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 옴부즈맨 제도’ 도입 뒤 민원처리 4배 증가”
입력 2016.12.13 (10:04)
수정 2016.12.13 (10: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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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인이나 의무경찰대원 등이 경찰 업무와 관련해 고충 민원을 제기하는 경우 조사·처리하는 경찰 옴부즈맨 제도가 도입된 뒤, 경찰 관련 민원처리 건수가 연평균 4배 가까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국민권익위는 오늘 (13일) "경찰옴부즈맨 제도 도입 이후인 지난 2007년부터 지난해까지 9년간 18,145건(연평균 2천16건)의 민원을 처리했다"면서 "처리 민원 중 14.7%인 2,667건이 인용되는 성과가 있었다"고 밝혔다.
이런 민원처리 건수는 경찰 옴부즈맨제도가 도입되기 전인 지난 2003년부터 약 3년간 처리된 1,543건(연평균 514건)의 민원에 비해 연평균 기준으로 대략 4배 정도 많은 것이다.
국민권익위원회는 내일(14일) 오후 2시, 서울 중구 중앙우체국에서 이 같은 성과를 점검하고 발전 방향을 모색하는 '경찰옴부즈맨 출범 10주년 기념토론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국민권익위는 오늘 (13일) "경찰옴부즈맨 제도 도입 이후인 지난 2007년부터 지난해까지 9년간 18,145건(연평균 2천16건)의 민원을 처리했다"면서 "처리 민원 중 14.7%인 2,667건이 인용되는 성과가 있었다"고 밝혔다.
이런 민원처리 건수는 경찰 옴부즈맨제도가 도입되기 전인 지난 2003년부터 약 3년간 처리된 1,543건(연평균 514건)의 민원에 비해 연평균 기준으로 대략 4배 정도 많은 것이다.
국민권익위원회는 내일(14일) 오후 2시, 서울 중구 중앙우체국에서 이 같은 성과를 점검하고 발전 방향을 모색하는 '경찰옴부즈맨 출범 10주년 기념토론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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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경찰 옴부즈맨 제도’ 도입 뒤 민원처리 4배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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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6-12-13 10:04:07
- 수정2016-12-13 10:12:42

일반인이나 의무경찰대원 등이 경찰 업무와 관련해 고충 민원을 제기하는 경우 조사·처리하는 경찰 옴부즈맨 제도가 도입된 뒤, 경찰 관련 민원처리 건수가 연평균 4배 가까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국민권익위는 오늘 (13일) "경찰옴부즈맨 제도 도입 이후인 지난 2007년부터 지난해까지 9년간 18,145건(연평균 2천16건)의 민원을 처리했다"면서 "처리 민원 중 14.7%인 2,667건이 인용되는 성과가 있었다"고 밝혔다.
이런 민원처리 건수는 경찰 옴부즈맨제도가 도입되기 전인 지난 2003년부터 약 3년간 처리된 1,543건(연평균 514건)의 민원에 비해 연평균 기준으로 대략 4배 정도 많은 것이다.
국민권익위원회는 내일(14일) 오후 2시, 서울 중구 중앙우체국에서 이 같은 성과를 점검하고 발전 방향을 모색하는 '경찰옴부즈맨 출범 10주년 기념토론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국민권익위는 오늘 (13일) "경찰옴부즈맨 제도 도입 이후인 지난 2007년부터 지난해까지 9년간 18,145건(연평균 2천16건)의 민원을 처리했다"면서 "처리 민원 중 14.7%인 2,667건이 인용되는 성과가 있었다"고 밝혔다.
이런 민원처리 건수는 경찰 옴부즈맨제도가 도입되기 전인 지난 2003년부터 약 3년간 처리된 1,543건(연평균 514건)의 민원에 비해 연평균 기준으로 대략 4배 정도 많은 것이다.
국민권익위원회는 내일(14일) 오후 2시, 서울 중구 중앙우체국에서 이 같은 성과를 점검하고 발전 방향을 모색하는 '경찰옴부즈맨 출범 10주년 기념토론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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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성수 기자 ssoo@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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