스폰서를 해온 바클레이스의 약자를 따 BPL로 불리기도했던 프리미어리그는, 당장의 스폰서 금액을 포기하더라도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게 장기적으로 이익이라고 판단한 겁니다.
미국 프로축구 MLS는 독특한 리그 운영방식이 생존전략입니다.
축구 리그로는 드물게 샐러리캡과 플레이오프를 도입했고 성장과 투자 확대라는 선순환을 만들고 있습니다.
<인터뷰> 하워드 핸들러(MLS 부사장) : "15개의 경기장을 지었고, 4개를 더 준비하고 있습니다. 기반 시설 확충에 투자한 금액이 30억 달러가 넘습니다."
치열한 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한 변화와 생존전략은 글로벌 스포츠들에게도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고 있습니다.
뉴욕에서 KBS 뉴스 이진석입니다.
미국 프로농구 NBA가 적극적인 마케팅을 통해, 각 구단 평균 영업 수익부문에서 프로야구 MLB를 제치고 2위로 올라섰습니다.
경기당 평균 관중에서도 프로축구 MLS가 3위에 올라서는 등 놀라운 변화가 일어나고 있는데요,
국내 스포츠산업의 발전 방안을 모색하는 연속 기획, 오늘은 지속적인 성장을 위한 글로벌 스포츠들의 변화와 서로 다른 생존 전략을 살펴봅니다.
미국 뉴욕에서 이진석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NBA는 2017 시즌부터 미국 메이저 프로 스포츠에서는 볼 수 없었던 유니폼 광고를 하겠다고 선언했습니다.
스포츠 정신을 해친다는 미국 내 반대 여론도 거세지만 NBA는 스포츠 산업에 엄청난 기회가 될 것이라고 확신했습니다.
메이저리그를 제치고 이미 업계 2위로 올라선 NBA는 유니폼 광고 시행 초기 연간 약 1200억 원의 수익을 올릴 것으로 예상돼 미국 내 다른 리그들도 주목하고 있습니다.
<인터뷰> 마크 테이텀(NBA 부총재) : "(유니폼 광고가)팬들에게도 이익이라고 생각합니다. 광고주들이 전세계 농구 마케팅에 더 많은 투자를 할이기 때문입니다."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는 리그 타이틀스폰서를 없애기로했습니다.
15년간 타이틀스폰서를 해온 바클레이스의 약자를 따 BPL로 불리기도했던 프리미어리그는, 당장의 스폰서 금액을 포기하더라도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게 장기적으로 이익이라고 판단한 겁니다.
미국 프로축구 MLS는 독특한 리그 운영방식이 생존전략입니다.
축구 리그로는 드물게 샐러리캡과 플레이오프를 도입했고 성장과 투자 확대라는 선순환을 만들고 있습니다.
<인터뷰> 하워드 핸들러(MLS 부사장) : "15개의 경기장을 지었고, 4개를 더 준비하고 있습니다. 기반 시설 확충에 투자한 금액이 30억 달러가 넘습니다."
치열한 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한 변화와 생존전략은 글로벌 스포츠들에게도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고 있습니다.
뉴욕에서 KBS 뉴스 이진석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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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신성장 동력 스포츠 산업] 변화 통해 생존 전략 모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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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6-06-07 21:56:45
- 수정2016-06-07 22:02:41
<앵커 멘트>
미국 프로농구 NBA가 적극적인 마케팅을 통해, 각 구단 평균 영업 수익부문에서 프로야구 MLB를 제치고 2위로 올라섰습니다.
경기당 평균 관중에서도 프로축구 MLS가 3위에 올라서는 등 놀라운 변화가 일어나고 있는데요,
국내 스포츠산업의 발전 방안을 모색하는 연속 기획, 오늘은 지속적인 성장을 위한 글로벌 스포츠들의 변화와 서로 다른 생존 전략을 살펴봅니다.
미국 뉴욕에서 이진석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NBA는 2017 시즌부터 미국 메이저 프로 스포츠에서는 볼 수 없었던 유니폼 광고를 하겠다고 선언했습니다.
스포츠 정신을 해친다는 미국 내 반대 여론도 거세지만 NBA는 스포츠 산업에 엄청난 기회가 될 것이라고 확신했습니다.
메이저리그를 제치고 이미 업계 2위로 올라선 NBA는 유니폼 광고 시행 초기 연간 약 1200억 원의 수익을 올릴 것으로 예상돼 미국 내 다른 리그들도 주목하고 있습니다.
<인터뷰> 마크 테이텀(NBA 부총재) : "(유니폼 광고가)팬들에게도 이익이라고 생각합니다. 광고주들이 전세계 농구 마케팅에 더 많은 투자를 할이기 때문입니다."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는 리그 타이틀스폰서를 없애기로했습니다.
15년간 타이틀스폰서를 해온 바클레이스의 약자를 따 BPL로 불리기도했던 프리미어리그는, 당장의 스폰서 금액을 포기하더라도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게 장기적으로 이익이라고 판단한 겁니다.
미국 프로축구 MLS는 독특한 리그 운영방식이 생존전략입니다.
축구 리그로는 드물게 샐러리캡과 플레이오프를 도입했고 성장과 투자 확대라는 선순환을 만들고 있습니다.
<인터뷰> 하워드 핸들러(MLS 부사장) : "15개의 경기장을 지었고, 4개를 더 준비하고 있습니다. 기반 시설 확충에 투자한 금액이 30억 달러가 넘습니다."
치열한 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한 변화와 생존전략은 글로벌 스포츠들에게도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고 있습니다.
뉴욕에서 KBS 뉴스 이진석입니다.
미국 프로농구 NBA가 적극적인 마케팅을 통해, 각 구단 평균 영업 수익부문에서 프로야구 MLB를 제치고 2위로 올라섰습니다.
경기당 평균 관중에서도 프로축구 MLS가 3위에 올라서는 등 놀라운 변화가 일어나고 있는데요,
국내 스포츠산업의 발전 방안을 모색하는 연속 기획, 오늘은 지속적인 성장을 위한 글로벌 스포츠들의 변화와 서로 다른 생존 전략을 살펴봅니다.
미국 뉴욕에서 이진석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NBA는 2017 시즌부터 미국 메이저 프로 스포츠에서는 볼 수 없었던 유니폼 광고를 하겠다고 선언했습니다.
스포츠 정신을 해친다는 미국 내 반대 여론도 거세지만 NBA는 스포츠 산업에 엄청난 기회가 될 것이라고 확신했습니다.
메이저리그를 제치고 이미 업계 2위로 올라선 NBA는 유니폼 광고 시행 초기 연간 약 1200억 원의 수익을 올릴 것으로 예상돼 미국 내 다른 리그들도 주목하고 있습니다.
<인터뷰> 마크 테이텀(NBA 부총재) : "(유니폼 광고가)팬들에게도 이익이라고 생각합니다. 광고주들이 전세계 농구 마케팅에 더 많은 투자를 할이기 때문입니다."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는 리그 타이틀스폰서를 없애기로했습니다.
15년간 타이틀스폰서를 해온 바클레이스의 약자를 따 BPL로 불리기도했던 프리미어리그는, 당장의 스폰서 금액을 포기하더라도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게 장기적으로 이익이라고 판단한 겁니다.
미국 프로축구 MLS는 독특한 리그 운영방식이 생존전략입니다.
축구 리그로는 드물게 샐러리캡과 플레이오프를 도입했고 성장과 투자 확대라는 선순환을 만들고 있습니다.
<인터뷰> 하워드 핸들러(MLS 부사장) : "15개의 경기장을 지었고, 4개를 더 준비하고 있습니다. 기반 시설 확충에 투자한 금액이 30억 달러가 넘습니다."
치열한 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한 변화와 생존전략은 글로벌 스포츠들에게도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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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석 기자 ljs2k@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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