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것으로 바꿔드립니다”…진화하는 AS
입력 2017.05.17 (18:02)
수정 2017.05.17 (18: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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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요즘 기업들이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 물건을 팔고 난 이후의 서비스에도 힘을 쏟고 있습니다.
핵심 부품을 해마다 무료로 교체해주는가 하면 아예 새 제품으로 바꿔주는 서비스까지 등장했습니다.
변기성 기자입니다.
<리포트>
가정주부 이동주 씨는 지난해 3월, 10년 쓰던 저수조 정수기를 직수 방식으로 바꿨습니다.
아무래도 더 위생적일 거라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녹취> 이동주(정수기 소비자) : "가족들이 늘 마시는 물이니깐요. 위생 측면에 항상 신경을 쓰고 사용을 하는 편입니다."
이렇게 소비자들 최대 고민이 위생이라는 점에 착안해, 한 정수기 업체는 핵심 부품인 직수관을 아예 새것으로 바꿔주기로 했습니다.
<녹취> 양소연(LG전자 정수기마케팅팀) : "정수기 내부의 작은 관은 사람이 세척하기에 한계가 있습니다. 그래서 저희는 미생물의 번식을 최소화하기 위해 매년 직수관을 교체해주는 서비스를 시행하게 됐습니다."
한 자동차 업체는 차를 산 지 한 달 안에 마음이 바뀌면 다른 차종으로 교환해주고 있습니다.
1년 안에 본인 과실 비율이 50% 미만인 사고가 나면 새 차로 바꿔주기도 합니다.
지난 8개월 동안 70여 명이 새 차로 교환했습니다.
<녹취> 강훈(현대자동차 부장) : "다른 소비재에 비해 비용이 큰 자동차의 구매 부담을 덜어드리기 위해 교환 등의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으며..."
새로 산 타이어가 1년 안에 파손될 경우 새것으로 바꿔주는 서비스도 있습니다.
불경기 속에서 소비자들 지갑을 열고, 한번 고객을 평생 고객으로 만들려는 기업들이 물건을 팔고난 이후의 서비스를 진화시키고 있습니다.
KBS 뉴스 변기성입니다.
요즘 기업들이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 물건을 팔고 난 이후의 서비스에도 힘을 쏟고 있습니다.
핵심 부품을 해마다 무료로 교체해주는가 하면 아예 새 제품으로 바꿔주는 서비스까지 등장했습니다.
변기성 기자입니다.
<리포트>
가정주부 이동주 씨는 지난해 3월, 10년 쓰던 저수조 정수기를 직수 방식으로 바꿨습니다.
아무래도 더 위생적일 거라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녹취> 이동주(정수기 소비자) : "가족들이 늘 마시는 물이니깐요. 위생 측면에 항상 신경을 쓰고 사용을 하는 편입니다."
이렇게 소비자들 최대 고민이 위생이라는 점에 착안해, 한 정수기 업체는 핵심 부품인 직수관을 아예 새것으로 바꿔주기로 했습니다.
<녹취> 양소연(LG전자 정수기마케팅팀) : "정수기 내부의 작은 관은 사람이 세척하기에 한계가 있습니다. 그래서 저희는 미생물의 번식을 최소화하기 위해 매년 직수관을 교체해주는 서비스를 시행하게 됐습니다."
한 자동차 업체는 차를 산 지 한 달 안에 마음이 바뀌면 다른 차종으로 교환해주고 있습니다.
1년 안에 본인 과실 비율이 50% 미만인 사고가 나면 새 차로 바꿔주기도 합니다.
지난 8개월 동안 70여 명이 새 차로 교환했습니다.
<녹취> 강훈(현대자동차 부장) : "다른 소비재에 비해 비용이 큰 자동차의 구매 부담을 덜어드리기 위해 교환 등의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으며..."
새로 산 타이어가 1년 안에 파손될 경우 새것으로 바꿔주는 서비스도 있습니다.
불경기 속에서 소비자들 지갑을 열고, 한번 고객을 평생 고객으로 만들려는 기업들이 물건을 팔고난 이후의 서비스를 진화시키고 있습니다.
KBS 뉴스 변기성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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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수정2017-05-17 18:29: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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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기업들이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 물건을 팔고 난 이후의 서비스에도 힘을 쏟고 있습니다.
핵심 부품을 해마다 무료로 교체해주는가 하면 아예 새 제품으로 바꿔주는 서비스까지 등장했습니다.
변기성 기자입니다.
<리포트>
가정주부 이동주 씨는 지난해 3월, 10년 쓰던 저수조 정수기를 직수 방식으로 바꿨습니다.
아무래도 더 위생적일 거라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녹취> 이동주(정수기 소비자) : "가족들이 늘 마시는 물이니깐요. 위생 측면에 항상 신경을 쓰고 사용을 하는 편입니다."
이렇게 소비자들 최대 고민이 위생이라는 점에 착안해, 한 정수기 업체는 핵심 부품인 직수관을 아예 새것으로 바꿔주기로 했습니다.
<녹취> 양소연(LG전자 정수기마케팅팀) : "정수기 내부의 작은 관은 사람이 세척하기에 한계가 있습니다. 그래서 저희는 미생물의 번식을 최소화하기 위해 매년 직수관을 교체해주는 서비스를 시행하게 됐습니다."
한 자동차 업체는 차를 산 지 한 달 안에 마음이 바뀌면 다른 차종으로 교환해주고 있습니다.
1년 안에 본인 과실 비율이 50% 미만인 사고가 나면 새 차로 바꿔주기도 합니다.
지난 8개월 동안 70여 명이 새 차로 교환했습니다.
<녹취> 강훈(현대자동차 부장) : "다른 소비재에 비해 비용이 큰 자동차의 구매 부담을 덜어드리기 위해 교환 등의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으며..."
새로 산 타이어가 1년 안에 파손될 경우 새것으로 바꿔주는 서비스도 있습니다.
불경기 속에서 소비자들 지갑을 열고, 한번 고객을 평생 고객으로 만들려는 기업들이 물건을 팔고난 이후의 서비스를 진화시키고 있습니다.
KBS 뉴스 변기성입니다.
요즘 기업들이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 물건을 팔고 난 이후의 서비스에도 힘을 쏟고 있습니다.
핵심 부품을 해마다 무료로 교체해주는가 하면 아예 새 제품으로 바꿔주는 서비스까지 등장했습니다.
변기성 기자입니다.
<리포트>
가정주부 이동주 씨는 지난해 3월, 10년 쓰던 저수조 정수기를 직수 방식으로 바꿨습니다.
아무래도 더 위생적일 거라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녹취> 이동주(정수기 소비자) : "가족들이 늘 마시는 물이니깐요. 위생 측면에 항상 신경을 쓰고 사용을 하는 편입니다."
이렇게 소비자들 최대 고민이 위생이라는 점에 착안해, 한 정수기 업체는 핵심 부품인 직수관을 아예 새것으로 바꿔주기로 했습니다.
<녹취> 양소연(LG전자 정수기마케팅팀) : "정수기 내부의 작은 관은 사람이 세척하기에 한계가 있습니다. 그래서 저희는 미생물의 번식을 최소화하기 위해 매년 직수관을 교체해주는 서비스를 시행하게 됐습니다."
한 자동차 업체는 차를 산 지 한 달 안에 마음이 바뀌면 다른 차종으로 교환해주고 있습니다.
1년 안에 본인 과실 비율이 50% 미만인 사고가 나면 새 차로 바꿔주기도 합니다.
지난 8개월 동안 70여 명이 새 차로 교환했습니다.
<녹취> 강훈(현대자동차 부장) : "다른 소비재에 비해 비용이 큰 자동차의 구매 부담을 덜어드리기 위해 교환 등의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으며..."
새로 산 타이어가 1년 안에 파손될 경우 새것으로 바꿔주는 서비스도 있습니다.
불경기 속에서 소비자들 지갑을 열고, 한번 고객을 평생 고객으로 만들려는 기업들이 물건을 팔고난 이후의 서비스를 진화시키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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변기성 기자 byun@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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