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광장] ‘압도적 몰입감’…객석 없앤 실험적 연극들
입력 2016.07.20 (07:32)
수정 2016.07.20 (10: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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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연극에서 객석이 사라지면 어떻게 될까요?
요즘엔 밀폐된 공간이 곧 무대이자 객석이 되는 실험적인 연극들이 주목받고 있는데요.
자리는 좁고 불편해도 몰입감은 최고라고 합니다.
송명훈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악천후에 조난돼 외딴 등대에 고립된 두 사람....
<녹취> "긴급구조를 요청한다. 내 말 안 들리나!"
의문투성이 사건의 한복판에 관객도 함께 있습니다.
<녹취> "제발 나 좀 믿어줘요. 푹풍만 지나가면 구조대가 올거예요."
한 번에 30명만 볼수 있는 특별한 연극.
가로세로 8미터 크기의 좁고 밀폐된 등대는 무대이자 곧 객석이 됩니다.
물이 튈까봐 비옷까지 입은 관객들은 배우들의 동작 하나하나에 눈이 휘둥그레지고....
마치 자신이 고립된 듯 극 속으로 빠져듭니다.
<인터뷰> 심아름(관객) : "암전 됐을때 살짝 무서운건 있었는데 그래도 약간의 희미한 소리나 희미한 불빛이 있으니까 그런것에 더 집중하게 되고...."
악명 높은 '알 카포네' 갱단의 암투를 그린 또다른 연극....
이번에도 좁은 호텔방에 배우와 함께 있는 관객은 비밀스런 이야기의 목격자가 됩니다.
<인터뷰> 김은영(연극 '사이레니아' 연출가) : "배우와 같이 호흡하고 있고 배우의 시선과 동선을 그대로 따라감으로써 내가 이 공연을 같이 이끌어가고 있구나 하는 생각을 갖게 하죠"
극적 긴장과 몰입을 위해 안락한 객석을 없앤 괴짜 연극들...
배우, 관객 모두가 무대의 주인공이 됩니다.
KBS 뉴스 송명훈입니다.
연극에서 객석이 사라지면 어떻게 될까요?
요즘엔 밀폐된 공간이 곧 무대이자 객석이 되는 실험적인 연극들이 주목받고 있는데요.
자리는 좁고 불편해도 몰입감은 최고라고 합니다.
송명훈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악천후에 조난돼 외딴 등대에 고립된 두 사람....
<녹취> "긴급구조를 요청한다. 내 말 안 들리나!"
의문투성이 사건의 한복판에 관객도 함께 있습니다.
<녹취> "제발 나 좀 믿어줘요. 푹풍만 지나가면 구조대가 올거예요."
한 번에 30명만 볼수 있는 특별한 연극.
가로세로 8미터 크기의 좁고 밀폐된 등대는 무대이자 곧 객석이 됩니다.
물이 튈까봐 비옷까지 입은 관객들은 배우들의 동작 하나하나에 눈이 휘둥그레지고....
마치 자신이 고립된 듯 극 속으로 빠져듭니다.
<인터뷰> 심아름(관객) : "암전 됐을때 살짝 무서운건 있었는데 그래도 약간의 희미한 소리나 희미한 불빛이 있으니까 그런것에 더 집중하게 되고...."
악명 높은 '알 카포네' 갱단의 암투를 그린 또다른 연극....
이번에도 좁은 호텔방에 배우와 함께 있는 관객은 비밀스런 이야기의 목격자가 됩니다.
<인터뷰> 김은영(연극 '사이레니아' 연출가) : "배우와 같이 호흡하고 있고 배우의 시선과 동선을 그대로 따라감으로써 내가 이 공연을 같이 이끌어가고 있구나 하는 생각을 갖게 하죠"
극적 긴장과 몰입을 위해 안락한 객석을 없앤 괴짜 연극들...
배우, 관객 모두가 무대의 주인공이 됩니다.
KBS 뉴스 송명훈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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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문화광장] ‘압도적 몰입감’…객석 없앤 실험적 연극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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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6-07-20 07:36:24
- 수정2016-07-20 10:08:15
<앵커 멘트>
연극에서 객석이 사라지면 어떻게 될까요?
요즘엔 밀폐된 공간이 곧 무대이자 객석이 되는 실험적인 연극들이 주목받고 있는데요.
자리는 좁고 불편해도 몰입감은 최고라고 합니다.
송명훈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악천후에 조난돼 외딴 등대에 고립된 두 사람....
<녹취> "긴급구조를 요청한다. 내 말 안 들리나!"
의문투성이 사건의 한복판에 관객도 함께 있습니다.
<녹취> "제발 나 좀 믿어줘요. 푹풍만 지나가면 구조대가 올거예요."
한 번에 30명만 볼수 있는 특별한 연극.
가로세로 8미터 크기의 좁고 밀폐된 등대는 무대이자 곧 객석이 됩니다.
물이 튈까봐 비옷까지 입은 관객들은 배우들의 동작 하나하나에 눈이 휘둥그레지고....
마치 자신이 고립된 듯 극 속으로 빠져듭니다.
<인터뷰> 심아름(관객) : "암전 됐을때 살짝 무서운건 있었는데 그래도 약간의 희미한 소리나 희미한 불빛이 있으니까 그런것에 더 집중하게 되고...."
악명 높은 '알 카포네' 갱단의 암투를 그린 또다른 연극....
이번에도 좁은 호텔방에 배우와 함께 있는 관객은 비밀스런 이야기의 목격자가 됩니다.
<인터뷰> 김은영(연극 '사이레니아' 연출가) : "배우와 같이 호흡하고 있고 배우의 시선과 동선을 그대로 따라감으로써 내가 이 공연을 같이 이끌어가고 있구나 하는 생각을 갖게 하죠"
극적 긴장과 몰입을 위해 안락한 객석을 없앤 괴짜 연극들...
배우, 관객 모두가 무대의 주인공이 됩니다.
KBS 뉴스 송명훈입니다.
연극에서 객석이 사라지면 어떻게 될까요?
요즘엔 밀폐된 공간이 곧 무대이자 객석이 되는 실험적인 연극들이 주목받고 있는데요.
자리는 좁고 불편해도 몰입감은 최고라고 합니다.
송명훈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악천후에 조난돼 외딴 등대에 고립된 두 사람....
<녹취> "긴급구조를 요청한다. 내 말 안 들리나!"
의문투성이 사건의 한복판에 관객도 함께 있습니다.
<녹취> "제발 나 좀 믿어줘요. 푹풍만 지나가면 구조대가 올거예요."
한 번에 30명만 볼수 있는 특별한 연극.
가로세로 8미터 크기의 좁고 밀폐된 등대는 무대이자 곧 객석이 됩니다.
물이 튈까봐 비옷까지 입은 관객들은 배우들의 동작 하나하나에 눈이 휘둥그레지고....
마치 자신이 고립된 듯 극 속으로 빠져듭니다.
<인터뷰> 심아름(관객) : "암전 됐을때 살짝 무서운건 있었는데 그래도 약간의 희미한 소리나 희미한 불빛이 있으니까 그런것에 더 집중하게 되고...."
악명 높은 '알 카포네' 갱단의 암투를 그린 또다른 연극....
이번에도 좁은 호텔방에 배우와 함께 있는 관객은 비밀스런 이야기의 목격자가 됩니다.
<인터뷰> 김은영(연극 '사이레니아' 연출가) : "배우와 같이 호흡하고 있고 배우의 시선과 동선을 그대로 따라감으로써 내가 이 공연을 같이 이끌어가고 있구나 하는 생각을 갖게 하죠"
극적 긴장과 몰입을 위해 안락한 객석을 없앤 괴짜 연극들...
배우, 관객 모두가 무대의 주인공이 됩니다.
KBS 뉴스 송명훈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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송명훈 기자 smh@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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