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도 디젤차 85만 대 ‘대량 리콜’
입력 2017.07.22 (17:05)
수정 2017.07.22 (17: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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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얼마전 독일의 고급차 벤츠가 디젤 차량에 대한 대규모 리콜을 실시했는데요,
이번엔 독일의 또 다른 고급차 브랜드인 아우디가 디젤 차량 85만 대를 리콜하기로 했습니다.
베를린 이민우 특파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폭스바겐 그룹의 계열사인 독일 고급 차 브랜드 아우디가 디젤 차량에 대한 대규모 리콜을 결정했습니다.
벤츠가 리콜을 발표한지 3일만입니다.
아우디의 이번 리콜 대상은 유로 5와 유로 6 기준의 디젤 차량 85만 대입니다.
미국과 캐나다에서 판매된 차량은 제외됐습니다.
또 같은 엔진을 사용하는 폭스바겐과 포르쉐 모델에도 리콜이 실시됩니다.
아우디는 대기 오염 개선이 이번 리콜의 목적이라고 밝혔지만, 최근 독일 각 도시에서 디젤차 운행 금지 조처가 잇따르자, 이를 방지하려는 의도인 것으로 독일 언론은 보고 있습니다.
그러나 벤츠나 아우디처럼 소프트웨어를 업데이트하는 리콜 방식에 대해서는 의견이 엇갈리고 있습니다.
<인터뷰> 페르디난트 두덴회퍼(두이스부르크-에센 대학 교수) : "리콜에 대한 설명도 없이 이제 와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하면 모든 것이 나아질 거라는 말은 누구도 믿지 않습니다."
<인터뷰> 라인하르트 콜케(ADAC 기술센터) : "폭스바겐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결과 배출가스양이 20~25% 감소했습니다."
독일 슈피겔지는 폭스바겐과 아우디, 벤츠, BMW 등 독일 내 거의 모든 자동차업체들이 1990년대 부터 디젤 스캔들과 관련한 비밀 카르텔을 형성해 왔다고 보도해 파문이 더욱 확산되고 있습니다.
베를린에서 KBS 뉴스 이민우입니다.
얼마전 독일의 고급차 벤츠가 디젤 차량에 대한 대규모 리콜을 실시했는데요,
이번엔 독일의 또 다른 고급차 브랜드인 아우디가 디젤 차량 85만 대를 리콜하기로 했습니다.
베를린 이민우 특파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폭스바겐 그룹의 계열사인 독일 고급 차 브랜드 아우디가 디젤 차량에 대한 대규모 리콜을 결정했습니다.
벤츠가 리콜을 발표한지 3일만입니다.
아우디의 이번 리콜 대상은 유로 5와 유로 6 기준의 디젤 차량 85만 대입니다.
미국과 캐나다에서 판매된 차량은 제외됐습니다.
또 같은 엔진을 사용하는 폭스바겐과 포르쉐 모델에도 리콜이 실시됩니다.
아우디는 대기 오염 개선이 이번 리콜의 목적이라고 밝혔지만, 최근 독일 각 도시에서 디젤차 운행 금지 조처가 잇따르자, 이를 방지하려는 의도인 것으로 독일 언론은 보고 있습니다.
그러나 벤츠나 아우디처럼 소프트웨어를 업데이트하는 리콜 방식에 대해서는 의견이 엇갈리고 있습니다.
<인터뷰> 페르디난트 두덴회퍼(두이스부르크-에센 대학 교수) : "리콜에 대한 설명도 없이 이제 와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하면 모든 것이 나아질 거라는 말은 누구도 믿지 않습니다."
<인터뷰> 라인하르트 콜케(ADAC 기술센터) : "폭스바겐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결과 배출가스양이 20~25% 감소했습니다."
독일 슈피겔지는 폭스바겐과 아우디, 벤츠, BMW 등 독일 내 거의 모든 자동차업체들이 1990년대 부터 디젤 스캔들과 관련한 비밀 카르텔을 형성해 왔다고 보도해 파문이 더욱 확산되고 있습니다.
베를린에서 KBS 뉴스 이민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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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우디도 디젤차 85만 대 ‘대량 리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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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7-07-22 17:06:59
- 수정2017-07-22 17:15:06
<앵커 멘트>
얼마전 독일의 고급차 벤츠가 디젤 차량에 대한 대규모 리콜을 실시했는데요,
이번엔 독일의 또 다른 고급차 브랜드인 아우디가 디젤 차량 85만 대를 리콜하기로 했습니다.
베를린 이민우 특파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폭스바겐 그룹의 계열사인 독일 고급 차 브랜드 아우디가 디젤 차량에 대한 대규모 리콜을 결정했습니다.
벤츠가 리콜을 발표한지 3일만입니다.
아우디의 이번 리콜 대상은 유로 5와 유로 6 기준의 디젤 차량 85만 대입니다.
미국과 캐나다에서 판매된 차량은 제외됐습니다.
또 같은 엔진을 사용하는 폭스바겐과 포르쉐 모델에도 리콜이 실시됩니다.
아우디는 대기 오염 개선이 이번 리콜의 목적이라고 밝혔지만, 최근 독일 각 도시에서 디젤차 운행 금지 조처가 잇따르자, 이를 방지하려는 의도인 것으로 독일 언론은 보고 있습니다.
그러나 벤츠나 아우디처럼 소프트웨어를 업데이트하는 리콜 방식에 대해서는 의견이 엇갈리고 있습니다.
<인터뷰> 페르디난트 두덴회퍼(두이스부르크-에센 대학 교수) : "리콜에 대한 설명도 없이 이제 와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하면 모든 것이 나아질 거라는 말은 누구도 믿지 않습니다."
<인터뷰> 라인하르트 콜케(ADAC 기술센터) : "폭스바겐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결과 배출가스양이 20~25% 감소했습니다."
독일 슈피겔지는 폭스바겐과 아우디, 벤츠, BMW 등 독일 내 거의 모든 자동차업체들이 1990년대 부터 디젤 스캔들과 관련한 비밀 카르텔을 형성해 왔다고 보도해 파문이 더욱 확산되고 있습니다.
베를린에서 KBS 뉴스 이민우입니다.
얼마전 독일의 고급차 벤츠가 디젤 차량에 대한 대규모 리콜을 실시했는데요,
이번엔 독일의 또 다른 고급차 브랜드인 아우디가 디젤 차량 85만 대를 리콜하기로 했습니다.
베를린 이민우 특파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폭스바겐 그룹의 계열사인 독일 고급 차 브랜드 아우디가 디젤 차량에 대한 대규모 리콜을 결정했습니다.
벤츠가 리콜을 발표한지 3일만입니다.
아우디의 이번 리콜 대상은 유로 5와 유로 6 기준의 디젤 차량 85만 대입니다.
미국과 캐나다에서 판매된 차량은 제외됐습니다.
또 같은 엔진을 사용하는 폭스바겐과 포르쉐 모델에도 리콜이 실시됩니다.
아우디는 대기 오염 개선이 이번 리콜의 목적이라고 밝혔지만, 최근 독일 각 도시에서 디젤차 운행 금지 조처가 잇따르자, 이를 방지하려는 의도인 것으로 독일 언론은 보고 있습니다.
그러나 벤츠나 아우디처럼 소프트웨어를 업데이트하는 리콜 방식에 대해서는 의견이 엇갈리고 있습니다.
<인터뷰> 페르디난트 두덴회퍼(두이스부르크-에센 대학 교수) : "리콜에 대한 설명도 없이 이제 와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하면 모든 것이 나아질 거라는 말은 누구도 믿지 않습니다."
<인터뷰> 라인하르트 콜케(ADAC 기술센터) : "폭스바겐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결과 배출가스양이 20~25% 감소했습니다."
독일 슈피겔지는 폭스바겐과 아우디, 벤츠, BMW 등 독일 내 거의 모든 자동차업체들이 1990년대 부터 디젤 스캔들과 관련한 비밀 카르텔을 형성해 왔다고 보도해 파문이 더욱 확산되고 있습니다.
베를린에서 KBS 뉴스 이민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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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민우 기자 kbsminoo@gmail.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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