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 한국에서만 점유율 크게 늘어
입력 2017.06.08 (08:17)
수정 2017.06.08 (08: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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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문 사회관계망서비스(SNS)인 트위터가 최근 유독 한국에서 점유율이 크게 올랐다.
글로벌 시장 조사 기관인 스탯카운터는 오늘(8일) 내놓은 '소셜 미디어 통계'에서 트위터의 한국 점유율이 올해 3월까지 5∼7%대를 맴돌다 4월 16.2%로 늘었고, 지난달에는 32.5%까지 급등했다고 밝혔다.
이에 비해 세계 최대 SNS인 페이스북의 한국 점유율은 올해 3월까지 80%대를 지키다 지난달에는 59.7%까지 떨어졌다.
해당 통계는 핀테레스트, 텀블러, 구글플러스 같은 외국계 SNS만을 대상으로 조사했으며 '밴드'나 '카카오스토리' 같은 국산 SNS는 조사 대상에 포함되지 않았다.
한국에서의 트위터 약진은 세계 전체 통계와는 큰 대조를 이뤘다.
트위터의 글로벌 점유율은 올해 3∼5월 사이 3∼4%대로 일정했다.
트위터의 본고장 미국에서도 사정은 비슷했다. 트위터의 올해 3월 미국 점유율은 5.3%였고 4월 6.2%, 5월 6.7%로 큰 등락이 없었다.
트위터코리아 관계자는 이와 관련해 "최근 국내에서 급격하게 서비스 이용량이 증가한 것은 사실"이라며 "대선 이후 정치 관련 대화가 많이 늘어난 것이 이유인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이 관계자는 "문재인 대통령이 자신이 기르는 고양이 근황 같은 소프트한 소식을 올리며 트위터 소통에 힘쓰는 것도 서비스 이용량 증대에 영향을 미친 것 같다"고 덧붙였다.
글로벌 시장 조사 기관인 스탯카운터는 오늘(8일) 내놓은 '소셜 미디어 통계'에서 트위터의 한국 점유율이 올해 3월까지 5∼7%대를 맴돌다 4월 16.2%로 늘었고, 지난달에는 32.5%까지 급등했다고 밝혔다.
이에 비해 세계 최대 SNS인 페이스북의 한국 점유율은 올해 3월까지 80%대를 지키다 지난달에는 59.7%까지 떨어졌다.
해당 통계는 핀테레스트, 텀블러, 구글플러스 같은 외국계 SNS만을 대상으로 조사했으며 '밴드'나 '카카오스토리' 같은 국산 SNS는 조사 대상에 포함되지 않았다.
한국에서의 트위터 약진은 세계 전체 통계와는 큰 대조를 이뤘다.
트위터의 글로벌 점유율은 올해 3∼5월 사이 3∼4%대로 일정했다.
트위터의 본고장 미국에서도 사정은 비슷했다. 트위터의 올해 3월 미국 점유율은 5.3%였고 4월 6.2%, 5월 6.7%로 큰 등락이 없었다.
트위터코리아 관계자는 이와 관련해 "최근 국내에서 급격하게 서비스 이용량이 증가한 것은 사실"이라며 "대선 이후 정치 관련 대화가 많이 늘어난 것이 이유인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이 관계자는 "문재인 대통령이 자신이 기르는 고양이 근황 같은 소프트한 소식을 올리며 트위터 소통에 힘쓰는 것도 서비스 이용량 증대에 영향을 미친 것 같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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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트위터, 한국에서만 점유율 크게 늘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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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7-06-08 08:17:05
- 수정2017-06-08 08:32:03
단문 사회관계망서비스(SNS)인 트위터가 최근 유독 한국에서 점유율이 크게 올랐다.
글로벌 시장 조사 기관인 스탯카운터는 오늘(8일) 내놓은 '소셜 미디어 통계'에서 트위터의 한국 점유율이 올해 3월까지 5∼7%대를 맴돌다 4월 16.2%로 늘었고, 지난달에는 32.5%까지 급등했다고 밝혔다.
이에 비해 세계 최대 SNS인 페이스북의 한국 점유율은 올해 3월까지 80%대를 지키다 지난달에는 59.7%까지 떨어졌다.
해당 통계는 핀테레스트, 텀블러, 구글플러스 같은 외국계 SNS만을 대상으로 조사했으며 '밴드'나 '카카오스토리' 같은 국산 SNS는 조사 대상에 포함되지 않았다.
한국에서의 트위터 약진은 세계 전체 통계와는 큰 대조를 이뤘다.
트위터의 글로벌 점유율은 올해 3∼5월 사이 3∼4%대로 일정했다.
트위터의 본고장 미국에서도 사정은 비슷했다. 트위터의 올해 3월 미국 점유율은 5.3%였고 4월 6.2%, 5월 6.7%로 큰 등락이 없었다.
트위터코리아 관계자는 이와 관련해 "최근 국내에서 급격하게 서비스 이용량이 증가한 것은 사실"이라며 "대선 이후 정치 관련 대화가 많이 늘어난 것이 이유인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이 관계자는 "문재인 대통령이 자신이 기르는 고양이 근황 같은 소프트한 소식을 올리며 트위터 소통에 힘쓰는 것도 서비스 이용량 증대에 영향을 미친 것 같다"고 덧붙였다.
글로벌 시장 조사 기관인 스탯카운터는 오늘(8일) 내놓은 '소셜 미디어 통계'에서 트위터의 한국 점유율이 올해 3월까지 5∼7%대를 맴돌다 4월 16.2%로 늘었고, 지난달에는 32.5%까지 급등했다고 밝혔다.
이에 비해 세계 최대 SNS인 페이스북의 한국 점유율은 올해 3월까지 80%대를 지키다 지난달에는 59.7%까지 떨어졌다.
해당 통계는 핀테레스트, 텀블러, 구글플러스 같은 외국계 SNS만을 대상으로 조사했으며 '밴드'나 '카카오스토리' 같은 국산 SNS는 조사 대상에 포함되지 않았다.
한국에서의 트위터 약진은 세계 전체 통계와는 큰 대조를 이뤘다.
트위터의 글로벌 점유율은 올해 3∼5월 사이 3∼4%대로 일정했다.
트위터의 본고장 미국에서도 사정은 비슷했다. 트위터의 올해 3월 미국 점유율은 5.3%였고 4월 6.2%, 5월 6.7%로 큰 등락이 없었다.
트위터코리아 관계자는 이와 관련해 "최근 국내에서 급격하게 서비스 이용량이 증가한 것은 사실"이라며 "대선 이후 정치 관련 대화가 많이 늘어난 것이 이유인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이 관계자는 "문재인 대통령이 자신이 기르는 고양이 근황 같은 소프트한 소식을 올리며 트위터 소통에 힘쓰는 것도 서비스 이용량 증대에 영향을 미친 것 같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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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현진 기자 jhj@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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