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도 파업…장기화 땐 시멘트 부족
입력 2016.09.29 (19:01)
수정 2016.09.29 (19: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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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철도노조 파업으로, 시멘트 업체들이 물류 운송에 차질을 빚고 있습니다.
각 지역 유통기지에 비축해둔 시멘트 재고가 있기 때문에 현재까지 건설현장에서 시멘트 부족 사태가 발생하지 않고 있지만, 파업 장기화가 고민입니다.
진희정 기자입니다.
<리포트>
시멘트를 가득 실은 화물열차 수십 량이 멈춰 서 있습니다.
기관사들의 파업으로 화차를 끌 기관차가 없는 겁니다.
공장안 사일로에도 시멘트가 쌓여가고 있습니다.
연료와 생산 시멘트 상당 부분을 화물열차로 운송하는 시멘트 업체에선 이번 철도 파업으로 운송량이 평소의 60% 수준으로 줄었습니다.
파업에 대비해 미리 연료를 확보해 놓은 덕분에 다행히 생산에는 차질이 없습니다.
<인터뷰> ○○시멘트 직원 : "철로로 반입되고 있는 연료 부분에 대해서 도 3분의 1 정도로 줄었기 때문에 공장에 있는 재고를 사용하고 있고..."
국토교통부가 집계한 파업 첫날인 지난 26일 전국의 유통기지 시멘트 재고량은 113만 톤으로, 일주일 정도 사용할 수 있는 양입니다.
때문에 현재까진 별문제가 없지만 문제는 파업이 장기화될 때입니다.
<인터뷰> 한찬수(한국 시멘트협회 차장) : "5일, 10일로 지나간다고 하면 분명히 (건설 현장에) 미치는 영향이 있겠지만..."
서울 지하철 노사가 오늘 파업을 중단키로 합의했지만, 철도 파업은 별다른 진전이 없는 가운데 노조는 내일 나흘째 파업을 이어갑니다.
KBS 뉴스 진희정입니다.
철도노조 파업으로, 시멘트 업체들이 물류 운송에 차질을 빚고 있습니다.
각 지역 유통기지에 비축해둔 시멘트 재고가 있기 때문에 현재까지 건설현장에서 시멘트 부족 사태가 발생하지 않고 있지만, 파업 장기화가 고민입니다.
진희정 기자입니다.
<리포트>
시멘트를 가득 실은 화물열차 수십 량이 멈춰 서 있습니다.
기관사들의 파업으로 화차를 끌 기관차가 없는 겁니다.
공장안 사일로에도 시멘트가 쌓여가고 있습니다.
연료와 생산 시멘트 상당 부분을 화물열차로 운송하는 시멘트 업체에선 이번 철도 파업으로 운송량이 평소의 60% 수준으로 줄었습니다.
파업에 대비해 미리 연료를 확보해 놓은 덕분에 다행히 생산에는 차질이 없습니다.
<인터뷰> ○○시멘트 직원 : "철로로 반입되고 있는 연료 부분에 대해서 도 3분의 1 정도로 줄었기 때문에 공장에 있는 재고를 사용하고 있고..."
국토교통부가 집계한 파업 첫날인 지난 26일 전국의 유통기지 시멘트 재고량은 113만 톤으로, 일주일 정도 사용할 수 있는 양입니다.
때문에 현재까진 별문제가 없지만 문제는 파업이 장기화될 때입니다.
<인터뷰> 한찬수(한국 시멘트협회 차장) : "5일, 10일로 지나간다고 하면 분명히 (건설 현장에) 미치는 영향이 있겠지만..."
서울 지하철 노사가 오늘 파업을 중단키로 합의했지만, 철도 파업은 별다른 진전이 없는 가운데 노조는 내일 나흘째 파업을 이어갑니다.
KBS 뉴스 진희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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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철도 파업…장기화 땐 시멘트 부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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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6-09-29 19:03:18
- 수정2016-09-29 19:08:42
<앵커 멘트>
철도노조 파업으로, 시멘트 업체들이 물류 운송에 차질을 빚고 있습니다.
각 지역 유통기지에 비축해둔 시멘트 재고가 있기 때문에 현재까지 건설현장에서 시멘트 부족 사태가 발생하지 않고 있지만, 파업 장기화가 고민입니다.
진희정 기자입니다.
<리포트>
시멘트를 가득 실은 화물열차 수십 량이 멈춰 서 있습니다.
기관사들의 파업으로 화차를 끌 기관차가 없는 겁니다.
공장안 사일로에도 시멘트가 쌓여가고 있습니다.
연료와 생산 시멘트 상당 부분을 화물열차로 운송하는 시멘트 업체에선 이번 철도 파업으로 운송량이 평소의 60% 수준으로 줄었습니다.
파업에 대비해 미리 연료를 확보해 놓은 덕분에 다행히 생산에는 차질이 없습니다.
<인터뷰> ○○시멘트 직원 : "철로로 반입되고 있는 연료 부분에 대해서 도 3분의 1 정도로 줄었기 때문에 공장에 있는 재고를 사용하고 있고..."
국토교통부가 집계한 파업 첫날인 지난 26일 전국의 유통기지 시멘트 재고량은 113만 톤으로, 일주일 정도 사용할 수 있는 양입니다.
때문에 현재까진 별문제가 없지만 문제는 파업이 장기화될 때입니다.
<인터뷰> 한찬수(한국 시멘트협회 차장) : "5일, 10일로 지나간다고 하면 분명히 (건설 현장에) 미치는 영향이 있겠지만..."
서울 지하철 노사가 오늘 파업을 중단키로 합의했지만, 철도 파업은 별다른 진전이 없는 가운데 노조는 내일 나흘째 파업을 이어갑니다.
KBS 뉴스 진희정입니다.
철도노조 파업으로, 시멘트 업체들이 물류 운송에 차질을 빚고 있습니다.
각 지역 유통기지에 비축해둔 시멘트 재고가 있기 때문에 현재까지 건설현장에서 시멘트 부족 사태가 발생하지 않고 있지만, 파업 장기화가 고민입니다.
진희정 기자입니다.
<리포트>
시멘트를 가득 실은 화물열차 수십 량이 멈춰 서 있습니다.
기관사들의 파업으로 화차를 끌 기관차가 없는 겁니다.
공장안 사일로에도 시멘트가 쌓여가고 있습니다.
연료와 생산 시멘트 상당 부분을 화물열차로 운송하는 시멘트 업체에선 이번 철도 파업으로 운송량이 평소의 60% 수준으로 줄었습니다.
파업에 대비해 미리 연료를 확보해 놓은 덕분에 다행히 생산에는 차질이 없습니다.
<인터뷰> ○○시멘트 직원 : "철로로 반입되고 있는 연료 부분에 대해서 도 3분의 1 정도로 줄었기 때문에 공장에 있는 재고를 사용하고 있고..."
국토교통부가 집계한 파업 첫날인 지난 26일 전국의 유통기지 시멘트 재고량은 113만 톤으로, 일주일 정도 사용할 수 있는 양입니다.
때문에 현재까진 별문제가 없지만 문제는 파업이 장기화될 때입니다.
<인터뷰> 한찬수(한국 시멘트협회 차장) : "5일, 10일로 지나간다고 하면 분명히 (건설 현장에) 미치는 영향이 있겠지만..."
서울 지하철 노사가 오늘 파업을 중단키로 합의했지만, 철도 파업은 별다른 진전이 없는 가운데 노조는 내일 나흘째 파업을 이어갑니다.
KBS 뉴스 진희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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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희정 기자 5w1h@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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