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부터 수소 택시 달린다!…요금은?
입력 2016.09.12 (19:14)
수정 2016.09.12 (22: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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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우리나라는 수소자동차를 세계 최초로 양산했지만 보급 속도는 외국에 뒤처지고 있는데요.
수소 전기차 시대를 앞당기기 위해 11월부터 수소전기차 택시가 시내를 달리고, 수소 차량 공유 사업도 시작됩니다.
보도에 지형철 기자입니다.
<리포트>
현대자동차가 개발한 수소자동차입니다.
동력원인 수소를 채우는데 걸리는 시간은 약 3분, 급속충전기를 이용해도 20~30분이 걸리는 일반 전기차에 비해 아주 짧습니다.
1회 충전 주행거리도 400km에 달해 일반 전기차의 2배 이상입니다.
하지만 별도의 충전 인프라가 필요한 데다 백금을 부품으로 쓰는 등 가격이 전기차보다 2배 이상 비쌉니다.
좀처럼 보급에 속도가 붙지 않자 정부가 수소차를 이용한 택시와 차량 공유 서비스를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녹취> 주형환(산업통상자원부 장관) : "일반 국민들에게 수소차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수소차의 기술력과 안전성을 알리게 될 것입니다."
이에 따라 오는 11월부터 울산에서 수소차 택시 10대가 운행을 시작합니다.
보다 많은 사람이 이용할 수 있도록 요금은 일반 택시와 유사한 수준으로 책정될 예정입니다.
광주에선 기차역, 터미널을 중심으로 수소차 15대를 단시간 빌려 탈 수 있게 됩니다.
모바일 앱에서 회원 가입을 하고 예약을 하면 이용이 가능합니다.
수소차 구매 혜택도 늘어납니다.
정부는 세제 혜택은 물론 유료도로 통행료와 주차요금 할인 등 운행상의 혜택도 전기차 이상으로 부여해 관공서, 공공기관뿐만 아니라 민간 구매도 유도한다는 계획입니다.
KBS 뉴스 지형철입니다.
우리나라는 수소자동차를 세계 최초로 양산했지만 보급 속도는 외국에 뒤처지고 있는데요.
수소 전기차 시대를 앞당기기 위해 11월부터 수소전기차 택시가 시내를 달리고, 수소 차량 공유 사업도 시작됩니다.
보도에 지형철 기자입니다.
<리포트>
현대자동차가 개발한 수소자동차입니다.
동력원인 수소를 채우는데 걸리는 시간은 약 3분, 급속충전기를 이용해도 20~30분이 걸리는 일반 전기차에 비해 아주 짧습니다.
1회 충전 주행거리도 400km에 달해 일반 전기차의 2배 이상입니다.
하지만 별도의 충전 인프라가 필요한 데다 백금을 부품으로 쓰는 등 가격이 전기차보다 2배 이상 비쌉니다.
좀처럼 보급에 속도가 붙지 않자 정부가 수소차를 이용한 택시와 차량 공유 서비스를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녹취> 주형환(산업통상자원부 장관) : "일반 국민들에게 수소차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수소차의 기술력과 안전성을 알리게 될 것입니다."
이에 따라 오는 11월부터 울산에서 수소차 택시 10대가 운행을 시작합니다.
보다 많은 사람이 이용할 수 있도록 요금은 일반 택시와 유사한 수준으로 책정될 예정입니다.
광주에선 기차역, 터미널을 중심으로 수소차 15대를 단시간 빌려 탈 수 있게 됩니다.
모바일 앱에서 회원 가입을 하고 예약을 하면 이용이 가능합니다.
수소차 구매 혜택도 늘어납니다.
정부는 세제 혜택은 물론 유료도로 통행료와 주차요금 할인 등 운행상의 혜택도 전기차 이상으로 부여해 관공서, 공공기관뿐만 아니라 민간 구매도 유도한다는 계획입니다.
KBS 뉴스 지형철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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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수정2016-09-12 22:21:42
<앵커 멘트>
우리나라는 수소자동차를 세계 최초로 양산했지만 보급 속도는 외국에 뒤처지고 있는데요.
수소 전기차 시대를 앞당기기 위해 11월부터 수소전기차 택시가 시내를 달리고, 수소 차량 공유 사업도 시작됩니다.
보도에 지형철 기자입니다.
<리포트>
현대자동차가 개발한 수소자동차입니다.
동력원인 수소를 채우는데 걸리는 시간은 약 3분, 급속충전기를 이용해도 20~30분이 걸리는 일반 전기차에 비해 아주 짧습니다.
1회 충전 주행거리도 400km에 달해 일반 전기차의 2배 이상입니다.
하지만 별도의 충전 인프라가 필요한 데다 백금을 부품으로 쓰는 등 가격이 전기차보다 2배 이상 비쌉니다.
좀처럼 보급에 속도가 붙지 않자 정부가 수소차를 이용한 택시와 차량 공유 서비스를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녹취> 주형환(산업통상자원부 장관) : "일반 국민들에게 수소차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수소차의 기술력과 안전성을 알리게 될 것입니다."
이에 따라 오는 11월부터 울산에서 수소차 택시 10대가 운행을 시작합니다.
보다 많은 사람이 이용할 수 있도록 요금은 일반 택시와 유사한 수준으로 책정될 예정입니다.
광주에선 기차역, 터미널을 중심으로 수소차 15대를 단시간 빌려 탈 수 있게 됩니다.
모바일 앱에서 회원 가입을 하고 예약을 하면 이용이 가능합니다.
수소차 구매 혜택도 늘어납니다.
정부는 세제 혜택은 물론 유료도로 통행료와 주차요금 할인 등 운행상의 혜택도 전기차 이상으로 부여해 관공서, 공공기관뿐만 아니라 민간 구매도 유도한다는 계획입니다.
KBS 뉴스 지형철입니다.
우리나라는 수소자동차를 세계 최초로 양산했지만 보급 속도는 외국에 뒤처지고 있는데요.
수소 전기차 시대를 앞당기기 위해 11월부터 수소전기차 택시가 시내를 달리고, 수소 차량 공유 사업도 시작됩니다.
보도에 지형철 기자입니다.
<리포트>
현대자동차가 개발한 수소자동차입니다.
동력원인 수소를 채우는데 걸리는 시간은 약 3분, 급속충전기를 이용해도 20~30분이 걸리는 일반 전기차에 비해 아주 짧습니다.
1회 충전 주행거리도 400km에 달해 일반 전기차의 2배 이상입니다.
하지만 별도의 충전 인프라가 필요한 데다 백금을 부품으로 쓰는 등 가격이 전기차보다 2배 이상 비쌉니다.
좀처럼 보급에 속도가 붙지 않자 정부가 수소차를 이용한 택시와 차량 공유 서비스를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녹취> 주형환(산업통상자원부 장관) : "일반 국민들에게 수소차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수소차의 기술력과 안전성을 알리게 될 것입니다."
이에 따라 오는 11월부터 울산에서 수소차 택시 10대가 운행을 시작합니다.
보다 많은 사람이 이용할 수 있도록 요금은 일반 택시와 유사한 수준으로 책정될 예정입니다.
광주에선 기차역, 터미널을 중심으로 수소차 15대를 단시간 빌려 탈 수 있게 됩니다.
모바일 앱에서 회원 가입을 하고 예약을 하면 이용이 가능합니다.
수소차 구매 혜택도 늘어납니다.
정부는 세제 혜택은 물론 유료도로 통행료와 주차요금 할인 등 운행상의 혜택도 전기차 이상으로 부여해 관공서, 공공기관뿐만 아니라 민간 구매도 유도한다는 계획입니다.
KBS 뉴스 지형철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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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형철 기자 ican@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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