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지하철, 2016 잇어워드 디지털디자인부문 수상
입력 2016.12.13 (13:06)
수정 2016.12.13 (13: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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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대표이사 임지훈)는 13일, 2016 잇어워드(it Award):디지털 디자인’ 부문에서 카카오의 지하철 역·노선 정보 서비스 ‘카카오지하철’ 이 본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카카오의 서비스 디자인이 대외에서 인정받은 것은 올해에만 두 번째다. 지난 8월에는 전국 버스노선-정류정 정보 서비스 ‘카카오버스’가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중 하나인 레드닷 어워드에서 커뮤니케이션부문 본상을 수상한 바 있다.
사단법인 한국디자인기업협회에서 주관하는 잇어워드(it Award)는 매년 가장 우수한 디자인과 디자이너를 선정해 시상한다. 미적가치, 실용성, 사회공헌, 혁신성을 기준으로 디자인업계의 CEO들이 직접 참여해 제품, 시각, 패키지, 디지털, 공간 환경 등 7개 디자인 부문에서 수상작을 선정한다. 이번에 카카오지하철이 수상한 디지털 디자인 부문은 창의적 디자인, 커뮤니케이션 적합성, 혁신성 등을 시상 기준으로 삼고 있다.
카카오지하철의 이번 수상은 자체 제작한 지하철 노선도의 심미성과 편리함, 지하철 이용자의 불편함을 해소해 줄 수 있는 다양한 기능을 인정받은 결과다. 출구와 가장 가까운 하차문 정보를 제공하며 출구별 인근 주요 시설 및 버스 환승 정보도 확인 가능한 카카오지하철은 출시 전 6개월간 전국 900여개 지하철 역사를 직접 발로 뛰며 정보를 축적한 결과라고 카카오 측은 밝혔다.
카카오지하철은 지난 6월 ‘지하철내비게이션’ 안드로이드앱의 전면 업데이트를 통해 선보인 서비스로 전국 5개 도시(수도권,부산,대구,광주,대전)의 지하철역, 노선, 이동 경로 관련 정보와 기능을 제공한다.

[사진제공= 2016 잇어워드 수상장면, 카카오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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