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대형차 운전자 휴식 의무화
입력 2016.07.20 (23:15)
수정 2016.07.21 (00: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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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독일은 졸음운전 등으로 일어나는 사고를 막기 위해 대형차 운전자들의 휴식을 의무화하고 있습니다.
운행 기록장치를 근거 삼아, 일정 시간 이상 운전하면 반드시 쉬게 하는 겁니다.
베를린 이민우 특파원입니다.
<리포트>
휴게소로 들어오는 고속 버스.
갑자기 경찰이 버스에 올라타더니, 검문을 실시합니다.
운전자가 의무 휴식을 취했는지 확인하기 위해섭니다.
<녹취> 버스 운전자 : "새벽 5시부터 운전중입니다. 저녁 8시에 끝납니다."
하지만 운행 기록 대조 결과 결국 이 운전자는 위반 사실이 적발됐습니다.
<녹취> 독일 교통경찰 : "6일과 7일 사이에 의무 휴식을 지키지 않고 2시간 초과 운행하셨네요. 이유가 뭡니까?"
독일의 경우 대형차 운전자들의 휴식을 법으로 강제하고 있습니다.
두 시간 운전하면 30분, 네 시간 반 운전하면 45분을 반드시 쉬어야 합니다.
하루 운행 시간도 9시간을 넘지 못합니다.
운전자들도 스스로 운행과 휴식 시간 등을 기록 장치에 꼼꼼이 입력합니다.
<녹취> 안드레아 헤르게르트(버스 운전기사) : "내 자신과 승객, 상대 운전자 모두를 보호하기 위해 반드시 필요한 조치입니다."
규정을 어기고 1분이라도 더 운전하면 거액의 벌금도 뒤따릅니다.
또 장거리 노선 버스의 경우 안전을 위해 2명의 운전자가 번갈아 운전을 해야합니다.
속도 제한이 없는 고속도로 구간에서도 대형차에 한해서는 속도 제한을 두는 등 사고 예방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베를린에서 KBS 뉴스 이민우입니다.
독일은 졸음운전 등으로 일어나는 사고를 막기 위해 대형차 운전자들의 휴식을 의무화하고 있습니다.
운행 기록장치를 근거 삼아, 일정 시간 이상 운전하면 반드시 쉬게 하는 겁니다.
베를린 이민우 특파원입니다.
<리포트>
휴게소로 들어오는 고속 버스.
갑자기 경찰이 버스에 올라타더니, 검문을 실시합니다.
운전자가 의무 휴식을 취했는지 확인하기 위해섭니다.
<녹취> 버스 운전자 : "새벽 5시부터 운전중입니다. 저녁 8시에 끝납니다."
하지만 운행 기록 대조 결과 결국 이 운전자는 위반 사실이 적발됐습니다.
<녹취> 독일 교통경찰 : "6일과 7일 사이에 의무 휴식을 지키지 않고 2시간 초과 운행하셨네요. 이유가 뭡니까?"
독일의 경우 대형차 운전자들의 휴식을 법으로 강제하고 있습니다.
두 시간 운전하면 30분, 네 시간 반 운전하면 45분을 반드시 쉬어야 합니다.
하루 운행 시간도 9시간을 넘지 못합니다.
운전자들도 스스로 운행과 휴식 시간 등을 기록 장치에 꼼꼼이 입력합니다.
<녹취> 안드레아 헤르게르트(버스 운전기사) : "내 자신과 승객, 상대 운전자 모두를 보호하기 위해 반드시 필요한 조치입니다."
규정을 어기고 1분이라도 더 운전하면 거액의 벌금도 뒤따릅니다.
또 장거리 노선 버스의 경우 안전을 위해 2명의 운전자가 번갈아 운전을 해야합니다.
속도 제한이 없는 고속도로 구간에서도 대형차에 한해서는 속도 제한을 두는 등 사고 예방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베를린에서 KBS 뉴스 이민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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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독일, 대형차 운전자 휴식 의무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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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6-07-20 23:18:06
- 수정2016-07-21 00:12:35
<앵커 멘트>
독일은 졸음운전 등으로 일어나는 사고를 막기 위해 대형차 운전자들의 휴식을 의무화하고 있습니다.
운행 기록장치를 근거 삼아, 일정 시간 이상 운전하면 반드시 쉬게 하는 겁니다.
베를린 이민우 특파원입니다.
<리포트>
휴게소로 들어오는 고속 버스.
갑자기 경찰이 버스에 올라타더니, 검문을 실시합니다.
운전자가 의무 휴식을 취했는지 확인하기 위해섭니다.
<녹취> 버스 운전자 : "새벽 5시부터 운전중입니다. 저녁 8시에 끝납니다."
하지만 운행 기록 대조 결과 결국 이 운전자는 위반 사실이 적발됐습니다.
<녹취> 독일 교통경찰 : "6일과 7일 사이에 의무 휴식을 지키지 않고 2시간 초과 운행하셨네요. 이유가 뭡니까?"
독일의 경우 대형차 운전자들의 휴식을 법으로 강제하고 있습니다.
두 시간 운전하면 30분, 네 시간 반 운전하면 45분을 반드시 쉬어야 합니다.
하루 운행 시간도 9시간을 넘지 못합니다.
운전자들도 스스로 운행과 휴식 시간 등을 기록 장치에 꼼꼼이 입력합니다.
<녹취> 안드레아 헤르게르트(버스 운전기사) : "내 자신과 승객, 상대 운전자 모두를 보호하기 위해 반드시 필요한 조치입니다."
규정을 어기고 1분이라도 더 운전하면 거액의 벌금도 뒤따릅니다.
또 장거리 노선 버스의 경우 안전을 위해 2명의 운전자가 번갈아 운전을 해야합니다.
속도 제한이 없는 고속도로 구간에서도 대형차에 한해서는 속도 제한을 두는 등 사고 예방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베를린에서 KBS 뉴스 이민우입니다.
독일은 졸음운전 등으로 일어나는 사고를 막기 위해 대형차 운전자들의 휴식을 의무화하고 있습니다.
운행 기록장치를 근거 삼아, 일정 시간 이상 운전하면 반드시 쉬게 하는 겁니다.
베를린 이민우 특파원입니다.
<리포트>
휴게소로 들어오는 고속 버스.
갑자기 경찰이 버스에 올라타더니, 검문을 실시합니다.
운전자가 의무 휴식을 취했는지 확인하기 위해섭니다.
<녹취> 버스 운전자 : "새벽 5시부터 운전중입니다. 저녁 8시에 끝납니다."
하지만 운행 기록 대조 결과 결국 이 운전자는 위반 사실이 적발됐습니다.
<녹취> 독일 교통경찰 : "6일과 7일 사이에 의무 휴식을 지키지 않고 2시간 초과 운행하셨네요. 이유가 뭡니까?"
독일의 경우 대형차 운전자들의 휴식을 법으로 강제하고 있습니다.
두 시간 운전하면 30분, 네 시간 반 운전하면 45분을 반드시 쉬어야 합니다.
하루 운행 시간도 9시간을 넘지 못합니다.
운전자들도 스스로 운행과 휴식 시간 등을 기록 장치에 꼼꼼이 입력합니다.
<녹취> 안드레아 헤르게르트(버스 운전기사) : "내 자신과 승객, 상대 운전자 모두를 보호하기 위해 반드시 필요한 조치입니다."
규정을 어기고 1분이라도 더 운전하면 거액의 벌금도 뒤따릅니다.
또 장거리 노선 버스의 경우 안전을 위해 2명의 운전자가 번갈아 운전을 해야합니다.
속도 제한이 없는 고속도로 구간에서도 대형차에 한해서는 속도 제한을 두는 등 사고 예방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베를린에서 KBS 뉴스 이민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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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민우 기자 kbsminoo@gmail.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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