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타임 헤드라인]

입력 2017.05.02 (17:59) 수정 2017.05.02 (18: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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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물가 1.9% ↑…기름값 석 달째 고공행진

유가 상승으로 소비자 물가가 2% 안팎의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식료품 가격과 전세가 등 생활 물가도 계속 오르고 있어 체감 물가를 높이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황금연휴가 뭔가요?”…연휴도 양극화

가정의달 연휴부터 대선까지 이어지는 이른바 '황금연휴' 휴가에도 양극화 현상이 뚜렷합니다.대기업은 휴일을 장려하고 있는 반면,하루 이상 휴무를 실시하는 중소 기업은 54%에 그쳤습니다.

대형마트 주류 매출 절반은 ‘맥주’

대형마트 주류 매출에서 맥주가 차지하는 비중이 처음으로 50%를 넘어섰습니다.수입 맥주의 판매 증가와 함께 집에서 혼자 또는 가족과 가볍게 맥주를 즐기는 음주 문화의 변화가 영향을 끼친 것으로 분석됩니다.

‘노블레스 오블리주’ 슈퍼리치들의 기부

전세계 최고 부자들의 통 큰 기부가 잇따르면서 세계 부의 불균형을 해소할지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노블레스 오블리주'를 실천하는 부자들의 기부와 국내 기부문화를 <글로벌경제>에서 살펴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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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입력 2017-05-02 17:55:01
    • 수정2017-05-02 18:34:17
    통합뉴스룸ET
소비자물가 1.9% ↑…기름값 석 달째 고공행진

유가 상승으로 소비자 물가가 2% 안팎의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식료품 가격과 전세가 등 생활 물가도 계속 오르고 있어 체감 물가를 높이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황금연휴가 뭔가요?”…연휴도 양극화

가정의달 연휴부터 대선까지 이어지는 이른바 '황금연휴' 휴가에도 양극화 현상이 뚜렷합니다.대기업은 휴일을 장려하고 있는 반면,하루 이상 휴무를 실시하는 중소 기업은 54%에 그쳤습니다.

대형마트 주류 매출 절반은 ‘맥주’

대형마트 주류 매출에서 맥주가 차지하는 비중이 처음으로 50%를 넘어섰습니다.수입 맥주의 판매 증가와 함께 집에서 혼자 또는 가족과 가볍게 맥주를 즐기는 음주 문화의 변화가 영향을 끼친 것으로 분석됩니다.

‘노블레스 오블리주’ 슈퍼리치들의 기부

전세계 최고 부자들의 통 큰 기부가 잇따르면서 세계 부의 불균형을 해소할지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노블레스 오블리주'를 실천하는 부자들의 기부와 국내 기부문화를 <글로벌경제>에서 살펴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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