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 인기 동영상 비결을 사업에 활용
입력 2017.01.06 (12:49)
수정 2017.01.06 (13: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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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화제를 모았던 인기 동영상 'PPAP(피피에이피)'.
이 동영상의 인기 요인을 비즈니스에 활용하는 움직임이 일고 있습니다.
<리포트>
일본인으로는 처음으로 유튜브 조회 횟수에서 세계 1위를 기록한 '피피에피'.
전문가가 '피피에피'의인기 요인을 분석했습니다.
첫째는 '1분'이라는 짧은 시간입니다.
인스타그램이나 트위터에 올릴 수 있는 동영상 길이는 1~2분 정도.
실제로 해외 유명 아티스트가 '피피에피'를 좋아한다고 언급하자 수천만 명이나 되는 팔로워들이 이를 옮기면서 단숨에 인지도가 올라갔습니다.
또 하나는 흉내내기 쉽다는 점입니다.
이 때문에 전 세계에서 다양한 패러디 동영상이 올라오면서 인기에 박차를 가했습니다.
<녹취> 에바타(마케팅 회사 직원) : "(디지털 세대는) 메시지를 받고 자신도 그 일부가 돼 즐기고 싶어 하는데 이를 전 세계 사람들이 즐긴 것이 'PPAP' 현상이죠."
이에 힌트를 얻어 각 기업에서는 1분 짜리 동영상을 제작해 자사 제품을 홍보하고 있습니다.
화제를 모았던 인기 동영상 'PPAP(피피에이피)'.
이 동영상의 인기 요인을 비즈니스에 활용하는 움직임이 일고 있습니다.
<리포트>
일본인으로는 처음으로 유튜브 조회 횟수에서 세계 1위를 기록한 '피피에피'.
전문가가 '피피에피'의인기 요인을 분석했습니다.
첫째는 '1분'이라는 짧은 시간입니다.
인스타그램이나 트위터에 올릴 수 있는 동영상 길이는 1~2분 정도.
실제로 해외 유명 아티스트가 '피피에피'를 좋아한다고 언급하자 수천만 명이나 되는 팔로워들이 이를 옮기면서 단숨에 인지도가 올라갔습니다.
또 하나는 흉내내기 쉽다는 점입니다.
이 때문에 전 세계에서 다양한 패러디 동영상이 올라오면서 인기에 박차를 가했습니다.
<녹취> 에바타(마케팅 회사 직원) : "(디지털 세대는) 메시지를 받고 자신도 그 일부가 돼 즐기고 싶어 하는데 이를 전 세계 사람들이 즐긴 것이 'PPAP' 현상이죠."
이에 힌트를 얻어 각 기업에서는 1분 짜리 동영상을 제작해 자사 제품을 홍보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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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日, 인기 동영상 비결을 사업에 활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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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7-01-06 12:58:10
- 수정2017-01-06 13:12:43
<앵커 멘트>
화제를 모았던 인기 동영상 'PPAP(피피에이피)'.
이 동영상의 인기 요인을 비즈니스에 활용하는 움직임이 일고 있습니다.
<리포트>
일본인으로는 처음으로 유튜브 조회 횟수에서 세계 1위를 기록한 '피피에피'.
전문가가 '피피에피'의인기 요인을 분석했습니다.
첫째는 '1분'이라는 짧은 시간입니다.
인스타그램이나 트위터에 올릴 수 있는 동영상 길이는 1~2분 정도.
실제로 해외 유명 아티스트가 '피피에피'를 좋아한다고 언급하자 수천만 명이나 되는 팔로워들이 이를 옮기면서 단숨에 인지도가 올라갔습니다.
또 하나는 흉내내기 쉽다는 점입니다.
이 때문에 전 세계에서 다양한 패러디 동영상이 올라오면서 인기에 박차를 가했습니다.
<녹취> 에바타(마케팅 회사 직원) : "(디지털 세대는) 메시지를 받고 자신도 그 일부가 돼 즐기고 싶어 하는데 이를 전 세계 사람들이 즐긴 것이 'PPAP' 현상이죠."
이에 힌트를 얻어 각 기업에서는 1분 짜리 동영상을 제작해 자사 제품을 홍보하고 있습니다.
화제를 모았던 인기 동영상 'PPAP(피피에이피)'.
이 동영상의 인기 요인을 비즈니스에 활용하는 움직임이 일고 있습니다.
<리포트>
일본인으로는 처음으로 유튜브 조회 횟수에서 세계 1위를 기록한 '피피에피'.
전문가가 '피피에피'의인기 요인을 분석했습니다.
첫째는 '1분'이라는 짧은 시간입니다.
인스타그램이나 트위터에 올릴 수 있는 동영상 길이는 1~2분 정도.
실제로 해외 유명 아티스트가 '피피에피'를 좋아한다고 언급하자 수천만 명이나 되는 팔로워들이 이를 옮기면서 단숨에 인지도가 올라갔습니다.
또 하나는 흉내내기 쉽다는 점입니다.
이 때문에 전 세계에서 다양한 패러디 동영상이 올라오면서 인기에 박차를 가했습니다.
<녹취> 에바타(마케팅 회사 직원) : "(디지털 세대는) 메시지를 받고 자신도 그 일부가 돼 즐기고 싶어 하는데 이를 전 세계 사람들이 즐긴 것이 'PPAP' 현상이죠."
이에 힌트를 얻어 각 기업에서는 1분 짜리 동영상을 제작해 자사 제품을 홍보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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