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조선해양에 ‘2조 9천억 원’ 추가 지원
입력 2017.03.23 (12:46)
수정 2017.03.23 (13: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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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정부와 채권단이 유동성 위기에 몰린 대우조선해양에 신규 자금을 추가로 투입하기로 했습니다.
정부는 추가 지원은 없다던 방침을 바꿔 대우조선이 파산할 경우 우리 경제 손실이 막대해 지원이 필요하다며 이해를 구했지만 논란은 불가피해보입니다.
김지선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정부와 채권단이 대우조선해양에 신규자금 2조9천억 원을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신규자금 지원에 앞서 대우조선에 자금을 빌려준 국책은행과 시중은행들이 손실을 나눠 분담하기로 합의해야합니다.
대출금 등 3조8천억 원을 출자전환하거나 만기연장해주는 방식입니다.
채권단 합의가 이뤄지면 총 6조7천억원의 자금을 대우조선에 지원하는 셈입니다.
자금 지원과 함께 대우조선에 대한 강도높은 구조조정이 추진됩니다.
대우조선은 임금을 삭감하고, 만 명 수준인 직영 연력을 9천 명 이하로 줄이는등 자구노력을 하도록 했습니다.
채무조정 합의와 구조조정이 이뤄지지 않으면 정부는 '사전회생계획제도', 즉 일종의 법정관리를 추진할 계획입니다.
정부는 대우조선해양이 도산하면, 1,300여개 협력업체 연쇄 도산이 우려되고, 5만 명 이상이 일자리를 잃는 등 경제 전반에 막대한 손실이 우려돼 추가 지원이 불가피하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러나 2015년 4조2,000억원의 지원을 결정하며 앞으로 추가 신규 지원은 없다고 밝혔던 정부가 입장을 바꿔 추가지원을 결정함에따라 찬반 논란이 일고있습니다.
KBS 뉴스 김지선입니다.
정부와 채권단이 유동성 위기에 몰린 대우조선해양에 신규 자금을 추가로 투입하기로 했습니다.
정부는 추가 지원은 없다던 방침을 바꿔 대우조선이 파산할 경우 우리 경제 손실이 막대해 지원이 필요하다며 이해를 구했지만 논란은 불가피해보입니다.
김지선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정부와 채권단이 대우조선해양에 신규자금 2조9천억 원을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신규자금 지원에 앞서 대우조선에 자금을 빌려준 국책은행과 시중은행들이 손실을 나눠 분담하기로 합의해야합니다.
대출금 등 3조8천억 원을 출자전환하거나 만기연장해주는 방식입니다.
채권단 합의가 이뤄지면 총 6조7천억원의 자금을 대우조선에 지원하는 셈입니다.
자금 지원과 함께 대우조선에 대한 강도높은 구조조정이 추진됩니다.
대우조선은 임금을 삭감하고, 만 명 수준인 직영 연력을 9천 명 이하로 줄이는등 자구노력을 하도록 했습니다.
채무조정 합의와 구조조정이 이뤄지지 않으면 정부는 '사전회생계획제도', 즉 일종의 법정관리를 추진할 계획입니다.
정부는 대우조선해양이 도산하면, 1,300여개 협력업체 연쇄 도산이 우려되고, 5만 명 이상이 일자리를 잃는 등 경제 전반에 막대한 손실이 우려돼 추가 지원이 불가피하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러나 2015년 4조2,000억원의 지원을 결정하며 앞으로 추가 신규 지원은 없다고 밝혔던 정부가 입장을 바꿔 추가지원을 결정함에따라 찬반 논란이 일고있습니다.
KBS 뉴스 김지선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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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우조선해양에 ‘2조 9천억 원’ 추가 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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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7-03-23 12:48:37
- 수정2017-03-23 13:02:26
<앵커 멘트>
정부와 채권단이 유동성 위기에 몰린 대우조선해양에 신규 자금을 추가로 투입하기로 했습니다.
정부는 추가 지원은 없다던 방침을 바꿔 대우조선이 파산할 경우 우리 경제 손실이 막대해 지원이 필요하다며 이해를 구했지만 논란은 불가피해보입니다.
김지선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정부와 채권단이 대우조선해양에 신규자금 2조9천억 원을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신규자금 지원에 앞서 대우조선에 자금을 빌려준 국책은행과 시중은행들이 손실을 나눠 분담하기로 합의해야합니다.
대출금 등 3조8천억 원을 출자전환하거나 만기연장해주는 방식입니다.
채권단 합의가 이뤄지면 총 6조7천억원의 자금을 대우조선에 지원하는 셈입니다.
자금 지원과 함께 대우조선에 대한 강도높은 구조조정이 추진됩니다.
대우조선은 임금을 삭감하고, 만 명 수준인 직영 연력을 9천 명 이하로 줄이는등 자구노력을 하도록 했습니다.
채무조정 합의와 구조조정이 이뤄지지 않으면 정부는 '사전회생계획제도', 즉 일종의 법정관리를 추진할 계획입니다.
정부는 대우조선해양이 도산하면, 1,300여개 협력업체 연쇄 도산이 우려되고, 5만 명 이상이 일자리를 잃는 등 경제 전반에 막대한 손실이 우려돼 추가 지원이 불가피하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러나 2015년 4조2,000억원의 지원을 결정하며 앞으로 추가 신규 지원은 없다고 밝혔던 정부가 입장을 바꿔 추가지원을 결정함에따라 찬반 논란이 일고있습니다.
KBS 뉴스 김지선입니다.
정부와 채권단이 유동성 위기에 몰린 대우조선해양에 신규 자금을 추가로 투입하기로 했습니다.
정부는 추가 지원은 없다던 방침을 바꿔 대우조선이 파산할 경우 우리 경제 손실이 막대해 지원이 필요하다며 이해를 구했지만 논란은 불가피해보입니다.
김지선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정부와 채권단이 대우조선해양에 신규자금 2조9천억 원을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신규자금 지원에 앞서 대우조선에 자금을 빌려준 국책은행과 시중은행들이 손실을 나눠 분담하기로 합의해야합니다.
대출금 등 3조8천억 원을 출자전환하거나 만기연장해주는 방식입니다.
채권단 합의가 이뤄지면 총 6조7천억원의 자금을 대우조선에 지원하는 셈입니다.
자금 지원과 함께 대우조선에 대한 강도높은 구조조정이 추진됩니다.
대우조선은 임금을 삭감하고, 만 명 수준인 직영 연력을 9천 명 이하로 줄이는등 자구노력을 하도록 했습니다.
채무조정 합의와 구조조정이 이뤄지지 않으면 정부는 '사전회생계획제도', 즉 일종의 법정관리를 추진할 계획입니다.
정부는 대우조선해양이 도산하면, 1,300여개 협력업체 연쇄 도산이 우려되고, 5만 명 이상이 일자리를 잃는 등 경제 전반에 막대한 손실이 우려돼 추가 지원이 불가피하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러나 2015년 4조2,000억원의 지원을 결정하며 앞으로 추가 신규 지원은 없다고 밝혔던 정부가 입장을 바꿔 추가지원을 결정함에따라 찬반 논란이 일고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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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지선 기자 3rdline@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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