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연방교통안전위원회 “엔진 폭발 항공기 사고 원인은 ‘금속 피로’”
입력 2018.04.19 (12:36)
수정 2018.04.19 (12: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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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행 중 엔진 폭발로 불시착하며 8명의 사상자를 낸 어제 미국 사우스웨스트항공 여객기의 사고 원인이 금속피로 때문으로 파악됐습니다.
미국 연방교통안전위원회 로버트 섬월트 회장은 여객기 엔진의 팬 날 하나가 분리돼 사라졌다며, 이는 지속적인 진동에 의해 금속에 균열이 생기는 금속피로의 증거로 볼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위원회는 사고 원인 규명을 위해 엔진을 정밀 조사할 계획이며, 길게는 15개월이 걸릴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미국 연방교통안전위원회 로버트 섬월트 회장은 여객기 엔진의 팬 날 하나가 분리돼 사라졌다며, 이는 지속적인 진동에 의해 금속에 균열이 생기는 금속피로의 증거로 볼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위원회는 사고 원인 규명을 위해 엔진을 정밀 조사할 계획이며, 길게는 15개월이 걸릴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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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美 연방교통안전위원회 “엔진 폭발 항공기 사고 원인은 ‘금속 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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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8-04-19 12:37:22
- 수정2018-04-19 12:42:10
비행 중 엔진 폭발로 불시착하며 8명의 사상자를 낸 어제 미국 사우스웨스트항공 여객기의 사고 원인이 금속피로 때문으로 파악됐습니다.
미국 연방교통안전위원회 로버트 섬월트 회장은 여객기 엔진의 팬 날 하나가 분리돼 사라졌다며, 이는 지속적인 진동에 의해 금속에 균열이 생기는 금속피로의 증거로 볼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위원회는 사고 원인 규명을 위해 엔진을 정밀 조사할 계획이며, 길게는 15개월이 걸릴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미국 연방교통안전위원회 로버트 섬월트 회장은 여객기 엔진의 팬 날 하나가 분리돼 사라졌다며, 이는 지속적인 진동에 의해 금속에 균열이 생기는 금속피로의 증거로 볼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위원회는 사고 원인 규명을 위해 엔진을 정밀 조사할 계획이며, 길게는 15개월이 걸릴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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