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만 8천 계좌 돌파…인터넷 은행 ‘돌풍’
입력 2017.04.06 (12:15)
수정 2017.04.06 (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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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인터넷은행이 예상밖의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가운데 카카오톡으로 유명한 카카오뱅크가 2호 인터넷은행으로 시장에 뛰어들 준비가 한창입니다.
과연 금융시장 전체 판도가 바뀔지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김지선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국내 첫 인터넷은행 케이뱅크의 초반 기세가 거침이 없습니다.
출범 사흘 만에 계좌 8만 8천개를 돌파했습니다.
기존 은행들이 한 달 걸려 만드는 온라인 계좌 건수를 하루도 안 돼 뛰어넘을 정도의 빠른 속돕니다.
금리 2%를 내건 정기예금에는 2백억 원이 쌓였습니다.
2호 인터넷은행 카카오뱅크는 더 공격적인 전략을 들고 나왔습니다.
4천만 명이 넘게 사용하는 카카오톡을 활용해 간편하게 송금하면서도 수수료는 시중은행의 10분의 1 수준까지 낮춘다는 전략입니다.
<녹취> 윤호영(카카오뱅크 공동대표) : "간편 해외 송금을 하게 됩니다. 그래서 수수료도 저렴하고 굉장히 심플한 방법으로 간편 해외 송금이 가능하고요."
찻잔속 폭풍 정도일 거라며 느긋해하던 시중은행들은 비상이 걸렸습니다.
자취를 감췄던 2% 대 예금 상품들이 다시 등장했습니다.
스마트폰 대출 상품도 속속 출시하며 인터넷 은행에 맞대응하고 있습니다.
또 점포도 170여 곳을 줄이고 모바일에 집중해 금융시장 판도 변화를 예고했습니다.
<인터뷰> 소성모(NH농협은행 디지털뱅킹본부 부행장) : "첨단 기술이 도입된 서비스를 강화해야만 경쟁력을 갖춰 살아남을 수 있습니다. 디지털뱅킹 부분의 상품 경쟁력을 더욱 강화할 계획입니다."
하지만 자본을 늘리기 어려운 현재의 규제를 어떻게 풀지, 또 보안 걱정은 어떻게 해결할지가 인터넷 은행의 과젭니다.
KBS 뉴스 김지선입니다.
인터넷은행이 예상밖의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가운데 카카오톡으로 유명한 카카오뱅크가 2호 인터넷은행으로 시장에 뛰어들 준비가 한창입니다.
과연 금융시장 전체 판도가 바뀔지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김지선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국내 첫 인터넷은행 케이뱅크의 초반 기세가 거침이 없습니다.
출범 사흘 만에 계좌 8만 8천개를 돌파했습니다.
기존 은행들이 한 달 걸려 만드는 온라인 계좌 건수를 하루도 안 돼 뛰어넘을 정도의 빠른 속돕니다.
금리 2%를 내건 정기예금에는 2백억 원이 쌓였습니다.
2호 인터넷은행 카카오뱅크는 더 공격적인 전략을 들고 나왔습니다.
4천만 명이 넘게 사용하는 카카오톡을 활용해 간편하게 송금하면서도 수수료는 시중은행의 10분의 1 수준까지 낮춘다는 전략입니다.
<녹취> 윤호영(카카오뱅크 공동대표) : "간편 해외 송금을 하게 됩니다. 그래서 수수료도 저렴하고 굉장히 심플한 방법으로 간편 해외 송금이 가능하고요."
찻잔속 폭풍 정도일 거라며 느긋해하던 시중은행들은 비상이 걸렸습니다.
자취를 감췄던 2% 대 예금 상품들이 다시 등장했습니다.
스마트폰 대출 상품도 속속 출시하며 인터넷 은행에 맞대응하고 있습니다.
또 점포도 170여 곳을 줄이고 모바일에 집중해 금융시장 판도 변화를 예고했습니다.
<인터뷰> 소성모(NH농협은행 디지털뱅킹본부 부행장) : "첨단 기술이 도입된 서비스를 강화해야만 경쟁력을 갖춰 살아남을 수 있습니다. 디지털뱅킹 부분의 상품 경쟁력을 더욱 강화할 계획입니다."
하지만 자본을 늘리기 어려운 현재의 규제를 어떻게 풀지, 또 보안 걱정은 어떻게 해결할지가 인터넷 은행의 과젭니다.
KBS 뉴스 김지선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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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8만 8천 계좌 돌파…인터넷 은행 ‘돌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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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수정2017-04-06 12:24: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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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은행이 예상밖의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가운데 카카오톡으로 유명한 카카오뱅크가 2호 인터넷은행으로 시장에 뛰어들 준비가 한창입니다.
과연 금융시장 전체 판도가 바뀔지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김지선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국내 첫 인터넷은행 케이뱅크의 초반 기세가 거침이 없습니다.
출범 사흘 만에 계좌 8만 8천개를 돌파했습니다.
기존 은행들이 한 달 걸려 만드는 온라인 계좌 건수를 하루도 안 돼 뛰어넘을 정도의 빠른 속돕니다.
금리 2%를 내건 정기예금에는 2백억 원이 쌓였습니다.
2호 인터넷은행 카카오뱅크는 더 공격적인 전략을 들고 나왔습니다.
4천만 명이 넘게 사용하는 카카오톡을 활용해 간편하게 송금하면서도 수수료는 시중은행의 10분의 1 수준까지 낮춘다는 전략입니다.
<녹취> 윤호영(카카오뱅크 공동대표) : "간편 해외 송금을 하게 됩니다. 그래서 수수료도 저렴하고 굉장히 심플한 방법으로 간편 해외 송금이 가능하고요."
찻잔속 폭풍 정도일 거라며 느긋해하던 시중은행들은 비상이 걸렸습니다.
자취를 감췄던 2% 대 예금 상품들이 다시 등장했습니다.
스마트폰 대출 상품도 속속 출시하며 인터넷 은행에 맞대응하고 있습니다.
또 점포도 170여 곳을 줄이고 모바일에 집중해 금융시장 판도 변화를 예고했습니다.
<인터뷰> 소성모(NH농협은행 디지털뱅킹본부 부행장) : "첨단 기술이 도입된 서비스를 강화해야만 경쟁력을 갖춰 살아남을 수 있습니다. 디지털뱅킹 부분의 상품 경쟁력을 더욱 강화할 계획입니다."
하지만 자본을 늘리기 어려운 현재의 규제를 어떻게 풀지, 또 보안 걱정은 어떻게 해결할지가 인터넷 은행의 과젭니다.
KBS 뉴스 김지선입니다.
인터넷은행이 예상밖의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가운데 카카오톡으로 유명한 카카오뱅크가 2호 인터넷은행으로 시장에 뛰어들 준비가 한창입니다.
과연 금융시장 전체 판도가 바뀔지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김지선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국내 첫 인터넷은행 케이뱅크의 초반 기세가 거침이 없습니다.
출범 사흘 만에 계좌 8만 8천개를 돌파했습니다.
기존 은행들이 한 달 걸려 만드는 온라인 계좌 건수를 하루도 안 돼 뛰어넘을 정도의 빠른 속돕니다.
금리 2%를 내건 정기예금에는 2백억 원이 쌓였습니다.
2호 인터넷은행 카카오뱅크는 더 공격적인 전략을 들고 나왔습니다.
4천만 명이 넘게 사용하는 카카오톡을 활용해 간편하게 송금하면서도 수수료는 시중은행의 10분의 1 수준까지 낮춘다는 전략입니다.
<녹취> 윤호영(카카오뱅크 공동대표) : "간편 해외 송금을 하게 됩니다. 그래서 수수료도 저렴하고 굉장히 심플한 방법으로 간편 해외 송금이 가능하고요."
찻잔속 폭풍 정도일 거라며 느긋해하던 시중은행들은 비상이 걸렸습니다.
자취를 감췄던 2% 대 예금 상품들이 다시 등장했습니다.
스마트폰 대출 상품도 속속 출시하며 인터넷 은행에 맞대응하고 있습니다.
또 점포도 170여 곳을 줄이고 모바일에 집중해 금융시장 판도 변화를 예고했습니다.
<인터뷰> 소성모(NH농협은행 디지털뱅킹본부 부행장) : "첨단 기술이 도입된 서비스를 강화해야만 경쟁력을 갖춰 살아남을 수 있습니다. 디지털뱅킹 부분의 상품 경쟁력을 더욱 강화할 계획입니다."
하지만 자본을 늘리기 어려운 현재의 규제를 어떻게 풀지, 또 보안 걱정은 어떻게 해결할지가 인터넷 은행의 과젭니다.
KBS 뉴스 김지선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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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지선 기자 3rdline@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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