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틀 연속 서울 대중교통 무료…효과 논란 증폭
입력 2018.01.18 (09:38)
수정 2018.01.18 (10: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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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미세먼지에 황사까지 몰려들면서 오늘도 서울 대중교통 무료제가 이틀 연속 시행되는데요,
투입 예산에 비해 교통량 감소는 여전히 미미한 것으로 나타나 효과 논란이 증폭되고 있습니다.
보도에 박진영 기자입니다.
[리포트]
어제에 이어 서울에서 오늘 첫차부터 적용되는 출퇴근 시간 대중교통 무료제.
이용객들은 취지엔 대부분 공감했지만 효과에 대해선 물음표를 던졌습니다.
[제정화/직장인 : "대중교통을 많이 이용해서 대기를 생각하자. 이런 게 좋은 취지 같아요."]
[이승철/직장인 : "예전이나 지금이나 똑같으니까 저는 그냥 효과가 있는지 없는지 여부를 말한다는게 좀 우스운 거 같아요."]
결과도 비슷하게 나왔습니다.
출근길 서울 교통량은 2주 전보다 1.7% 주는 데 그쳤습니다.
월요일 첫 번째 시행 때와 비교하면 오히려 교통량 감소 폭이 작았습니다.
경기도를 중심으로 하루에 50억 원 가까이를 공중에 뿌린다는 비판이 거세지자 서울시는 정면 반박했습니다.
[박원순/서울시장 : "이렇게 지금 심각한 상황에서 경기도는 서울시 보고 하지 말라고 하면서 자기들 뭘하고 있나요? 내가 보기엔 아마 금방 경기도민들한테 공격당할 거라고 생각해요."]
지난해 서울시가 예상한 대중교통 무료 예산은 249억 원.
오늘까지 3번의 무료요금을 적용하면 1주일 만에 책정 예산의 절반 이상 쓰게 됐습니다.
KBS 뉴스 박진영입니다.
미세먼지에 황사까지 몰려들면서 오늘도 서울 대중교통 무료제가 이틀 연속 시행되는데요,
투입 예산에 비해 교통량 감소는 여전히 미미한 것으로 나타나 효과 논란이 증폭되고 있습니다.
보도에 박진영 기자입니다.
[리포트]
어제에 이어 서울에서 오늘 첫차부터 적용되는 출퇴근 시간 대중교통 무료제.
이용객들은 취지엔 대부분 공감했지만 효과에 대해선 물음표를 던졌습니다.
[제정화/직장인 : "대중교통을 많이 이용해서 대기를 생각하자. 이런 게 좋은 취지 같아요."]
[이승철/직장인 : "예전이나 지금이나 똑같으니까 저는 그냥 효과가 있는지 없는지 여부를 말한다는게 좀 우스운 거 같아요."]
결과도 비슷하게 나왔습니다.
출근길 서울 교통량은 2주 전보다 1.7% 주는 데 그쳤습니다.
월요일 첫 번째 시행 때와 비교하면 오히려 교통량 감소 폭이 작았습니다.
경기도를 중심으로 하루에 50억 원 가까이를 공중에 뿌린다는 비판이 거세지자 서울시는 정면 반박했습니다.
[박원순/서울시장 : "이렇게 지금 심각한 상황에서 경기도는 서울시 보고 하지 말라고 하면서 자기들 뭘하고 있나요? 내가 보기엔 아마 금방 경기도민들한테 공격당할 거라고 생각해요."]
지난해 서울시가 예상한 대중교통 무료 예산은 249억 원.
오늘까지 3번의 무료요금을 적용하면 1주일 만에 책정 예산의 절반 이상 쓰게 됐습니다.
KBS 뉴스 박진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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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틀 연속 서울 대중교통 무료…효과 논란 증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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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8-01-18 09:42:12
- 수정2018-01-18 10:03:38
[앵커]
미세먼지에 황사까지 몰려들면서 오늘도 서울 대중교통 무료제가 이틀 연속 시행되는데요,
투입 예산에 비해 교통량 감소는 여전히 미미한 것으로 나타나 효과 논란이 증폭되고 있습니다.
보도에 박진영 기자입니다.
[리포트]
어제에 이어 서울에서 오늘 첫차부터 적용되는 출퇴근 시간 대중교통 무료제.
이용객들은 취지엔 대부분 공감했지만 효과에 대해선 물음표를 던졌습니다.
[제정화/직장인 : "대중교통을 많이 이용해서 대기를 생각하자. 이런 게 좋은 취지 같아요."]
[이승철/직장인 : "예전이나 지금이나 똑같으니까 저는 그냥 효과가 있는지 없는지 여부를 말한다는게 좀 우스운 거 같아요."]
결과도 비슷하게 나왔습니다.
출근길 서울 교통량은 2주 전보다 1.7% 주는 데 그쳤습니다.
월요일 첫 번째 시행 때와 비교하면 오히려 교통량 감소 폭이 작았습니다.
경기도를 중심으로 하루에 50억 원 가까이를 공중에 뿌린다는 비판이 거세지자 서울시는 정면 반박했습니다.
[박원순/서울시장 : "이렇게 지금 심각한 상황에서 경기도는 서울시 보고 하지 말라고 하면서 자기들 뭘하고 있나요? 내가 보기엔 아마 금방 경기도민들한테 공격당할 거라고 생각해요."]
지난해 서울시가 예상한 대중교통 무료 예산은 249억 원.
오늘까지 3번의 무료요금을 적용하면 1주일 만에 책정 예산의 절반 이상 쓰게 됐습니다.
KBS 뉴스 박진영입니다.
미세먼지에 황사까지 몰려들면서 오늘도 서울 대중교통 무료제가 이틀 연속 시행되는데요,
투입 예산에 비해 교통량 감소는 여전히 미미한 것으로 나타나 효과 논란이 증폭되고 있습니다.
보도에 박진영 기자입니다.
[리포트]
어제에 이어 서울에서 오늘 첫차부터 적용되는 출퇴근 시간 대중교통 무료제.
이용객들은 취지엔 대부분 공감했지만 효과에 대해선 물음표를 던졌습니다.
[제정화/직장인 : "대중교통을 많이 이용해서 대기를 생각하자. 이런 게 좋은 취지 같아요."]
[이승철/직장인 : "예전이나 지금이나 똑같으니까 저는 그냥 효과가 있는지 없는지 여부를 말한다는게 좀 우스운 거 같아요."]
결과도 비슷하게 나왔습니다.
출근길 서울 교통량은 2주 전보다 1.7% 주는 데 그쳤습니다.
월요일 첫 번째 시행 때와 비교하면 오히려 교통량 감소 폭이 작았습니다.
경기도를 중심으로 하루에 50억 원 가까이를 공중에 뿌린다는 비판이 거세지자 서울시는 정면 반박했습니다.
[박원순/서울시장 : "이렇게 지금 심각한 상황에서 경기도는 서울시 보고 하지 말라고 하면서 자기들 뭘하고 있나요? 내가 보기엔 아마 금방 경기도민들한테 공격당할 거라고 생각해요."]
지난해 서울시가 예상한 대중교통 무료 예산은 249억 원.
오늘까지 3번의 무료요금을 적용하면 1주일 만에 책정 예산의 절반 이상 쓰게 됐습니다.
KBS 뉴스 박진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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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진영 기자 parkjy@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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