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화장품 수출이 지난해 역대 최대치를 기록한 데 이어 올해도 증가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관세청에 따르면, 지난해 주요 화장품 수출액은 39억 2천400만 달러로 수입액(11억 7천300만 달러)의 3.3배로 분석됐습니다.
지난해 수출액은 역대 최대치로 2013년(10억 4천500만 달러)과 비교하면 275%나 증가한 것입니다.
올해도 증가세는 계속돼 1∼5월 수출액은 20억 6천400만 달러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6.7% 늘어났습니다.
지난해 화장품 수출액을 국가별로 보면 중국이 37.4%로 가장 많았고 홍콩(24.6%), 미국(9.4%), 일본(5.0%), 태국(3.4%) 등 순이었습니다.
중국으로의 화장품 수출액은 14억 6천600만 달러로 중국 내 화장품 소비세 인하가 수출 증가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 것으로 관세청은 분석했습니다. 중국은 2000년 이후 우리나라 화장품의 수출 1위 국가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베트남에 대한 수출액은 1억 2천300만 달러로 규모는 작았지만, 전년보다 109.5%나 늘었습니다.
K뷰티 인기로 러시아에도 수출이 늘고 있고, 프랑스·영국 등 화장품 본고장으로의 수출도 증가세를 보였습니다.
수출 품목을 보면 기초화장용 제품이 50.7%로 가장 많았고 메이크업용 제품(9.5%), 눈화장용 제품(3.6%), 입술화장용 제품(3.2%), 파우더(0.8%) 등 순이었습니다.
관세청 관계자는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음악·방송 등을 통한 한류 확대로 한국산 화장품의 우수성이 알려지면서 올해도 수출 증가세가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습니다.
관세청에 따르면, 지난해 주요 화장품 수출액은 39억 2천400만 달러로 수입액(11억 7천300만 달러)의 3.3배로 분석됐습니다.
지난해 수출액은 역대 최대치로 2013년(10억 4천500만 달러)과 비교하면 275%나 증가한 것입니다.
올해도 증가세는 계속돼 1∼5월 수출액은 20억 6천400만 달러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6.7% 늘어났습니다.
지난해 화장품 수출액을 국가별로 보면 중국이 37.4%로 가장 많았고 홍콩(24.6%), 미국(9.4%), 일본(5.0%), 태국(3.4%) 등 순이었습니다.
중국으로의 화장품 수출액은 14억 6천600만 달러로 중국 내 화장품 소비세 인하가 수출 증가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 것으로 관세청은 분석했습니다. 중국은 2000년 이후 우리나라 화장품의 수출 1위 국가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베트남에 대한 수출액은 1억 2천300만 달러로 규모는 작았지만, 전년보다 109.5%나 늘었습니다.
K뷰티 인기로 러시아에도 수출이 늘고 있고, 프랑스·영국 등 화장품 본고장으로의 수출도 증가세를 보였습니다.
수출 품목을 보면 기초화장용 제품이 50.7%로 가장 많았고 메이크업용 제품(9.5%), 눈화장용 제품(3.6%), 입술화장용 제품(3.2%), 파우더(0.8%) 등 순이었습니다.
관세청 관계자는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음악·방송 등을 통한 한류 확대로 한국산 화장품의 우수성이 알려지면서 올해도 수출 증가세가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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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작년 화장품 수출 40억 달러 육박, 역대 최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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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8-06-28 10:30:53
우리나라 화장품 수출이 지난해 역대 최대치를 기록한 데 이어 올해도 증가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관세청에 따르면, 지난해 주요 화장품 수출액은 39억 2천400만 달러로 수입액(11억 7천300만 달러)의 3.3배로 분석됐습니다.
지난해 수출액은 역대 최대치로 2013년(10억 4천500만 달러)과 비교하면 275%나 증가한 것입니다.
올해도 증가세는 계속돼 1∼5월 수출액은 20억 6천400만 달러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6.7% 늘어났습니다.
지난해 화장품 수출액을 국가별로 보면 중국이 37.4%로 가장 많았고 홍콩(24.6%), 미국(9.4%), 일본(5.0%), 태국(3.4%) 등 순이었습니다.
중국으로의 화장품 수출액은 14억 6천600만 달러로 중국 내 화장품 소비세 인하가 수출 증가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 것으로 관세청은 분석했습니다. 중국은 2000년 이후 우리나라 화장품의 수출 1위 국가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베트남에 대한 수출액은 1억 2천300만 달러로 규모는 작았지만, 전년보다 109.5%나 늘었습니다.
K뷰티 인기로 러시아에도 수출이 늘고 있고, 프랑스·영국 등 화장품 본고장으로의 수출도 증가세를 보였습니다.
수출 품목을 보면 기초화장용 제품이 50.7%로 가장 많았고 메이크업용 제품(9.5%), 눈화장용 제품(3.6%), 입술화장용 제품(3.2%), 파우더(0.8%) 등 순이었습니다.
관세청 관계자는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음악·방송 등을 통한 한류 확대로 한국산 화장품의 우수성이 알려지면서 올해도 수출 증가세가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습니다.
관세청에 따르면, 지난해 주요 화장품 수출액은 39억 2천400만 달러로 수입액(11억 7천300만 달러)의 3.3배로 분석됐습니다.
지난해 수출액은 역대 최대치로 2013년(10억 4천500만 달러)과 비교하면 275%나 증가한 것입니다.
올해도 증가세는 계속돼 1∼5월 수출액은 20억 6천400만 달러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6.7% 늘어났습니다.
지난해 화장품 수출액을 국가별로 보면 중국이 37.4%로 가장 많았고 홍콩(24.6%), 미국(9.4%), 일본(5.0%), 태국(3.4%) 등 순이었습니다.
중국으로의 화장품 수출액은 14억 6천600만 달러로 중국 내 화장품 소비세 인하가 수출 증가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 것으로 관세청은 분석했습니다. 중국은 2000년 이후 우리나라 화장품의 수출 1위 국가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베트남에 대한 수출액은 1억 2천300만 달러로 규모는 작았지만, 전년보다 109.5%나 늘었습니다.
K뷰티 인기로 러시아에도 수출이 늘고 있고, 프랑스·영국 등 화장품 본고장으로의 수출도 증가세를 보였습니다.
수출 품목을 보면 기초화장용 제품이 50.7%로 가장 많았고 메이크업용 제품(9.5%), 눈화장용 제품(3.6%), 입술화장용 제품(3.2%), 파우더(0.8%) 등 순이었습니다.
관세청 관계자는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음악·방송 등을 통한 한류 확대로 한국산 화장품의 우수성이 알려지면서 올해도 수출 증가세가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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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나나 기자 nana@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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