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중 정원길 ‘서울로 7017’개장…‘직접 걸어보니...’
입력 2017.05.20 (22:20)
수정 2017.05.20 (23: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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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국내 최초의 공중 보행로'지요.
낡은 서울역 고가 차도를 사람들이 다니는 길로 만든 '서울로 7017'이 오늘 문을 열었습니다.
개장 첫날만 10만 명 이상이 찾았다고 하는데요, 반대 여론도 있었던 만큼 보완할 점들은 없는지 오승목 기자가 살펴봤습니다.
<리포트>
최고 높이 17m.
공중 정원이 도심 한복판을 가로지릅니다.
각양각색의 화분, 2만 4천여 그루의 꽃과 나무가 시민들을 반깁니다.
<인터뷰> 권주성(서울 강북구) : "예쁘게 잘 꾸며졌고요. 그리고 걷는 가운데 여러 가지 예쁜 나무들도 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인터뷰> 고하영(경기도 수원시) : "마침 개장한다는 말에 왔는데, 날씨도 좋아서 산책하기도 좋고...즐거운 좋은 추억 만들고 가는 것 같습니다."
국내에서 첫선을 보인 공중 보행로 '서울로 7017', 서울역 고가가 준공된 1970년과 보행길로 변신한 올해를 기념해 붙인 이름입니다.
1,024m 길이 정원길에는 17개 연결로가 남대문과 한양도성, 명동 등 서울 도심 명소와 연결됐습니다.
해가 진 뒤에는 천개가 넘는 푸른색과 흰색의 LED 조명등이 불을 밝히며 '은하수'를 만들어 냈습니다.
오늘(20일) 하루 10만 명 이상이 서울로를 찾은 가운데, 곳곳에서 보완할 점도 발견됐습니다.
대형 화분이 보행로를 가로막아 병목 현상이 빚어졌고, 여름 못지 않은 한낮 열기를 식혀줄 그늘 공간이 부족한 점도 아쉬운 대목으로 꼽힙니다.
<인터뷰> 박민형(서울시 노원구) : "좀 그늘이 없는 것도 있고.. 도로에서 열기가 올라오는 건지 좀 덥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고."
또 고가 차로가 사라진 뒤 우회 차량들이 몰리면서 빚어지는 주변 도로의 정체 현상도 해결 과제로 남았습니다.
KBS 뉴스 오승목 입니다.
'국내 최초의 공중 보행로'지요.
낡은 서울역 고가 차도를 사람들이 다니는 길로 만든 '서울로 7017'이 오늘 문을 열었습니다.
개장 첫날만 10만 명 이상이 찾았다고 하는데요, 반대 여론도 있었던 만큼 보완할 점들은 없는지 오승목 기자가 살펴봤습니다.
<리포트>
최고 높이 17m.
공중 정원이 도심 한복판을 가로지릅니다.
각양각색의 화분, 2만 4천여 그루의 꽃과 나무가 시민들을 반깁니다.
<인터뷰> 권주성(서울 강북구) : "예쁘게 잘 꾸며졌고요. 그리고 걷는 가운데 여러 가지 예쁜 나무들도 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인터뷰> 고하영(경기도 수원시) : "마침 개장한다는 말에 왔는데, 날씨도 좋아서 산책하기도 좋고...즐거운 좋은 추억 만들고 가는 것 같습니다."
국내에서 첫선을 보인 공중 보행로 '서울로 7017', 서울역 고가가 준공된 1970년과 보행길로 변신한 올해를 기념해 붙인 이름입니다.
1,024m 길이 정원길에는 17개 연결로가 남대문과 한양도성, 명동 등 서울 도심 명소와 연결됐습니다.
해가 진 뒤에는 천개가 넘는 푸른색과 흰색의 LED 조명등이 불을 밝히며 '은하수'를 만들어 냈습니다.
오늘(20일) 하루 10만 명 이상이 서울로를 찾은 가운데, 곳곳에서 보완할 점도 발견됐습니다.
대형 화분이 보행로를 가로막아 병목 현상이 빚어졌고, 여름 못지 않은 한낮 열기를 식혀줄 그늘 공간이 부족한 점도 아쉬운 대목으로 꼽힙니다.
<인터뷰> 박민형(서울시 노원구) : "좀 그늘이 없는 것도 있고.. 도로에서 열기가 올라오는 건지 좀 덥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고."
또 고가 차로가 사라진 뒤 우회 차량들이 몰리면서 빚어지는 주변 도로의 정체 현상도 해결 과제로 남았습니다.
KBS 뉴스 오승목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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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공중 정원길 ‘서울로 7017’개장…‘직접 걸어보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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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7-05-20 22:20:27
- 수정2017-05-20 23:20:57
<앵커 멘트>
'국내 최초의 공중 보행로'지요.
낡은 서울역 고가 차도를 사람들이 다니는 길로 만든 '서울로 7017'이 오늘 문을 열었습니다.
개장 첫날만 10만 명 이상이 찾았다고 하는데요, 반대 여론도 있었던 만큼 보완할 점들은 없는지 오승목 기자가 살펴봤습니다.
<리포트>
최고 높이 17m.
공중 정원이 도심 한복판을 가로지릅니다.
각양각색의 화분, 2만 4천여 그루의 꽃과 나무가 시민들을 반깁니다.
<인터뷰> 권주성(서울 강북구) : "예쁘게 잘 꾸며졌고요. 그리고 걷는 가운데 여러 가지 예쁜 나무들도 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인터뷰> 고하영(경기도 수원시) : "마침 개장한다는 말에 왔는데, 날씨도 좋아서 산책하기도 좋고...즐거운 좋은 추억 만들고 가는 것 같습니다."
국내에서 첫선을 보인 공중 보행로 '서울로 7017', 서울역 고가가 준공된 1970년과 보행길로 변신한 올해를 기념해 붙인 이름입니다.
1,024m 길이 정원길에는 17개 연결로가 남대문과 한양도성, 명동 등 서울 도심 명소와 연결됐습니다.
해가 진 뒤에는 천개가 넘는 푸른색과 흰색의 LED 조명등이 불을 밝히며 '은하수'를 만들어 냈습니다.
오늘(20일) 하루 10만 명 이상이 서울로를 찾은 가운데, 곳곳에서 보완할 점도 발견됐습니다.
대형 화분이 보행로를 가로막아 병목 현상이 빚어졌고, 여름 못지 않은 한낮 열기를 식혀줄 그늘 공간이 부족한 점도 아쉬운 대목으로 꼽힙니다.
<인터뷰> 박민형(서울시 노원구) : "좀 그늘이 없는 것도 있고.. 도로에서 열기가 올라오는 건지 좀 덥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고."
또 고가 차로가 사라진 뒤 우회 차량들이 몰리면서 빚어지는 주변 도로의 정체 현상도 해결 과제로 남았습니다.
KBS 뉴스 오승목 입니다.
'국내 최초의 공중 보행로'지요.
낡은 서울역 고가 차도를 사람들이 다니는 길로 만든 '서울로 7017'이 오늘 문을 열었습니다.
개장 첫날만 10만 명 이상이 찾았다고 하는데요, 반대 여론도 있었던 만큼 보완할 점들은 없는지 오승목 기자가 살펴봤습니다.
<리포트>
최고 높이 17m.
공중 정원이 도심 한복판을 가로지릅니다.
각양각색의 화분, 2만 4천여 그루의 꽃과 나무가 시민들을 반깁니다.
<인터뷰> 권주성(서울 강북구) : "예쁘게 잘 꾸며졌고요. 그리고 걷는 가운데 여러 가지 예쁜 나무들도 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인터뷰> 고하영(경기도 수원시) : "마침 개장한다는 말에 왔는데, 날씨도 좋아서 산책하기도 좋고...즐거운 좋은 추억 만들고 가는 것 같습니다."
국내에서 첫선을 보인 공중 보행로 '서울로 7017', 서울역 고가가 준공된 1970년과 보행길로 변신한 올해를 기념해 붙인 이름입니다.
1,024m 길이 정원길에는 17개 연결로가 남대문과 한양도성, 명동 등 서울 도심 명소와 연결됐습니다.
해가 진 뒤에는 천개가 넘는 푸른색과 흰색의 LED 조명등이 불을 밝히며 '은하수'를 만들어 냈습니다.
오늘(20일) 하루 10만 명 이상이 서울로를 찾은 가운데, 곳곳에서 보완할 점도 발견됐습니다.
대형 화분이 보행로를 가로막아 병목 현상이 빚어졌고, 여름 못지 않은 한낮 열기를 식혀줄 그늘 공간이 부족한 점도 아쉬운 대목으로 꼽힙니다.
<인터뷰> 박민형(서울시 노원구) : "좀 그늘이 없는 것도 있고.. 도로에서 열기가 올라오는 건지 좀 덥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고."
또 고가 차로가 사라진 뒤 우회 차량들이 몰리면서 빚어지는 주변 도로의 정체 현상도 해결 과제로 남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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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승목 기자 osm@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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