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볼리 효과’ 쌍용차 9년 만에 상반기 흑자
입력 2016.07.29 (16:13)
수정 2016.07.29 (17: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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쌍용자동차가 올해 2분기까지 3분기 연속 흑자를 기록하며 2007년 이후 9년 만에 상반기 흑자를 실현했다.
쌍용차는 올해 상반기에 내수 5만696대, 수출 2만3천881대 등 총 7만4천577대를 판매해 매출 1조7천772억 원, 영업이익 274억 원, 당기순이익 204억 원의 실적을 기록했다고 오늘(29일) 공시했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해 11.4% 늘었고,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흑자 전환했다.
올 2분기 실적을 보면 내수 2만8천74대, 수출 1만2천837대 등 총 4만911대를 판매해 매출은 작년 2분기보다 15.4% 늘어난 9천640억 원을 기록했고,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193억 원, 180억 원으로 각각 흑자 전환했다.
쌍용차의 이 같은 실적은 올해 상반기 티볼리 브랜드의 글로벌 판매가 전년 동기 대비 50.9% 늘어난 데 따른 것이다.
티볼리 브랜드의 올 상반기 판매는 2003년 상반기(8만 354대) 이후 13년 만의 최대 실적으로 전년 동기 대비 6.8% 늘었다.
쌍용차는 올해 상반기에 내수 5만696대, 수출 2만3천881대 등 총 7만4천577대를 판매해 매출 1조7천772억 원, 영업이익 274억 원, 당기순이익 204억 원의 실적을 기록했다고 오늘(29일) 공시했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해 11.4% 늘었고,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흑자 전환했다.
올 2분기 실적을 보면 내수 2만8천74대, 수출 1만2천837대 등 총 4만911대를 판매해 매출은 작년 2분기보다 15.4% 늘어난 9천640억 원을 기록했고,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193억 원, 180억 원으로 각각 흑자 전환했다.
쌍용차의 이 같은 실적은 올해 상반기 티볼리 브랜드의 글로벌 판매가 전년 동기 대비 50.9% 늘어난 데 따른 것이다.
티볼리 브랜드의 올 상반기 판매는 2003년 상반기(8만 354대) 이후 13년 만의 최대 실적으로 전년 동기 대비 6.8% 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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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티볼리 효과’ 쌍용차 9년 만에 상반기 흑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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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6-07-29 16:13:01
- 수정2016-07-29 17:27:30
쌍용자동차가 올해 2분기까지 3분기 연속 흑자를 기록하며 2007년 이후 9년 만에 상반기 흑자를 실현했다.
쌍용차는 올해 상반기에 내수 5만696대, 수출 2만3천881대 등 총 7만4천577대를 판매해 매출 1조7천772억 원, 영업이익 274억 원, 당기순이익 204억 원의 실적을 기록했다고 오늘(29일) 공시했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해 11.4% 늘었고,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흑자 전환했다.
올 2분기 실적을 보면 내수 2만8천74대, 수출 1만2천837대 등 총 4만911대를 판매해 매출은 작년 2분기보다 15.4% 늘어난 9천640억 원을 기록했고,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193억 원, 180억 원으로 각각 흑자 전환했다.
쌍용차의 이 같은 실적은 올해 상반기 티볼리 브랜드의 글로벌 판매가 전년 동기 대비 50.9% 늘어난 데 따른 것이다.
티볼리 브랜드의 올 상반기 판매는 2003년 상반기(8만 354대) 이후 13년 만의 최대 실적으로 전년 동기 대비 6.8% 늘었다.
쌍용차는 올해 상반기에 내수 5만696대, 수출 2만3천881대 등 총 7만4천577대를 판매해 매출 1조7천772억 원, 영업이익 274억 원, 당기순이익 204억 원의 실적을 기록했다고 오늘(29일) 공시했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해 11.4% 늘었고,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흑자 전환했다.
올 2분기 실적을 보면 내수 2만8천74대, 수출 1만2천837대 등 총 4만911대를 판매해 매출은 작년 2분기보다 15.4% 늘어난 9천640억 원을 기록했고,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193억 원, 180억 원으로 각각 흑자 전환했다.
쌍용차의 이 같은 실적은 올해 상반기 티볼리 브랜드의 글로벌 판매가 전년 동기 대비 50.9% 늘어난 데 따른 것이다.
티볼리 브랜드의 올 상반기 판매는 2003년 상반기(8만 354대) 이후 13년 만의 최대 실적으로 전년 동기 대비 6.8% 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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