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속차량 못잡는 야간 단속카메라…왜?
입력 2016.10.03 (19:14)
수정 2016.10.03 (19: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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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불법 차량 경주로 대형 사고가 발생할 때마다 경찰은 강력한 단속을 천명해왔습니다.
이런 경찰을 비웃기라도 하는듯 일반 운전자의 생명까지 위협하는 폭주는 끊이지 않고 있는데요,
이유가 있었습니다.
옥유정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서울 외곽의 한 터널.
<녹취> "자, 롤링레이스 시작합니다."
달리던 차량이 벽에 부딪힌 뒤 튕겨 나갑니다.
<녹취> "어, 불났다! 불났다! 불났다!"
일반 운전자 목숨까지 위협하자 경찰은 단속을 강화해 불법 경주를 뿌리 뽑겠다고 밝혔습니다.
경찰의 야간 과속 단속 현장입니다.
한 차량이 시속 80킬로미터로 단속 카메라를 지나갑니다.
20킬로미터를 과속했지만, 단 한 장도 찍혀있지 않습니다.
취재 차량은 시속 90킬로미터로 달려봤지만 결과는 똑같습니다.
<녹취> 단속 경찰관 : "안 찍혔어, 안 찍혔어."
조명도, 야간용 카메라도 작동하지 않은 겁니다.
시속 300킬로미터의 불법 경주 차량을 잡겠다는 경찰이 이 정도 수준입니다.
<녹취> 단속 경찰관(음성변조) : "포인트가 맞아야 그 지점에 차가 확 지나갈 때 플래시가 팡 터지는데 감지가 안 되니까..."
실적으로도 확인됩니다.
경찰은 이동식 단속 장비 287대로, 올해 134만 여건의 단속 실적을 올렸습니다.
이 가운데 야간 단속 건수는 1%가 조금 넘습니다.
올해 단 한 번도 야간 단속을 나가지 않은 경찰서는 136곳이나 됩니다.
단속을 나가도 장비 불량 등으로 실적을 내지 못했거나 아예 단속 자체를 안 했다는 얘깁니다.
불법 경주가 끊이지 않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녹취> 경찰 관계자(음성변조) : "인원이 없어요. 인원이 없다보니까 거의 이동식은 사용을 안 했어요. 그러다보니까 직원들이 조작이 미숙해서 그런거예요."
1%가 조금 넘는 야간 단속 실적을 높이는 데는 아무 대책이 없는 경찰은 올해 신형 단속 장비 도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KBS 뉴스 옥유정입니다.
불법 차량 경주로 대형 사고가 발생할 때마다 경찰은 강력한 단속을 천명해왔습니다.
이런 경찰을 비웃기라도 하는듯 일반 운전자의 생명까지 위협하는 폭주는 끊이지 않고 있는데요,
이유가 있었습니다.
옥유정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서울 외곽의 한 터널.
<녹취> "자, 롤링레이스 시작합니다."
달리던 차량이 벽에 부딪힌 뒤 튕겨 나갑니다.
<녹취> "어, 불났다! 불났다! 불났다!"
일반 운전자 목숨까지 위협하자 경찰은 단속을 강화해 불법 경주를 뿌리 뽑겠다고 밝혔습니다.
경찰의 야간 과속 단속 현장입니다.
한 차량이 시속 80킬로미터로 단속 카메라를 지나갑니다.
20킬로미터를 과속했지만, 단 한 장도 찍혀있지 않습니다.
취재 차량은 시속 90킬로미터로 달려봤지만 결과는 똑같습니다.
<녹취> 단속 경찰관 : "안 찍혔어, 안 찍혔어."
조명도, 야간용 카메라도 작동하지 않은 겁니다.
시속 300킬로미터의 불법 경주 차량을 잡겠다는 경찰이 이 정도 수준입니다.
<녹취> 단속 경찰관(음성변조) : "포인트가 맞아야 그 지점에 차가 확 지나갈 때 플래시가 팡 터지는데 감지가 안 되니까..."
실적으로도 확인됩니다.
경찰은 이동식 단속 장비 287대로, 올해 134만 여건의 단속 실적을 올렸습니다.
이 가운데 야간 단속 건수는 1%가 조금 넘습니다.
올해 단 한 번도 야간 단속을 나가지 않은 경찰서는 136곳이나 됩니다.
단속을 나가도 장비 불량 등으로 실적을 내지 못했거나 아예 단속 자체를 안 했다는 얘깁니다.
불법 경주가 끊이지 않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녹취> 경찰 관계자(음성변조) : "인원이 없어요. 인원이 없다보니까 거의 이동식은 사용을 안 했어요. 그러다보니까 직원들이 조작이 미숙해서 그런거예요."
1%가 조금 넘는 야간 단속 실적을 높이는 데는 아무 대책이 없는 경찰은 올해 신형 단속 장비 도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KBS 뉴스 옥유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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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과속차량 못잡는 야간 단속카메라…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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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6-10-03 19:16:31
- 수정2016-10-03 19:30:50
<앵커 멘트>
불법 차량 경주로 대형 사고가 발생할 때마다 경찰은 강력한 단속을 천명해왔습니다.
이런 경찰을 비웃기라도 하는듯 일반 운전자의 생명까지 위협하는 폭주는 끊이지 않고 있는데요,
이유가 있었습니다.
옥유정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서울 외곽의 한 터널.
<녹취> "자, 롤링레이스 시작합니다."
달리던 차량이 벽에 부딪힌 뒤 튕겨 나갑니다.
<녹취> "어, 불났다! 불났다! 불났다!"
일반 운전자 목숨까지 위협하자 경찰은 단속을 강화해 불법 경주를 뿌리 뽑겠다고 밝혔습니다.
경찰의 야간 과속 단속 현장입니다.
한 차량이 시속 80킬로미터로 단속 카메라를 지나갑니다.
20킬로미터를 과속했지만, 단 한 장도 찍혀있지 않습니다.
취재 차량은 시속 90킬로미터로 달려봤지만 결과는 똑같습니다.
<녹취> 단속 경찰관 : "안 찍혔어, 안 찍혔어."
조명도, 야간용 카메라도 작동하지 않은 겁니다.
시속 300킬로미터의 불법 경주 차량을 잡겠다는 경찰이 이 정도 수준입니다.
<녹취> 단속 경찰관(음성변조) : "포인트가 맞아야 그 지점에 차가 확 지나갈 때 플래시가 팡 터지는데 감지가 안 되니까..."
실적으로도 확인됩니다.
경찰은 이동식 단속 장비 287대로, 올해 134만 여건의 단속 실적을 올렸습니다.
이 가운데 야간 단속 건수는 1%가 조금 넘습니다.
올해 단 한 번도 야간 단속을 나가지 않은 경찰서는 136곳이나 됩니다.
단속을 나가도 장비 불량 등으로 실적을 내지 못했거나 아예 단속 자체를 안 했다는 얘깁니다.
불법 경주가 끊이지 않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녹취> 경찰 관계자(음성변조) : "인원이 없어요. 인원이 없다보니까 거의 이동식은 사용을 안 했어요. 그러다보니까 직원들이 조작이 미숙해서 그런거예요."
1%가 조금 넘는 야간 단속 실적을 높이는 데는 아무 대책이 없는 경찰은 올해 신형 단속 장비 도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KBS 뉴스 옥유정입니다.
불법 차량 경주로 대형 사고가 발생할 때마다 경찰은 강력한 단속을 천명해왔습니다.
이런 경찰을 비웃기라도 하는듯 일반 운전자의 생명까지 위협하는 폭주는 끊이지 않고 있는데요,
이유가 있었습니다.
옥유정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서울 외곽의 한 터널.
<녹취> "자, 롤링레이스 시작합니다."
달리던 차량이 벽에 부딪힌 뒤 튕겨 나갑니다.
<녹취> "어, 불났다! 불났다! 불났다!"
일반 운전자 목숨까지 위협하자 경찰은 단속을 강화해 불법 경주를 뿌리 뽑겠다고 밝혔습니다.
경찰의 야간 과속 단속 현장입니다.
한 차량이 시속 80킬로미터로 단속 카메라를 지나갑니다.
20킬로미터를 과속했지만, 단 한 장도 찍혀있지 않습니다.
취재 차량은 시속 90킬로미터로 달려봤지만 결과는 똑같습니다.
<녹취> 단속 경찰관 : "안 찍혔어, 안 찍혔어."
조명도, 야간용 카메라도 작동하지 않은 겁니다.
시속 300킬로미터의 불법 경주 차량을 잡겠다는 경찰이 이 정도 수준입니다.
<녹취> 단속 경찰관(음성변조) : "포인트가 맞아야 그 지점에 차가 확 지나갈 때 플래시가 팡 터지는데 감지가 안 되니까..."
실적으로도 확인됩니다.
경찰은 이동식 단속 장비 287대로, 올해 134만 여건의 단속 실적을 올렸습니다.
이 가운데 야간 단속 건수는 1%가 조금 넘습니다.
올해 단 한 번도 야간 단속을 나가지 않은 경찰서는 136곳이나 됩니다.
단속을 나가도 장비 불량 등으로 실적을 내지 못했거나 아예 단속 자체를 안 했다는 얘깁니다.
불법 경주가 끊이지 않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녹취> 경찰 관계자(음성변조) : "인원이 없어요. 인원이 없다보니까 거의 이동식은 사용을 안 했어요. 그러다보니까 직원들이 조작이 미숙해서 그런거예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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옥유정 기자 okay@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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