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동네 야구단’ 고양 2군의 마케팅 혁명
입력 2018.05.22 (21:51)
수정 2018.05.22 (22:03)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프로야구 2군 퓨처스리그는 그동안 선수육성만을 위해 존재했습니다
그런데 NC 2군 고양 다이노스는 철저하게 지역주민들에게 다가서는 독자적인 마케팅으로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가고 있습니다
문영규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고양 다이노스~"]
가족단위 관중들이 정겨운 응원전을 펼치는 고양 다이노스 홈경기입니다.
선수와 팬들은 경기전 하이파이브를 나누며 함께 승리를 다짐합니다.
소박하지만 관중들과 함께 호흡하는 치어리더들의 응원 열기도 뜨겁습니다.
삼겹살 파티 등 이벤트도 다채롭게 펼쳐져 지역 주민들이 나들이 가듯 경기장을 찾고 있습니다.
[김정훈/고양시 덕양구 : "2군 경기에선 이런 이벤트들이 없는데 고양 다이노스는 주말에도 할 때마다 이벤트를 해서 좋은 것 같습니다."]
2군 중 유일하게 주말엔 입장료를 받는데 4년 차인 올해 유료 관중 수가 누적 2만 5천 명을 넘었습니다
2군 최초로 전담 마케팅팀까지 구성해 지역 행사 참여와 사회공헌 활동은 물론, 지역 기업들과 제휴한 성과입니다
[안미경/고양 다이노스 마케팅 담당자 : "우리 동네 야구단 이런 친근한 이미지를 가지기 위해서, 지역에 있는 중소기업들이랑 지역과 같이 커가는 느낌을 갖기 위해서…."]
고양은 '우리 동네 야구단'을 목표로 1군 NC와 다른 구단 명을 쓰며 차별화된 2군 경영을 펼치고 있습니다.
마스코트도 1군과 다르게 독자적으로 운영하고 있는데요,
고양시의 이름을 딴 고양이 마스코트가 큰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단순한 선수 육성을 넘어 지역과 함께 하는 콘텐츠로서의 2군야구, 고양의 '우리동네 야구단' 프로젝트가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KBS 뉴스 문영규입니다.
프로야구 2군 퓨처스리그는 그동안 선수육성만을 위해 존재했습니다
그런데 NC 2군 고양 다이노스는 철저하게 지역주민들에게 다가서는 독자적인 마케팅으로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가고 있습니다
문영규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고양 다이노스~"]
가족단위 관중들이 정겨운 응원전을 펼치는 고양 다이노스 홈경기입니다.
선수와 팬들은 경기전 하이파이브를 나누며 함께 승리를 다짐합니다.
소박하지만 관중들과 함께 호흡하는 치어리더들의 응원 열기도 뜨겁습니다.
삼겹살 파티 등 이벤트도 다채롭게 펼쳐져 지역 주민들이 나들이 가듯 경기장을 찾고 있습니다.
[김정훈/고양시 덕양구 : "2군 경기에선 이런 이벤트들이 없는데 고양 다이노스는 주말에도 할 때마다 이벤트를 해서 좋은 것 같습니다."]
2군 중 유일하게 주말엔 입장료를 받는데 4년 차인 올해 유료 관중 수가 누적 2만 5천 명을 넘었습니다
2군 최초로 전담 마케팅팀까지 구성해 지역 행사 참여와 사회공헌 활동은 물론, 지역 기업들과 제휴한 성과입니다
[안미경/고양 다이노스 마케팅 담당자 : "우리 동네 야구단 이런 친근한 이미지를 가지기 위해서, 지역에 있는 중소기업들이랑 지역과 같이 커가는 느낌을 갖기 위해서…."]
고양은 '우리 동네 야구단'을 목표로 1군 NC와 다른 구단 명을 쓰며 차별화된 2군 경영을 펼치고 있습니다.
마스코트도 1군과 다르게 독자적으로 운영하고 있는데요,
고양시의 이름을 딴 고양이 마스코트가 큰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단순한 선수 육성을 넘어 지역과 함께 하는 콘텐츠로서의 2군야구, 고양의 '우리동네 야구단' 프로젝트가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KBS 뉴스 문영규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우리 동네 야구단’ 고양 2군의 마케팅 혁명
-
- 입력 2018-05-22 21:53:46
- 수정2018-05-22 22:03:48
![](/data/news/2018/05/22/3653290_310.jpg)
[앵커]
프로야구 2군 퓨처스리그는 그동안 선수육성만을 위해 존재했습니다
그런데 NC 2군 고양 다이노스는 철저하게 지역주민들에게 다가서는 독자적인 마케팅으로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가고 있습니다
문영규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고양 다이노스~"]
가족단위 관중들이 정겨운 응원전을 펼치는 고양 다이노스 홈경기입니다.
선수와 팬들은 경기전 하이파이브를 나누며 함께 승리를 다짐합니다.
소박하지만 관중들과 함께 호흡하는 치어리더들의 응원 열기도 뜨겁습니다.
삼겹살 파티 등 이벤트도 다채롭게 펼쳐져 지역 주민들이 나들이 가듯 경기장을 찾고 있습니다.
[김정훈/고양시 덕양구 : "2군 경기에선 이런 이벤트들이 없는데 고양 다이노스는 주말에도 할 때마다 이벤트를 해서 좋은 것 같습니다."]
2군 중 유일하게 주말엔 입장료를 받는데 4년 차인 올해 유료 관중 수가 누적 2만 5천 명을 넘었습니다
2군 최초로 전담 마케팅팀까지 구성해 지역 행사 참여와 사회공헌 활동은 물론, 지역 기업들과 제휴한 성과입니다
[안미경/고양 다이노스 마케팅 담당자 : "우리 동네 야구단 이런 친근한 이미지를 가지기 위해서, 지역에 있는 중소기업들이랑 지역과 같이 커가는 느낌을 갖기 위해서…."]
고양은 '우리 동네 야구단'을 목표로 1군 NC와 다른 구단 명을 쓰며 차별화된 2군 경영을 펼치고 있습니다.
마스코트도 1군과 다르게 독자적으로 운영하고 있는데요,
고양시의 이름을 딴 고양이 마스코트가 큰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단순한 선수 육성을 넘어 지역과 함께 하는 콘텐츠로서의 2군야구, 고양의 '우리동네 야구단' 프로젝트가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KBS 뉴스 문영규입니다.
프로야구 2군 퓨처스리그는 그동안 선수육성만을 위해 존재했습니다
그런데 NC 2군 고양 다이노스는 철저하게 지역주민들에게 다가서는 독자적인 마케팅으로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가고 있습니다
문영규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고양 다이노스~"]
가족단위 관중들이 정겨운 응원전을 펼치는 고양 다이노스 홈경기입니다.
선수와 팬들은 경기전 하이파이브를 나누며 함께 승리를 다짐합니다.
소박하지만 관중들과 함께 호흡하는 치어리더들의 응원 열기도 뜨겁습니다.
삼겹살 파티 등 이벤트도 다채롭게 펼쳐져 지역 주민들이 나들이 가듯 경기장을 찾고 있습니다.
[김정훈/고양시 덕양구 : "2군 경기에선 이런 이벤트들이 없는데 고양 다이노스는 주말에도 할 때마다 이벤트를 해서 좋은 것 같습니다."]
2군 중 유일하게 주말엔 입장료를 받는데 4년 차인 올해 유료 관중 수가 누적 2만 5천 명을 넘었습니다
2군 최초로 전담 마케팅팀까지 구성해 지역 행사 참여와 사회공헌 활동은 물론, 지역 기업들과 제휴한 성과입니다
[안미경/고양 다이노스 마케팅 담당자 : "우리 동네 야구단 이런 친근한 이미지를 가지기 위해서, 지역에 있는 중소기업들이랑 지역과 같이 커가는 느낌을 갖기 위해서…."]
고양은 '우리 동네 야구단'을 목표로 1군 NC와 다른 구단 명을 쓰며 차별화된 2군 경영을 펼치고 있습니다.
마스코트도 1군과 다르게 독자적으로 운영하고 있는데요,
고양시의 이름을 딴 고양이 마스코트가 큰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단순한 선수 육성을 넘어 지역과 함께 하는 콘텐츠로서의 2군야구, 고양의 '우리동네 야구단' 프로젝트가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KBS 뉴스 문영규입니다.
-
-
문영규 기자 youngq@kbs.co.kr
문영규 기자의 기사 모음
-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
좋아요
0
-
응원해요
0
-
후속 원해요
0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