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0여 명 사상 ‘죽음의 도로’…늑장 대책에 ‘분통’
입력 2016.10.12 (19:26)
수정 2016.10.12 (20: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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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최근 5년 동안 한 마을 주민 6명이 비슷한 장소에서 교통사고로 숨지고 130여명이 다친 곳이 있습니다.
마을 주민들이 10년 동안이나 안전대책을 요구했지만 행정기관들이 서로 책임을 떠넘기는 사이 이 도로는 '죽음의 도로'가 됐습니다.
김영준 기자입니다.
<리포트>
1990년 4차로로 확장된 경춘국도.
대형버스가 횡단보도 보행신호를 무시한 채 질주합니다.
횡단보도는 뻥 뚫린 직선도로 오르막 끝부분에 설치돼 30여 미터 접근해야 눈에 띕니다.
지난 1월 이 횡단보도를 건너던 70대 할머니가 과속 차량에 치여 목숨을 잃었습니다.
이 구간에서 최근 5년 동안 74건의 교통사고로 주민 6명이 숨지고, 130여 명이 다쳤습니다.
이 때문에 마을 주민들은 이 도로 주변을 죽음의 도로로 부르고 있습니다.
주민들은 횡단보도 위치 변경과 단속 카메라 설치를 지속적으로 요구했지만 10년째 무시됐습니다.
국토관리사무소와 춘천시, 경찰은 서로 담당이 아니고, 예산이 없다며 책임을 떠넘겨 왔습니다.
<인터뷰> 손창구(마을 이장) : "내 맘처럼 관심을 갖고 한 부서가 주관이 돼서 (안전 대책) 진행을 했다면 아마 되리라고 생각을 했었지만..."
참다못한 주민들이 국민권익위에 민원을 낸 뒤에야 도로 당국이 대책 마련에 나섰습니다.
<인터뷰> 조성호(홍천국토관리사무소 보수과) : "사고 전에는 특별한 논의가 없었고, 사망 사고가 난 이후 현장에서도 (춘천시와 경찰서와) 현장 회의도 같이하고..."
늑장행정 10년 동안 이 마을 주민들은 소중한 가족들을 잃었습니다.
KBS 뉴스 김영준입니다.
최근 5년 동안 한 마을 주민 6명이 비슷한 장소에서 교통사고로 숨지고 130여명이 다친 곳이 있습니다.
마을 주민들이 10년 동안이나 안전대책을 요구했지만 행정기관들이 서로 책임을 떠넘기는 사이 이 도로는 '죽음의 도로'가 됐습니다.
김영준 기자입니다.
<리포트>
1990년 4차로로 확장된 경춘국도.
대형버스가 횡단보도 보행신호를 무시한 채 질주합니다.
횡단보도는 뻥 뚫린 직선도로 오르막 끝부분에 설치돼 30여 미터 접근해야 눈에 띕니다.
지난 1월 이 횡단보도를 건너던 70대 할머니가 과속 차량에 치여 목숨을 잃었습니다.
이 구간에서 최근 5년 동안 74건의 교통사고로 주민 6명이 숨지고, 130여 명이 다쳤습니다.
이 때문에 마을 주민들은 이 도로 주변을 죽음의 도로로 부르고 있습니다.
주민들은 횡단보도 위치 변경과 단속 카메라 설치를 지속적으로 요구했지만 10년째 무시됐습니다.
국토관리사무소와 춘천시, 경찰은 서로 담당이 아니고, 예산이 없다며 책임을 떠넘겨 왔습니다.
<인터뷰> 손창구(마을 이장) : "내 맘처럼 관심을 갖고 한 부서가 주관이 돼서 (안전 대책) 진행을 했다면 아마 되리라고 생각을 했었지만..."
참다못한 주민들이 국민권익위에 민원을 낸 뒤에야 도로 당국이 대책 마련에 나섰습니다.
<인터뷰> 조성호(홍천국토관리사무소 보수과) : "사고 전에는 특별한 논의가 없었고, 사망 사고가 난 이후 현장에서도 (춘천시와 경찰서와) 현장 회의도 같이하고..."
늑장행정 10년 동안 이 마을 주민들은 소중한 가족들을 잃었습니다.
KBS 뉴스 김영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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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6-10-12 19:28:38
- 수정2016-10-12 20:08:44
<앵커 멘트>
최근 5년 동안 한 마을 주민 6명이 비슷한 장소에서 교통사고로 숨지고 130여명이 다친 곳이 있습니다.
마을 주민들이 10년 동안이나 안전대책을 요구했지만 행정기관들이 서로 책임을 떠넘기는 사이 이 도로는 '죽음의 도로'가 됐습니다.
김영준 기자입니다.
<리포트>
1990년 4차로로 확장된 경춘국도.
대형버스가 횡단보도 보행신호를 무시한 채 질주합니다.
횡단보도는 뻥 뚫린 직선도로 오르막 끝부분에 설치돼 30여 미터 접근해야 눈에 띕니다.
지난 1월 이 횡단보도를 건너던 70대 할머니가 과속 차량에 치여 목숨을 잃었습니다.
이 구간에서 최근 5년 동안 74건의 교통사고로 주민 6명이 숨지고, 130여 명이 다쳤습니다.
이 때문에 마을 주민들은 이 도로 주변을 죽음의 도로로 부르고 있습니다.
주민들은 횡단보도 위치 변경과 단속 카메라 설치를 지속적으로 요구했지만 10년째 무시됐습니다.
국토관리사무소와 춘천시, 경찰은 서로 담당이 아니고, 예산이 없다며 책임을 떠넘겨 왔습니다.
<인터뷰> 손창구(마을 이장) : "내 맘처럼 관심을 갖고 한 부서가 주관이 돼서 (안전 대책) 진행을 했다면 아마 되리라고 생각을 했었지만..."
참다못한 주민들이 국민권익위에 민원을 낸 뒤에야 도로 당국이 대책 마련에 나섰습니다.
<인터뷰> 조성호(홍천국토관리사무소 보수과) : "사고 전에는 특별한 논의가 없었고, 사망 사고가 난 이후 현장에서도 (춘천시와 경찰서와) 현장 회의도 같이하고..."
늑장행정 10년 동안 이 마을 주민들은 소중한 가족들을 잃었습니다.
KBS 뉴스 김영준입니다.
최근 5년 동안 한 마을 주민 6명이 비슷한 장소에서 교통사고로 숨지고 130여명이 다친 곳이 있습니다.
마을 주민들이 10년 동안이나 안전대책을 요구했지만 행정기관들이 서로 책임을 떠넘기는 사이 이 도로는 '죽음의 도로'가 됐습니다.
김영준 기자입니다.
<리포트>
1990년 4차로로 확장된 경춘국도.
대형버스가 횡단보도 보행신호를 무시한 채 질주합니다.
횡단보도는 뻥 뚫린 직선도로 오르막 끝부분에 설치돼 30여 미터 접근해야 눈에 띕니다.
지난 1월 이 횡단보도를 건너던 70대 할머니가 과속 차량에 치여 목숨을 잃었습니다.
이 구간에서 최근 5년 동안 74건의 교통사고로 주민 6명이 숨지고, 130여 명이 다쳤습니다.
이 때문에 마을 주민들은 이 도로 주변을 죽음의 도로로 부르고 있습니다.
주민들은 횡단보도 위치 변경과 단속 카메라 설치를 지속적으로 요구했지만 10년째 무시됐습니다.
국토관리사무소와 춘천시, 경찰은 서로 담당이 아니고, 예산이 없다며 책임을 떠넘겨 왔습니다.
<인터뷰> 손창구(마을 이장) : "내 맘처럼 관심을 갖고 한 부서가 주관이 돼서 (안전 대책) 진행을 했다면 아마 되리라고 생각을 했었지만..."
참다못한 주민들이 국민권익위에 민원을 낸 뒤에야 도로 당국이 대책 마련에 나섰습니다.
<인터뷰> 조성호(홍천국토관리사무소 보수과) : "사고 전에는 특별한 논의가 없었고, 사망 사고가 난 이후 현장에서도 (춘천시와 경찰서와) 현장 회의도 같이하고..."
늑장행정 10년 동안 이 마을 주민들은 소중한 가족들을 잃었습니다.
KBS 뉴스 김영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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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영준 기자 yjkim1@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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