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국가 브랜드 공개 ‘크리에이티브 코리아’
입력 2016.07.04 (19:24)
수정 2016.07.05 (18:01)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대한민국'하면 떠오르는 이미지, 어떤 것이 있으신가요?
정부가 우리나라를 해외에 알리기 위해 '크리에이티브 코리아'라는 새 국가브랜드를 만들어 공개했습니다.
서영민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고궁과 동대문디자인플라자 팔만대장경과 반도체 그리고 국악과 K-POP.
전통과 현대의 대표적 이미지를 결합해 매력으로 부각시킨 대한민국의 새 국가브랜드가 발표됐습니다.
<녹취> "where contrasts create harmony"
크리에이티브 코리아, '창의적인 한국'입니다.
<녹취> 김종덕(문화체육관광부 장관) : 창의의 가치를 재발견하여 자긍심을 높이고 한편으로는 세계속에서 대한민국의 브랜드 이미지를 높이는데 의미가 있습니다.
국가 브랜드를 새로 만든 건 지난 2001년 한일 월드컵을 계기로 사용한 '다이나믹 코리아' 이후 15년 만입니다.
로고는 태극기를 모티브로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다양한 이미지와 단어를 조합할 수 있게 했습니다.
홍보 영상에는 한류드라마 KBS '태양의 후예'에 출연한 배우 송중기, 송혜교와 가수 빅뱅, 프로 바둑기사 이세돌 등이 등장합니다.
<녹취> 장동련(국가브랜드 개발추진단장) : "K 팝, K 드라마, K 뷰티로 높아진 한류의 이미지를 크리에이티브 코리아를 통해 통합할 수 있는 효과가 기대됩니다.
정부는 올해 브라질 리우 올림픽과 2018년 평창 동계올림픽 등 대규모 국제행사를 통해 브랜드를 적극 홍보한다는 방침입니다.
KBS 뉴스 서영민입니다.
'대한민국'하면 떠오르는 이미지, 어떤 것이 있으신가요?
정부가 우리나라를 해외에 알리기 위해 '크리에이티브 코리아'라는 새 국가브랜드를 만들어 공개했습니다.
서영민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고궁과 동대문디자인플라자 팔만대장경과 반도체 그리고 국악과 K-POP.
전통과 현대의 대표적 이미지를 결합해 매력으로 부각시킨 대한민국의 새 국가브랜드가 발표됐습니다.
<녹취> "where contrasts create harmony"
크리에이티브 코리아, '창의적인 한국'입니다.
<녹취> 김종덕(문화체육관광부 장관) : 창의의 가치를 재발견하여 자긍심을 높이고 한편으로는 세계속에서 대한민국의 브랜드 이미지를 높이는데 의미가 있습니다.
국가 브랜드를 새로 만든 건 지난 2001년 한일 월드컵을 계기로 사용한 '다이나믹 코리아' 이후 15년 만입니다.
로고는 태극기를 모티브로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다양한 이미지와 단어를 조합할 수 있게 했습니다.
홍보 영상에는 한류드라마 KBS '태양의 후예'에 출연한 배우 송중기, 송혜교와 가수 빅뱅, 프로 바둑기사 이세돌 등이 등장합니다.
<녹취> 장동련(국가브랜드 개발추진단장) : "K 팝, K 드라마, K 뷰티로 높아진 한류의 이미지를 크리에이티브 코리아를 통해 통합할 수 있는 효과가 기대됩니다.
정부는 올해 브라질 리우 올림픽과 2018년 평창 동계올림픽 등 대규모 국제행사를 통해 브랜드를 적극 홍보한다는 방침입니다.
KBS 뉴스 서영민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새 국가 브랜드 공개 ‘크리에이티브 코리아’
-
- 입력 2016-07-04 19:35:40
- 수정2016-07-05 18:01:45
![](/data/news/2016/07/04/3306177_170.jpg)
<앵커 멘트>
'대한민국'하면 떠오르는 이미지, 어떤 것이 있으신가요?
정부가 우리나라를 해외에 알리기 위해 '크리에이티브 코리아'라는 새 국가브랜드를 만들어 공개했습니다.
서영민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고궁과 동대문디자인플라자 팔만대장경과 반도체 그리고 국악과 K-POP.
전통과 현대의 대표적 이미지를 결합해 매력으로 부각시킨 대한민국의 새 국가브랜드가 발표됐습니다.
<녹취> "where contrasts create harmony"
크리에이티브 코리아, '창의적인 한국'입니다.
<녹취> 김종덕(문화체육관광부 장관) : 창의의 가치를 재발견하여 자긍심을 높이고 한편으로는 세계속에서 대한민국의 브랜드 이미지를 높이는데 의미가 있습니다.
국가 브랜드를 새로 만든 건 지난 2001년 한일 월드컵을 계기로 사용한 '다이나믹 코리아' 이후 15년 만입니다.
로고는 태극기를 모티브로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다양한 이미지와 단어를 조합할 수 있게 했습니다.
홍보 영상에는 한류드라마 KBS '태양의 후예'에 출연한 배우 송중기, 송혜교와 가수 빅뱅, 프로 바둑기사 이세돌 등이 등장합니다.
<녹취> 장동련(국가브랜드 개발추진단장) : "K 팝, K 드라마, K 뷰티로 높아진 한류의 이미지를 크리에이티브 코리아를 통해 통합할 수 있는 효과가 기대됩니다.
정부는 올해 브라질 리우 올림픽과 2018년 평창 동계올림픽 등 대규모 국제행사를 통해 브랜드를 적극 홍보한다는 방침입니다.
KBS 뉴스 서영민입니다.
'대한민국'하면 떠오르는 이미지, 어떤 것이 있으신가요?
정부가 우리나라를 해외에 알리기 위해 '크리에이티브 코리아'라는 새 국가브랜드를 만들어 공개했습니다.
서영민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고궁과 동대문디자인플라자 팔만대장경과 반도체 그리고 국악과 K-POP.
전통과 현대의 대표적 이미지를 결합해 매력으로 부각시킨 대한민국의 새 국가브랜드가 발표됐습니다.
<녹취> "where contrasts create harmony"
크리에이티브 코리아, '창의적인 한국'입니다.
<녹취> 김종덕(문화체육관광부 장관) : 창의의 가치를 재발견하여 자긍심을 높이고 한편으로는 세계속에서 대한민국의 브랜드 이미지를 높이는데 의미가 있습니다.
국가 브랜드를 새로 만든 건 지난 2001년 한일 월드컵을 계기로 사용한 '다이나믹 코리아' 이후 15년 만입니다.
로고는 태극기를 모티브로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다양한 이미지와 단어를 조합할 수 있게 했습니다.
홍보 영상에는 한류드라마 KBS '태양의 후예'에 출연한 배우 송중기, 송혜교와 가수 빅뱅, 프로 바둑기사 이세돌 등이 등장합니다.
<녹취> 장동련(국가브랜드 개발추진단장) : "K 팝, K 드라마, K 뷰티로 높아진 한류의 이미지를 크리에이티브 코리아를 통해 통합할 수 있는 효과가 기대됩니다.
정부는 올해 브라질 리우 올림픽과 2018년 평창 동계올림픽 등 대규모 국제행사를 통해 브랜드를 적극 홍보한다는 방침입니다.
KBS 뉴스 서영민입니다.
-
-
서영민 기자 seo0177@gmail.com
서영민 기자의 기사 모음
-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
좋아요
0
-
응원해요
0
-
후속 원해요
0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