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 자동 브레이크 기술의 진화
입력 2016.12.21 (12:47)
수정 2016.12.21 (12: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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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가속페달을 브레이크로 착각해 사고가 잇따르는 가운데 자동 브레이크 기술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지난해 판매된 신차의 40%에 탑재되는 등 급속히 보급되고 있습니다.
<리포트>
자동차가 장애물에 다가가면...
충돌하기 직전에 자동으로 멈춰섭니다.
룸 미러 양옆에 설치된 두 대의 카메라가 보행자나 앞차와의 거리를 측정하는 것입니다.
시속 50 km 속도에서도 충돌을 피할 수 있습니다.
<인터뷰> 기세 가쓰유키(후지중공업) : "전에는 기껏해야 전방 100 m까지 보였는데 지금은 그 이상 보이고 폭도 40% 더 넓어졌습니다."
실수로 인한 급발진을 방지하는 기능도 개발되고 있습니다.
카메라가 전방의 장애물을 인식하면 가속페달을 브레이크로 착각해 세게 밟아도 자동으로 엔진 출력을 낮춥니다.
자동 브레이크가 탑재돼 있지 않은 차량에 나중에 기능을 추가할 수 있는 장치도 등장했습니다.
가속페달과 브레이크 배선에 연결해 신호를 제어합니다.
시속 10 km 이하에서는 운전자가 가속페달을 세게 밟더라도 신호를 자동으로 차단해 급발진을 막아줍니다.
가속페달을 브레이크로 착각해 사고가 잇따르는 가운데 자동 브레이크 기술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지난해 판매된 신차의 40%에 탑재되는 등 급속히 보급되고 있습니다.
<리포트>
자동차가 장애물에 다가가면...
충돌하기 직전에 자동으로 멈춰섭니다.
룸 미러 양옆에 설치된 두 대의 카메라가 보행자나 앞차와의 거리를 측정하는 것입니다.
시속 50 km 속도에서도 충돌을 피할 수 있습니다.
<인터뷰> 기세 가쓰유키(후지중공업) : "전에는 기껏해야 전방 100 m까지 보였는데 지금은 그 이상 보이고 폭도 40% 더 넓어졌습니다."
실수로 인한 급발진을 방지하는 기능도 개발되고 있습니다.
카메라가 전방의 장애물을 인식하면 가속페달을 브레이크로 착각해 세게 밟아도 자동으로 엔진 출력을 낮춥니다.
자동 브레이크가 탑재돼 있지 않은 차량에 나중에 기능을 추가할 수 있는 장치도 등장했습니다.
가속페달과 브레이크 배선에 연결해 신호를 제어합니다.
시속 10 km 이하에서는 운전자가 가속페달을 세게 밟더라도 신호를 자동으로 차단해 급발진을 막아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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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日, 자동 브레이크 기술의 진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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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6-12-21 12:49:08
- 수정2016-12-21 12:54:29
<앵커 멘트>
가속페달을 브레이크로 착각해 사고가 잇따르는 가운데 자동 브레이크 기술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지난해 판매된 신차의 40%에 탑재되는 등 급속히 보급되고 있습니다.
<리포트>
자동차가 장애물에 다가가면...
충돌하기 직전에 자동으로 멈춰섭니다.
룸 미러 양옆에 설치된 두 대의 카메라가 보행자나 앞차와의 거리를 측정하는 것입니다.
시속 50 km 속도에서도 충돌을 피할 수 있습니다.
<인터뷰> 기세 가쓰유키(후지중공업) : "전에는 기껏해야 전방 100 m까지 보였는데 지금은 그 이상 보이고 폭도 40% 더 넓어졌습니다."
실수로 인한 급발진을 방지하는 기능도 개발되고 있습니다.
카메라가 전방의 장애물을 인식하면 가속페달을 브레이크로 착각해 세게 밟아도 자동으로 엔진 출력을 낮춥니다.
자동 브레이크가 탑재돼 있지 않은 차량에 나중에 기능을 추가할 수 있는 장치도 등장했습니다.
가속페달과 브레이크 배선에 연결해 신호를 제어합니다.
시속 10 km 이하에서는 운전자가 가속페달을 세게 밟더라도 신호를 자동으로 차단해 급발진을 막아줍니다.
가속페달을 브레이크로 착각해 사고가 잇따르는 가운데 자동 브레이크 기술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지난해 판매된 신차의 40%에 탑재되는 등 급속히 보급되고 있습니다.
<리포트>
자동차가 장애물에 다가가면...
충돌하기 직전에 자동으로 멈춰섭니다.
룸 미러 양옆에 설치된 두 대의 카메라가 보행자나 앞차와의 거리를 측정하는 것입니다.
시속 50 km 속도에서도 충돌을 피할 수 있습니다.
<인터뷰> 기세 가쓰유키(후지중공업) : "전에는 기껏해야 전방 100 m까지 보였는데 지금은 그 이상 보이고 폭도 40% 더 넓어졌습니다."
실수로 인한 급발진을 방지하는 기능도 개발되고 있습니다.
카메라가 전방의 장애물을 인식하면 가속페달을 브레이크로 착각해 세게 밟아도 자동으로 엔진 출력을 낮춥니다.
자동 브레이크가 탑재돼 있지 않은 차량에 나중에 기능을 추가할 수 있는 장치도 등장했습니다.
가속페달과 브레이크 배선에 연결해 신호를 제어합니다.
시속 10 km 이하에서는 운전자가 가속페달을 세게 밟더라도 신호를 자동으로 차단해 급발진을 막아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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