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 + 영화
⊙ 황현정 앵커 :
최근 인기가수들이 뮤직비디오에 영화의 일부를 사용하는 경우가 늘고 있습니다. 이같은 영화와 뮤직비디오의 만남은 제작비 절감과 영화 홍보 효과라는 점이 맞아 떨어져서 앞으로 더 늘어날 것으로 보입니다.
김철우 기자입니다.
⊙ 김철우 기자 :
인기그룹 015B에서 솔로로 독립한 가수 장호일 씨가 최근 발표한 신곡 뮤직비디오입니다. 이별한 뒤 새롭게 느끼는 남녀간의 애절한 사랑을 노래한 이 곡은 영화 내용과 조화를 이루어 음악팬들 사이에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 김아린 (대학생) :
영화도 볼 수 있고요, 가슴속에 더 노래가 깊게 남는 것 같애요 오랫동안
⊙ 이춘연 (영화 제작자) :
팬들에게 우리 영화 분위기와 내용을 전달하면서 선전 효과를 얻는거죠.
⊙ 김철우 기자 :
불의의 사고로 세상을 떠난 남자를 못잊어하는 한 여자의 애절함을 그린 이 영화도 가수 변진섭 씨의 뮤직비디오로 사용됐습니다.
⊙ 변진섭 (가수) :
제작비 절감 차원도 있지만 그것보다도 영화 영상이라는 매체를 통해서 제 노래가 전달됨으로써 그 느낌이 굉장히 강해질 것 같은 생각이 들었어요.
⊙ 김철우 기자 :
드라마같은 뮤직비디오에 대해 음악팬들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뮤직비디오 한편에 드는 제작비는 2억여원 정도 그러나 곡의 이미지와 맞는 영화를 사용해 뮤직비디오를 제작하면 비용이 1/10정도만 들고 영화 홍보 효과도 높아 영화와 뮤직비디오의 접목은 앞으로 더욱 늘어날 것으로 전문가들은 보고 있습니다.
KBS 뉴스, 김철우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가수 뮤직비디오에 영화 일부 사용하는 경우 증가
-
- 입력 2000-02-09 21:00:00
![](/data/fckeditor/vod/multi/kbs9/2000/20000209/1500K_new/240.jpg)
음악 + 영화
⊙ 황현정 앵커 :
최근 인기가수들이 뮤직비디오에 영화의 일부를 사용하는 경우가 늘고 있습니다. 이같은 영화와 뮤직비디오의 만남은 제작비 절감과 영화 홍보 효과라는 점이 맞아 떨어져서 앞으로 더 늘어날 것으로 보입니다.
김철우 기자입니다.
⊙ 김철우 기자 :
인기그룹 015B에서 솔로로 독립한 가수 장호일 씨가 최근 발표한 신곡 뮤직비디오입니다. 이별한 뒤 새롭게 느끼는 남녀간의 애절한 사랑을 노래한 이 곡은 영화 내용과 조화를 이루어 음악팬들 사이에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 김아린 (대학생) :
영화도 볼 수 있고요, 가슴속에 더 노래가 깊게 남는 것 같애요 오랫동안
⊙ 이춘연 (영화 제작자) :
팬들에게 우리 영화 분위기와 내용을 전달하면서 선전 효과를 얻는거죠.
⊙ 김철우 기자 :
불의의 사고로 세상을 떠난 남자를 못잊어하는 한 여자의 애절함을 그린 이 영화도 가수 변진섭 씨의 뮤직비디오로 사용됐습니다.
⊙ 변진섭 (가수) :
제작비 절감 차원도 있지만 그것보다도 영화 영상이라는 매체를 통해서 제 노래가 전달됨으로써 그 느낌이 굉장히 강해질 것 같은 생각이 들었어요.
⊙ 김철우 기자 :
드라마같은 뮤직비디오에 대해 음악팬들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뮤직비디오 한편에 드는 제작비는 2억여원 정도 그러나 곡의 이미지와 맞는 영화를 사용해 뮤직비디오를 제작하면 비용이 1/10정도만 들고 영화 홍보 효과도 높아 영화와 뮤직비디오의 접목은 앞으로 더욱 늘어날 것으로 전문가들은 보고 있습니다.
KBS 뉴스, 김철우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
좋아요
0
-
응원해요
0
-
후속 원해요
0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