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아오는 ‘유커들’…불붙는 중국 마케팅
입력 2017.11.14 (12:17)
수정 2017.11.14 (12: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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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지난 주말 중국 최대 쇼핑 행사 광군제는 우리 유통업계 특수로도 이어졌습니다.
국내 면세점업계의 경우 중국인 매출이 전년보다 최대 3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는데요.
한 중 두 나라의 관계 복원 움직임에 힘입어 중국 관광객 방문도 늘면서 유통업계가 대중국 마케팅에 다시 시동을 걸고 있습니다.
이윤희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서울 명동 한복판에 붉은색 레드 카펫이 펼쳐졌습니다.
모델들의 화려한 워킹이 4km 가까이 이어집니다.
국내 한 백화점이 개최한 세계 최장 패션쇼.
최근 명동에 다시 등장한 중국 관광객을 겨냥한 행사입니다.
<인터뷰> 정혜미(백화점 홍보팀 과장) : "사드 해빙으로 인해 중국인 관광객이 다시 유입되면서 명동 상권을 활성화하기 방안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시내 면세점에도 중국 관광객들이 다시 찾아오고 있습니다.
일부 매장 앞에선 개장 전부터 길게 줄을 선 중국인들 모습도 포착됐습니다.
<인터뷰> 원광루(중국인 관광객) : "혼자서 한국에 쇼핑 겸 관광하러 왔습니다. 지금 한중 관계가 많이 개선됐다고 생각합니다. 제 친구들도 한국에 놀러 올 계획입니다."
특히 광군제 당일인 11일에는 중국 CCTV 취재진이 면세점 물류센터를 직접 방문해 현지 생중계를 실시하며 달라진 분위기를 드러냈습니다.
이에 따라 면세점 등 유통업계들은 중국 현지와의 네트워크를 재가동하는 등 중국 관광객 유입에 대비한 준비 작업에 들어갔습니다.
중국판 트위터, 웨이보 계정 활동을 재개하고 중국의 파워블로거 격인 '왕홍' 등을 활용한 SNS 홍보도 강화할 방침입니다.
<인터뷰> 안정호(면세점 사업본부 과장) : "중국 현지의 여행사들과 접촉하면서 수족관이라든지 전망대, 이런 여러 가지 시설들을 관광객들이 방문했을 때 같이 이용할 수 있도록 제휴하고 있습니다."
국내 시장의 큰 손으로 통했던 중국 관광객 이른바 유커의 귀환이 가시화되면서 유통업계 기대감이 고조되고 있습니다.
KBS 뉴스 이윤희입니다.
지난 주말 중국 최대 쇼핑 행사 광군제는 우리 유통업계 특수로도 이어졌습니다.
국내 면세점업계의 경우 중국인 매출이 전년보다 최대 3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는데요.
한 중 두 나라의 관계 복원 움직임에 힘입어 중국 관광객 방문도 늘면서 유통업계가 대중국 마케팅에 다시 시동을 걸고 있습니다.
이윤희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서울 명동 한복판에 붉은색 레드 카펫이 펼쳐졌습니다.
모델들의 화려한 워킹이 4km 가까이 이어집니다.
국내 한 백화점이 개최한 세계 최장 패션쇼.
최근 명동에 다시 등장한 중국 관광객을 겨냥한 행사입니다.
<인터뷰> 정혜미(백화점 홍보팀 과장) : "사드 해빙으로 인해 중국인 관광객이 다시 유입되면서 명동 상권을 활성화하기 방안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시내 면세점에도 중국 관광객들이 다시 찾아오고 있습니다.
일부 매장 앞에선 개장 전부터 길게 줄을 선 중국인들 모습도 포착됐습니다.
<인터뷰> 원광루(중국인 관광객) : "혼자서 한국에 쇼핑 겸 관광하러 왔습니다. 지금 한중 관계가 많이 개선됐다고 생각합니다. 제 친구들도 한국에 놀러 올 계획입니다."
특히 광군제 당일인 11일에는 중국 CCTV 취재진이 면세점 물류센터를 직접 방문해 현지 생중계를 실시하며 달라진 분위기를 드러냈습니다.
이에 따라 면세점 등 유통업계들은 중국 현지와의 네트워크를 재가동하는 등 중국 관광객 유입에 대비한 준비 작업에 들어갔습니다.
중국판 트위터, 웨이보 계정 활동을 재개하고 중국의 파워블로거 격인 '왕홍' 등을 활용한 SNS 홍보도 강화할 방침입니다.
<인터뷰> 안정호(면세점 사업본부 과장) : "중국 현지의 여행사들과 접촉하면서 수족관이라든지 전망대, 이런 여러 가지 시설들을 관광객들이 방문했을 때 같이 이용할 수 있도록 제휴하고 있습니다."
국내 시장의 큰 손으로 통했던 중국 관광객 이른바 유커의 귀환이 가시화되면서 유통업계 기대감이 고조되고 있습니다.
KBS 뉴스 이윤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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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돌아오는 ‘유커들’…불붙는 중국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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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7-11-14 12:20:05
- 수정2017-11-14 12:34: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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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주말 중국 최대 쇼핑 행사 광군제는 우리 유통업계 특수로도 이어졌습니다.
국내 면세점업계의 경우 중국인 매출이 전년보다 최대 3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는데요.
한 중 두 나라의 관계 복원 움직임에 힘입어 중국 관광객 방문도 늘면서 유통업계가 대중국 마케팅에 다시 시동을 걸고 있습니다.
이윤희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서울 명동 한복판에 붉은색 레드 카펫이 펼쳐졌습니다.
모델들의 화려한 워킹이 4km 가까이 이어집니다.
국내 한 백화점이 개최한 세계 최장 패션쇼.
최근 명동에 다시 등장한 중국 관광객을 겨냥한 행사입니다.
<인터뷰> 정혜미(백화점 홍보팀 과장) : "사드 해빙으로 인해 중국인 관광객이 다시 유입되면서 명동 상권을 활성화하기 방안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시내 면세점에도 중국 관광객들이 다시 찾아오고 있습니다.
일부 매장 앞에선 개장 전부터 길게 줄을 선 중국인들 모습도 포착됐습니다.
<인터뷰> 원광루(중국인 관광객) : "혼자서 한국에 쇼핑 겸 관광하러 왔습니다. 지금 한중 관계가 많이 개선됐다고 생각합니다. 제 친구들도 한국에 놀러 올 계획입니다."
특히 광군제 당일인 11일에는 중국 CCTV 취재진이 면세점 물류센터를 직접 방문해 현지 생중계를 실시하며 달라진 분위기를 드러냈습니다.
이에 따라 면세점 등 유통업계들은 중국 현지와의 네트워크를 재가동하는 등 중국 관광객 유입에 대비한 준비 작업에 들어갔습니다.
중국판 트위터, 웨이보 계정 활동을 재개하고 중국의 파워블로거 격인 '왕홍' 등을 활용한 SNS 홍보도 강화할 방침입니다.
<인터뷰> 안정호(면세점 사업본부 과장) : "중국 현지의 여행사들과 접촉하면서 수족관이라든지 전망대, 이런 여러 가지 시설들을 관광객들이 방문했을 때 같이 이용할 수 있도록 제휴하고 있습니다."
국내 시장의 큰 손으로 통했던 중국 관광객 이른바 유커의 귀환이 가시화되면서 유통업계 기대감이 고조되고 있습니다.
KBS 뉴스 이윤희입니다.
지난 주말 중국 최대 쇼핑 행사 광군제는 우리 유통업계 특수로도 이어졌습니다.
국내 면세점업계의 경우 중국인 매출이 전년보다 최대 3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는데요.
한 중 두 나라의 관계 복원 움직임에 힘입어 중국 관광객 방문도 늘면서 유통업계가 대중국 마케팅에 다시 시동을 걸고 있습니다.
이윤희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서울 명동 한복판에 붉은색 레드 카펫이 펼쳐졌습니다.
모델들의 화려한 워킹이 4km 가까이 이어집니다.
국내 한 백화점이 개최한 세계 최장 패션쇼.
최근 명동에 다시 등장한 중국 관광객을 겨냥한 행사입니다.
<인터뷰> 정혜미(백화점 홍보팀 과장) : "사드 해빙으로 인해 중국인 관광객이 다시 유입되면서 명동 상권을 활성화하기 방안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시내 면세점에도 중국 관광객들이 다시 찾아오고 있습니다.
일부 매장 앞에선 개장 전부터 길게 줄을 선 중국인들 모습도 포착됐습니다.
<인터뷰> 원광루(중국인 관광객) : "혼자서 한국에 쇼핑 겸 관광하러 왔습니다. 지금 한중 관계가 많이 개선됐다고 생각합니다. 제 친구들도 한국에 놀러 올 계획입니다."
특히 광군제 당일인 11일에는 중국 CCTV 취재진이 면세점 물류센터를 직접 방문해 현지 생중계를 실시하며 달라진 분위기를 드러냈습니다.
이에 따라 면세점 등 유통업계들은 중국 현지와의 네트워크를 재가동하는 등 중국 관광객 유입에 대비한 준비 작업에 들어갔습니다.
중국판 트위터, 웨이보 계정 활동을 재개하고 중국의 파워블로거 격인 '왕홍' 등을 활용한 SNS 홍보도 강화할 방침입니다.
<인터뷰> 안정호(면세점 사업본부 과장) : "중국 현지의 여행사들과 접촉하면서 수족관이라든지 전망대, 이런 여러 가지 시설들을 관광객들이 방문했을 때 같이 이용할 수 있도록 제휴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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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윤희 기자 heeya@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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