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24 주요뉴스] 달라진 블랙프라이데이…온라인 쇼핑이 대세
입력 2017.11.27 (20:33)
수정 2017.11.27 (20:54)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지난 24일은 미국 최대의 쇼핑 성수기인 블랙프라이데이였죠.
올해는 '밤샘 줄서기' 진풍경이 줄어든 대신, 온라인 쇼핑이 주를 이뤘습니다.
한 온라인 유통 분석업체에 따르면, 블랙프라이데이와 추수감사절 이틀 동안 미국 100대 온라인 소매업체의 매출은 79억 달러, 우리 돈으로 8조5천8백억 원으로 집계됐습니다.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7.9%나 증가한 겁니다.
특히 이번 온라인 판매의 약 40%는 스마트폰과 태블릿 등 모바일 기기를 통해 이뤄진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반면 매장을 직접 방문해 쇼핑하는 고객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6% 줄었습니다.
온라인 판매는 오늘로 이어지는 사이버 먼데이에 최고조에 이를 전망입니다.
올해는 '밤샘 줄서기' 진풍경이 줄어든 대신, 온라인 쇼핑이 주를 이뤘습니다.
한 온라인 유통 분석업체에 따르면, 블랙프라이데이와 추수감사절 이틀 동안 미국 100대 온라인 소매업체의 매출은 79억 달러, 우리 돈으로 8조5천8백억 원으로 집계됐습니다.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7.9%나 증가한 겁니다.
특히 이번 온라인 판매의 약 40%는 스마트폰과 태블릿 등 모바일 기기를 통해 이뤄진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반면 매장을 직접 방문해 쇼핑하는 고객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6% 줄었습니다.
온라인 판매는 오늘로 이어지는 사이버 먼데이에 최고조에 이를 전망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글로벌24 주요뉴스] 달라진 블랙프라이데이…온라인 쇼핑이 대세
-
- 입력 2017-11-27 20:30:48
- 수정2017-11-27 20:54:57
지난 24일은 미국 최대의 쇼핑 성수기인 블랙프라이데이였죠.
올해는 '밤샘 줄서기' 진풍경이 줄어든 대신, 온라인 쇼핑이 주를 이뤘습니다.
한 온라인 유통 분석업체에 따르면, 블랙프라이데이와 추수감사절 이틀 동안 미국 100대 온라인 소매업체의 매출은 79억 달러, 우리 돈으로 8조5천8백억 원으로 집계됐습니다.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7.9%나 증가한 겁니다.
특히 이번 온라인 판매의 약 40%는 스마트폰과 태블릿 등 모바일 기기를 통해 이뤄진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반면 매장을 직접 방문해 쇼핑하는 고객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6% 줄었습니다.
온라인 판매는 오늘로 이어지는 사이버 먼데이에 최고조에 이를 전망입니다.
올해는 '밤샘 줄서기' 진풍경이 줄어든 대신, 온라인 쇼핑이 주를 이뤘습니다.
한 온라인 유통 분석업체에 따르면, 블랙프라이데이와 추수감사절 이틀 동안 미국 100대 온라인 소매업체의 매출은 79억 달러, 우리 돈으로 8조5천8백억 원으로 집계됐습니다.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7.9%나 증가한 겁니다.
특히 이번 온라인 판매의 약 40%는 스마트폰과 태블릿 등 모바일 기기를 통해 이뤄진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반면 매장을 직접 방문해 쇼핑하는 고객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6% 줄었습니다.
온라인 판매는 오늘로 이어지는 사이버 먼데이에 최고조에 이를 전망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
좋아요
0
-
응원해요
0
-
후속 원해요
0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