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대학 최초’ 자율 주행차 시험장 준공
입력 2017.06.15 (06:52)
수정 2017.06.15 (07: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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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지능형 자동차, 이른바 '스마트카'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관련 업계의 움직임이 빨라지고 있는데요.
국내 대학 가운데 처음으로 스마트카 자율 주행 기술 등을 개발할 수 있는 시험장이 문을 열었습니다.
이규명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운전석이 텅 빈 채 질주하는 승용차.
자유자재로 방향을 바꾸고, 신호 대기 중인 차량이 있으면 알아서 멈춥니다.
지능형 자동차, 이른바 '스마트카' 자율 주행 시험장이 국내 대학 가운데 처음으로 문을 열었습니다.
<인터뷰> 기석철(충북대학교 스마트카연구센터장) : "운전자가 스마트폰을 보거나 피곤하면 잠을 자더라도 안전하게 목적지까지 이동할 수 있는 자율차 기술 개발을 선행 개발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법적 규격에 맞게 설치된 도로에서는 각종 카메라와 레이더, GPS 등을 활용해 무인 자율주행 기술을 개발하고 검증합니다.
복잡한 도심 속 원활한 주행을 위해 센서가 파악한 장애물 정보 등을 광역 통신망을 통해 스마트 차량끼리 공유하게 됩니다.
특히, 지난해 문을 연 스마트카 연구센터와 연계해 관련 인력 양성과 기술 개발에도 가속도가 붙을 전망입니다.
<인터뷰> 윤여표(충북대학교총장) : "(스마트카) 연구센터를 만들어서 그동안 국가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있고요. 인력을 양성하면서 (자율주행 기술을) 개발하고 연구하고 산업화시키는 데 앞장서서..."
2020년이면 시장 규모가 4백조 원에 육박할 것으로 전망되는 스마트 카 산업.
대학에서 시작된 도전이 관련 업계와 얼마나 시너지 효과를 낼지 주목받고 있습니다.
KBS 뉴스 이규명입니다.
지능형 자동차, 이른바 '스마트카'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관련 업계의 움직임이 빨라지고 있는데요.
국내 대학 가운데 처음으로 스마트카 자율 주행 기술 등을 개발할 수 있는 시험장이 문을 열었습니다.
이규명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운전석이 텅 빈 채 질주하는 승용차.
자유자재로 방향을 바꾸고, 신호 대기 중인 차량이 있으면 알아서 멈춥니다.
지능형 자동차, 이른바 '스마트카' 자율 주행 시험장이 국내 대학 가운데 처음으로 문을 열었습니다.
<인터뷰> 기석철(충북대학교 스마트카연구센터장) : "운전자가 스마트폰을 보거나 피곤하면 잠을 자더라도 안전하게 목적지까지 이동할 수 있는 자율차 기술 개발을 선행 개발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법적 규격에 맞게 설치된 도로에서는 각종 카메라와 레이더, GPS 등을 활용해 무인 자율주행 기술을 개발하고 검증합니다.
복잡한 도심 속 원활한 주행을 위해 센서가 파악한 장애물 정보 등을 광역 통신망을 통해 스마트 차량끼리 공유하게 됩니다.
특히, 지난해 문을 연 스마트카 연구센터와 연계해 관련 인력 양성과 기술 개발에도 가속도가 붙을 전망입니다.
<인터뷰> 윤여표(충북대학교총장) : "(스마트카) 연구센터를 만들어서 그동안 국가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있고요. 인력을 양성하면서 (자율주행 기술을) 개발하고 연구하고 산업화시키는 데 앞장서서..."
2020년이면 시장 규모가 4백조 원에 육박할 것으로 전망되는 스마트 카 산업.
대학에서 시작된 도전이 관련 업계와 얼마나 시너지 효과를 낼지 주목받고 있습니다.
KBS 뉴스 이규명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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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국내 대학 최초’ 자율 주행차 시험장 준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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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7-06-15 06:54:07
- 수정2017-06-15 07:12:02
<앵커 멘트>
지능형 자동차, 이른바 '스마트카'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관련 업계의 움직임이 빨라지고 있는데요.
국내 대학 가운데 처음으로 스마트카 자율 주행 기술 등을 개발할 수 있는 시험장이 문을 열었습니다.
이규명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운전석이 텅 빈 채 질주하는 승용차.
자유자재로 방향을 바꾸고, 신호 대기 중인 차량이 있으면 알아서 멈춥니다.
지능형 자동차, 이른바 '스마트카' 자율 주행 시험장이 국내 대학 가운데 처음으로 문을 열었습니다.
<인터뷰> 기석철(충북대학교 스마트카연구센터장) : "운전자가 스마트폰을 보거나 피곤하면 잠을 자더라도 안전하게 목적지까지 이동할 수 있는 자율차 기술 개발을 선행 개발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법적 규격에 맞게 설치된 도로에서는 각종 카메라와 레이더, GPS 등을 활용해 무인 자율주행 기술을 개발하고 검증합니다.
복잡한 도심 속 원활한 주행을 위해 센서가 파악한 장애물 정보 등을 광역 통신망을 통해 스마트 차량끼리 공유하게 됩니다.
특히, 지난해 문을 연 스마트카 연구센터와 연계해 관련 인력 양성과 기술 개발에도 가속도가 붙을 전망입니다.
<인터뷰> 윤여표(충북대학교총장) : "(스마트카) 연구센터를 만들어서 그동안 국가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있고요. 인력을 양성하면서 (자율주행 기술을) 개발하고 연구하고 산업화시키는 데 앞장서서..."
2020년이면 시장 규모가 4백조 원에 육박할 것으로 전망되는 스마트 카 산업.
대학에서 시작된 도전이 관련 업계와 얼마나 시너지 효과를 낼지 주목받고 있습니다.
KBS 뉴스 이규명입니다.
지능형 자동차, 이른바 '스마트카'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관련 업계의 움직임이 빨라지고 있는데요.
국내 대학 가운데 처음으로 스마트카 자율 주행 기술 등을 개발할 수 있는 시험장이 문을 열었습니다.
이규명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운전석이 텅 빈 채 질주하는 승용차.
자유자재로 방향을 바꾸고, 신호 대기 중인 차량이 있으면 알아서 멈춥니다.
지능형 자동차, 이른바 '스마트카' 자율 주행 시험장이 국내 대학 가운데 처음으로 문을 열었습니다.
<인터뷰> 기석철(충북대학교 스마트카연구센터장) : "운전자가 스마트폰을 보거나 피곤하면 잠을 자더라도 안전하게 목적지까지 이동할 수 있는 자율차 기술 개발을 선행 개발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법적 규격에 맞게 설치된 도로에서는 각종 카메라와 레이더, GPS 등을 활용해 무인 자율주행 기술을 개발하고 검증합니다.
복잡한 도심 속 원활한 주행을 위해 센서가 파악한 장애물 정보 등을 광역 통신망을 통해 스마트 차량끼리 공유하게 됩니다.
특히, 지난해 문을 연 스마트카 연구센터와 연계해 관련 인력 양성과 기술 개발에도 가속도가 붙을 전망입니다.
<인터뷰> 윤여표(충북대학교총장) : "(스마트카) 연구센터를 만들어서 그동안 국가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있고요. 인력을 양성하면서 (자율주행 기술을) 개발하고 연구하고 산업화시키는 데 앞장서서..."
2020년이면 시장 규모가 4백조 원에 육박할 것으로 전망되는 스마트 카 산업.
대학에서 시작된 도전이 관련 업계와 얼마나 시너지 효과를 낼지 주목받고 있습니다.
KBS 뉴스 이규명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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