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광장] 고두심·이유리…악극 ‘불효자는 웁니다’
입력 2016.08.19 (08:14)
수정 2016.08.19 (08: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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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90년대 큰 인기를 끌었던 악극 '불효자는 웁니다'가 다시 무대에 오릅니다.
그런데 이번엔 전형적인 신파형 악극이 아닌, '한국형 뮤지컬'이란 새로운 장르에 도전했습니다.
<리포트>
<녹취> 고두심(배우) : "드라마만 주로 하다가 '악극'이라는 또 조금 색다른 데에 이렇게 함께하게 됐습니다."
악극 무대는 처음이라는 고두심 씨.
함께 한 다른 배우도 악극보다는 TV 드라마로 익숙한 얼굴들인데요.
지난 1998년 첫 선을 보인 이 악극은 한 남자의 비극적 가족사를 구슬프게 그려내며 당시, 관객 10만 명을 동원했습니다.
그런데 이번엔 원작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장년층에, 젊은 세대까지 사로잡겠단 각오입니다.
그 변화를 위한 첫 번째 시도가 바로, 한층 젊어진 캐스팅인데요,
신세대 배우들의 미소와 입담이 벌써 달라진 분위기를 실감케 합니다.
<녹취> 이유리(배우) : "고두심 선생님, 그리고 김영옥 선생님이 (출연)하신다는 얘길 들었어요. 선생님들을 독차지해서 이렇게 많은 것들을 배울 수 있는 기회가 얼마나 될까..."
무대나 안무, 음악에도 변화를 시도했습니다.
고두심 씨가 즉석에서 '여자의 일생'을 열창했는데요,
원곡의 애절함에 세련미를 더해 편곡했습니다.
악극에 뮤지컬을 접목해 돌아 온 '불효자는 웁니다', 다시 한 번 악극 열풍을 불러올지 주목됩니다.
90년대 큰 인기를 끌었던 악극 '불효자는 웁니다'가 다시 무대에 오릅니다.
그런데 이번엔 전형적인 신파형 악극이 아닌, '한국형 뮤지컬'이란 새로운 장르에 도전했습니다.
<리포트>
<녹취> 고두심(배우) : "드라마만 주로 하다가 '악극'이라는 또 조금 색다른 데에 이렇게 함께하게 됐습니다."
악극 무대는 처음이라는 고두심 씨.
함께 한 다른 배우도 악극보다는 TV 드라마로 익숙한 얼굴들인데요.
지난 1998년 첫 선을 보인 이 악극은 한 남자의 비극적 가족사를 구슬프게 그려내며 당시, 관객 10만 명을 동원했습니다.
그런데 이번엔 원작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장년층에, 젊은 세대까지 사로잡겠단 각오입니다.
그 변화를 위한 첫 번째 시도가 바로, 한층 젊어진 캐스팅인데요,
신세대 배우들의 미소와 입담이 벌써 달라진 분위기를 실감케 합니다.
<녹취> 이유리(배우) : "고두심 선생님, 그리고 김영옥 선생님이 (출연)하신다는 얘길 들었어요. 선생님들을 독차지해서 이렇게 많은 것들을 배울 수 있는 기회가 얼마나 될까..."
무대나 안무, 음악에도 변화를 시도했습니다.
고두심 씨가 즉석에서 '여자의 일생'을 열창했는데요,
원곡의 애절함에 세련미를 더해 편곡했습니다.
악극에 뮤지컬을 접목해 돌아 온 '불효자는 웁니다', 다시 한 번 악극 열풍을 불러올지 주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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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문화광장] 고두심·이유리…악극 ‘불효자는 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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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6-08-19 07:36: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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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90년대 큰 인기를 끌었던 악극 '불효자는 웁니다'가 다시 무대에 오릅니다.
그런데 이번엔 전형적인 신파형 악극이 아닌, '한국형 뮤지컬'이란 새로운 장르에 도전했습니다.
<리포트>
<녹취> 고두심(배우) : "드라마만 주로 하다가 '악극'이라는 또 조금 색다른 데에 이렇게 함께하게 됐습니다."
악극 무대는 처음이라는 고두심 씨.
함께 한 다른 배우도 악극보다는 TV 드라마로 익숙한 얼굴들인데요.
지난 1998년 첫 선을 보인 이 악극은 한 남자의 비극적 가족사를 구슬프게 그려내며 당시, 관객 10만 명을 동원했습니다.
그런데 이번엔 원작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장년층에, 젊은 세대까지 사로잡겠단 각오입니다.
그 변화를 위한 첫 번째 시도가 바로, 한층 젊어진 캐스팅인데요,
신세대 배우들의 미소와 입담이 벌써 달라진 분위기를 실감케 합니다.
<녹취> 이유리(배우) : "고두심 선생님, 그리고 김영옥 선생님이 (출연)하신다는 얘길 들었어요. 선생님들을 독차지해서 이렇게 많은 것들을 배울 수 있는 기회가 얼마나 될까..."
무대나 안무, 음악에도 변화를 시도했습니다.
고두심 씨가 즉석에서 '여자의 일생'을 열창했는데요,
원곡의 애절함에 세련미를 더해 편곡했습니다.
악극에 뮤지컬을 접목해 돌아 온 '불효자는 웁니다', 다시 한 번 악극 열풍을 불러올지 주목됩니다.
90년대 큰 인기를 끌었던 악극 '불효자는 웁니다'가 다시 무대에 오릅니다.
그런데 이번엔 전형적인 신파형 악극이 아닌, '한국형 뮤지컬'이란 새로운 장르에 도전했습니다.
<리포트>
<녹취> 고두심(배우) : "드라마만 주로 하다가 '악극'이라는 또 조금 색다른 데에 이렇게 함께하게 됐습니다."
악극 무대는 처음이라는 고두심 씨.
함께 한 다른 배우도 악극보다는 TV 드라마로 익숙한 얼굴들인데요.
지난 1998년 첫 선을 보인 이 악극은 한 남자의 비극적 가족사를 구슬프게 그려내며 당시, 관객 10만 명을 동원했습니다.
그런데 이번엔 원작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장년층에, 젊은 세대까지 사로잡겠단 각오입니다.
그 변화를 위한 첫 번째 시도가 바로, 한층 젊어진 캐스팅인데요,
신세대 배우들의 미소와 입담이 벌써 달라진 분위기를 실감케 합니다.
<녹취> 이유리(배우) : "고두심 선생님, 그리고 김영옥 선생님이 (출연)하신다는 얘길 들었어요. 선생님들을 독차지해서 이렇게 많은 것들을 배울 수 있는 기회가 얼마나 될까..."
무대나 안무, 음악에도 변화를 시도했습니다.
고두심 씨가 즉석에서 '여자의 일생'을 열창했는데요,
원곡의 애절함에 세련미를 더해 편곡했습니다.
악극에 뮤지컬을 접목해 돌아 온 '불효자는 웁니다', 다시 한 번 악극 열풍을 불러올지 주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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