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년째 ‘더부살이’ KTX 행신역…승객 불편
입력 2017.06.06 (07:37)
수정 2017.06.06 (07: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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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경기 북부에는 유일하게 KTX가 운행하는 행신역이 있는데요.
벌써 개통 13년째지만 아직 전용역사 없어 승객들이 불편을 겪고 있습니다.
염기석 기자입니다.
<리포트>
퇴근 시각 KTX 열차가 도착하자 승객들이 쏟아져 나옵니다.
여행용 캐리어 등 무거운 짐을 휴대한 승객들이 적지 않지만 엘리베이터는 단 한 대.
길게는 10분가량 줄을 서야만 탈 수 있습니다.
<인터뷰> 한상옥(대구시 서구) : "오는 동안에 피곤이 쌓였는데 내려가지고 또 (줄 서면) 짜증 나게 마련이죠. 그래서 (엘리베이터) 한 두세 대 있으면 다르지만."
바쁜 승객들은 엘리베이터 대신 무거운 짐을 들고 폭 2m에 불과한 계단을 올라가야 합니다.
<인터뷰> 김무성(대구시 달서구) : "에스컬레이터가 없다 보니까 내렸을 때 목적지에 가는 데 시간이 오래 걸렸습니다. 그게 좀 불편했습니다."
행신역의 KTX 운행은 지난 2005년.
운행편수가 적다는 이유로 지하철 역사에 세 들었습니다.
하지만 개통 12년이 지난 지금 운행편수는 하루 평균 46편, 승객수도 4천 7백여 명으로 늘었습니다.
개통 초기보다 운행편수는 4배 승객은 7배나 늘어난 수치입니다.
지역주민들은 불편이 너무 심해 KTX 전용역사를 건설해달라고 요구합니다.
<인터뷰> 이효제(행신역사추진위 국장) : "경기 서북부의 유일한 KTX 시 종착역에 걸맞게 최소한의 인프라가 갖춰줘야 한다고 봅니다."
코레일은 300억에 이르는 건설예산을 경기도 등이 부담을 나눠서 질 것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경기도는 2022년 건설을 목표로 예산지원을 검토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KBS 뉴스 염기석입니다.
경기 북부에는 유일하게 KTX가 운행하는 행신역이 있는데요.
벌써 개통 13년째지만 아직 전용역사 없어 승객들이 불편을 겪고 있습니다.
염기석 기자입니다.
<리포트>
퇴근 시각 KTX 열차가 도착하자 승객들이 쏟아져 나옵니다.
여행용 캐리어 등 무거운 짐을 휴대한 승객들이 적지 않지만 엘리베이터는 단 한 대.
길게는 10분가량 줄을 서야만 탈 수 있습니다.
<인터뷰> 한상옥(대구시 서구) : "오는 동안에 피곤이 쌓였는데 내려가지고 또 (줄 서면) 짜증 나게 마련이죠. 그래서 (엘리베이터) 한 두세 대 있으면 다르지만."
바쁜 승객들은 엘리베이터 대신 무거운 짐을 들고 폭 2m에 불과한 계단을 올라가야 합니다.
<인터뷰> 김무성(대구시 달서구) : "에스컬레이터가 없다 보니까 내렸을 때 목적지에 가는 데 시간이 오래 걸렸습니다. 그게 좀 불편했습니다."
행신역의 KTX 운행은 지난 2005년.
운행편수가 적다는 이유로 지하철 역사에 세 들었습니다.
하지만 개통 12년이 지난 지금 운행편수는 하루 평균 46편, 승객수도 4천 7백여 명으로 늘었습니다.
개통 초기보다 운행편수는 4배 승객은 7배나 늘어난 수치입니다.
지역주민들은 불편이 너무 심해 KTX 전용역사를 건설해달라고 요구합니다.
<인터뷰> 이효제(행신역사추진위 국장) : "경기 서북부의 유일한 KTX 시 종착역에 걸맞게 최소한의 인프라가 갖춰줘야 한다고 봅니다."
코레일은 300억에 이르는 건설예산을 경기도 등이 부담을 나눠서 질 것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경기도는 2022년 건설을 목표로 예산지원을 검토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KBS 뉴스 염기석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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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3년째 ‘더부살이’ KTX 행신역…승객 불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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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7-06-06 07:39:01
- 수정2017-06-06 07:52:27
<앵커 멘트>
경기 북부에는 유일하게 KTX가 운행하는 행신역이 있는데요.
벌써 개통 13년째지만 아직 전용역사 없어 승객들이 불편을 겪고 있습니다.
염기석 기자입니다.
<리포트>
퇴근 시각 KTX 열차가 도착하자 승객들이 쏟아져 나옵니다.
여행용 캐리어 등 무거운 짐을 휴대한 승객들이 적지 않지만 엘리베이터는 단 한 대.
길게는 10분가량 줄을 서야만 탈 수 있습니다.
<인터뷰> 한상옥(대구시 서구) : "오는 동안에 피곤이 쌓였는데 내려가지고 또 (줄 서면) 짜증 나게 마련이죠. 그래서 (엘리베이터) 한 두세 대 있으면 다르지만."
바쁜 승객들은 엘리베이터 대신 무거운 짐을 들고 폭 2m에 불과한 계단을 올라가야 합니다.
<인터뷰> 김무성(대구시 달서구) : "에스컬레이터가 없다 보니까 내렸을 때 목적지에 가는 데 시간이 오래 걸렸습니다. 그게 좀 불편했습니다."
행신역의 KTX 운행은 지난 2005년.
운행편수가 적다는 이유로 지하철 역사에 세 들었습니다.
하지만 개통 12년이 지난 지금 운행편수는 하루 평균 46편, 승객수도 4천 7백여 명으로 늘었습니다.
개통 초기보다 운행편수는 4배 승객은 7배나 늘어난 수치입니다.
지역주민들은 불편이 너무 심해 KTX 전용역사를 건설해달라고 요구합니다.
<인터뷰> 이효제(행신역사추진위 국장) : "경기 서북부의 유일한 KTX 시 종착역에 걸맞게 최소한의 인프라가 갖춰줘야 한다고 봅니다."
코레일은 300억에 이르는 건설예산을 경기도 등이 부담을 나눠서 질 것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경기도는 2022년 건설을 목표로 예산지원을 검토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KBS 뉴스 염기석입니다.
경기 북부에는 유일하게 KTX가 운행하는 행신역이 있는데요.
벌써 개통 13년째지만 아직 전용역사 없어 승객들이 불편을 겪고 있습니다.
염기석 기자입니다.
<리포트>
퇴근 시각 KTX 열차가 도착하자 승객들이 쏟아져 나옵니다.
여행용 캐리어 등 무거운 짐을 휴대한 승객들이 적지 않지만 엘리베이터는 단 한 대.
길게는 10분가량 줄을 서야만 탈 수 있습니다.
<인터뷰> 한상옥(대구시 서구) : "오는 동안에 피곤이 쌓였는데 내려가지고 또 (줄 서면) 짜증 나게 마련이죠. 그래서 (엘리베이터) 한 두세 대 있으면 다르지만."
바쁜 승객들은 엘리베이터 대신 무거운 짐을 들고 폭 2m에 불과한 계단을 올라가야 합니다.
<인터뷰> 김무성(대구시 달서구) : "에스컬레이터가 없다 보니까 내렸을 때 목적지에 가는 데 시간이 오래 걸렸습니다. 그게 좀 불편했습니다."
행신역의 KTX 운행은 지난 2005년.
운행편수가 적다는 이유로 지하철 역사에 세 들었습니다.
하지만 개통 12년이 지난 지금 운행편수는 하루 평균 46편, 승객수도 4천 7백여 명으로 늘었습니다.
개통 초기보다 운행편수는 4배 승객은 7배나 늘어난 수치입니다.
지역주민들은 불편이 너무 심해 KTX 전용역사를 건설해달라고 요구합니다.
<인터뷰> 이효제(행신역사추진위 국장) : "경기 서북부의 유일한 KTX 시 종착역에 걸맞게 최소한의 인프라가 갖춰줘야 한다고 봅니다."
코레일은 300억에 이르는 건설예산을 경기도 등이 부담을 나눠서 질 것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경기도는 2022년 건설을 목표로 예산지원을 검토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KBS 뉴스 염기석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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염기석 기자 yks31@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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