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 프라이데이’…700조 매출 기대
입력 2016.11.25 (23:26)
수정 2016.11.25 (23: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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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미국 최대 쇼핑 시즌인 추수감사절 연휴의 이른바 블랙 프라이데이 세일이 시작됐습니다.
주말까지 전체 인구의 절반에 가까운 미국인들이 쇼핑에 나설 것으로 예상됩니다.
로스앤젤레스 김환주 특파원입니다.
<리포트>
백화점 문이 열리면서 기다리던 만 6천여 고객들이 밀려듭니다.
에스컬레이터를 타기 위해 또 줄을 서야 하는 인산인해.
미국 소매업자들의 장부를 적자에서 흑자로 바꿔 놓는다는 블랙 프라이데이 세일입니다.
<인터뷰> 제이알(블랙 프라이데이 쇼핑객) : "세일하기 전 다른 매장 가격과 비교해 보면 정말 많이 쌉니다. 쇼핑할 가치가 있어요."
실제 삼성과 애플 같은 경우 최고 70%까지 물건 값을 깎아줍니다.
이러다 보니 외투를 껴입고 천막까지 동원해 일찌감치 줄을 서는 매장 밖 풍경은 올해도 여전했습니다.
그나마 대형점포들이 블랙프라이 데이 하루전인 목요일 오후부터 앞당겨 세일에 들어가면서 사정이 나아졌습니다.
<인터뷰> 샤피로(블랙 프라이데이 쇼핑객) : "(목요일부터 세일 시작해서) 좋아졌다고 생각해요. 전보다 덜 혼잡합니다. 쇼핑하는 데 45분 정도 걸렸어요."
미국 유통업계는 주말까지 이어지는 이번 연휴기간에만 1억 3천 7백만명이 매장을 찾거나 온라인 쇼핑에 나설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블랙 프라이데이부터 성탄절에 이르는 연말 매출은 지난해보다 3.6% 늘어난 7백 71조원에 달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로스앤젤레스에서 KBS 뉴스 김환주입니다.
미국 최대 쇼핑 시즌인 추수감사절 연휴의 이른바 블랙 프라이데이 세일이 시작됐습니다.
주말까지 전체 인구의 절반에 가까운 미국인들이 쇼핑에 나설 것으로 예상됩니다.
로스앤젤레스 김환주 특파원입니다.
<리포트>
백화점 문이 열리면서 기다리던 만 6천여 고객들이 밀려듭니다.
에스컬레이터를 타기 위해 또 줄을 서야 하는 인산인해.
미국 소매업자들의 장부를 적자에서 흑자로 바꿔 놓는다는 블랙 프라이데이 세일입니다.
<인터뷰> 제이알(블랙 프라이데이 쇼핑객) : "세일하기 전 다른 매장 가격과 비교해 보면 정말 많이 쌉니다. 쇼핑할 가치가 있어요."
실제 삼성과 애플 같은 경우 최고 70%까지 물건 값을 깎아줍니다.
이러다 보니 외투를 껴입고 천막까지 동원해 일찌감치 줄을 서는 매장 밖 풍경은 올해도 여전했습니다.
그나마 대형점포들이 블랙프라이 데이 하루전인 목요일 오후부터 앞당겨 세일에 들어가면서 사정이 나아졌습니다.
<인터뷰> 샤피로(블랙 프라이데이 쇼핑객) : "(목요일부터 세일 시작해서) 좋아졌다고 생각해요. 전보다 덜 혼잡합니다. 쇼핑하는 데 45분 정도 걸렸어요."
미국 유통업계는 주말까지 이어지는 이번 연휴기간에만 1억 3천 7백만명이 매장을 찾거나 온라인 쇼핑에 나설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블랙 프라이데이부터 성탄절에 이르는 연말 매출은 지난해보다 3.6% 늘어난 7백 71조원에 달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로스앤젤레스에서 KBS 뉴스 김환주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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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블랙 프라이데이’…700조 매출 기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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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6-11-25 23:31:10
- 수정2016-11-25 23:49:16
<앵커 멘트>
미국 최대 쇼핑 시즌인 추수감사절 연휴의 이른바 블랙 프라이데이 세일이 시작됐습니다.
주말까지 전체 인구의 절반에 가까운 미국인들이 쇼핑에 나설 것으로 예상됩니다.
로스앤젤레스 김환주 특파원입니다.
<리포트>
백화점 문이 열리면서 기다리던 만 6천여 고객들이 밀려듭니다.
에스컬레이터를 타기 위해 또 줄을 서야 하는 인산인해.
미국 소매업자들의 장부를 적자에서 흑자로 바꿔 놓는다는 블랙 프라이데이 세일입니다.
<인터뷰> 제이알(블랙 프라이데이 쇼핑객) : "세일하기 전 다른 매장 가격과 비교해 보면 정말 많이 쌉니다. 쇼핑할 가치가 있어요."
실제 삼성과 애플 같은 경우 최고 70%까지 물건 값을 깎아줍니다.
이러다 보니 외투를 껴입고 천막까지 동원해 일찌감치 줄을 서는 매장 밖 풍경은 올해도 여전했습니다.
그나마 대형점포들이 블랙프라이 데이 하루전인 목요일 오후부터 앞당겨 세일에 들어가면서 사정이 나아졌습니다.
<인터뷰> 샤피로(블랙 프라이데이 쇼핑객) : "(목요일부터 세일 시작해서) 좋아졌다고 생각해요. 전보다 덜 혼잡합니다. 쇼핑하는 데 45분 정도 걸렸어요."
미국 유통업계는 주말까지 이어지는 이번 연휴기간에만 1억 3천 7백만명이 매장을 찾거나 온라인 쇼핑에 나설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블랙 프라이데이부터 성탄절에 이르는 연말 매출은 지난해보다 3.6% 늘어난 7백 71조원에 달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로스앤젤레스에서 KBS 뉴스 김환주입니다.
미국 최대 쇼핑 시즌인 추수감사절 연휴의 이른바 블랙 프라이데이 세일이 시작됐습니다.
주말까지 전체 인구의 절반에 가까운 미국인들이 쇼핑에 나설 것으로 예상됩니다.
로스앤젤레스 김환주 특파원입니다.
<리포트>
백화점 문이 열리면서 기다리던 만 6천여 고객들이 밀려듭니다.
에스컬레이터를 타기 위해 또 줄을 서야 하는 인산인해.
미국 소매업자들의 장부를 적자에서 흑자로 바꿔 놓는다는 블랙 프라이데이 세일입니다.
<인터뷰> 제이알(블랙 프라이데이 쇼핑객) : "세일하기 전 다른 매장 가격과 비교해 보면 정말 많이 쌉니다. 쇼핑할 가치가 있어요."
실제 삼성과 애플 같은 경우 최고 70%까지 물건 값을 깎아줍니다.
이러다 보니 외투를 껴입고 천막까지 동원해 일찌감치 줄을 서는 매장 밖 풍경은 올해도 여전했습니다.
그나마 대형점포들이 블랙프라이 데이 하루전인 목요일 오후부터 앞당겨 세일에 들어가면서 사정이 나아졌습니다.
<인터뷰> 샤피로(블랙 프라이데이 쇼핑객) : "(목요일부터 세일 시작해서) 좋아졌다고 생각해요. 전보다 덜 혼잡합니다. 쇼핑하는 데 45분 정도 걸렸어요."
미국 유통업계는 주말까지 이어지는 이번 연휴기간에만 1억 3천 7백만명이 매장을 찾거나 온라인 쇼핑에 나설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블랙 프라이데이부터 성탄절에 이르는 연말 매출은 지난해보다 3.6% 늘어난 7백 71조원에 달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로스앤젤레스에서 KBS 뉴스 김환주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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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환주 기자 towndrum@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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