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로 위 흉기’ 탁송 트럭, 단속에도 과적 운행 여전
입력 2018.09.04 (08:41)
수정 2018.09.04 (09: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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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차량을 운반하는 탁송 트럭에 대해 지난해 정부가 대대적으로 과적 단속을 벌였습니다.
1년 가까이 지난 지금은 어떨까요.
KBS 취재팀이 현장을 점검해보니, 수입차 탁송을 중심으로 과적 운행이 계속되고 있었습니다.
박찬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수입차 수백여 대가 차주들에게 보내지기 전 한데 모여있습니다.
이 차량을 운반할 트럭이 속속 도착합니다.
그런데, 이미 3대가 실려있는 탁송 트럭에 차량 한 대를 더 싣습니다.
[탁송업체 관계자/음성변조 : "(무게는 지금 얼마 정도예요?) 총 중량이 8톤 정도."]
탁송 트럭의 적재 용량은 최대 5.5톤, 중형차 기준으로 석 대를 실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 뒷부분을 늘려 한 대씩을 더 싣습니다.
[탁송업체 관계자/음성변조 : "그냥 줄만 묶습니다. 근데 2톤짜리를 저 줄이 버티기엔 어려우니깐 만약에 급브레이크를 하면 저 줄은 터져 버려요."]
위험을 감수하며 과적을 하는 데는 이유가 있습니다.
수입차 업체가 가장 싼 가격을 제시한 탁송업체와 계약을 하기 때문에 일감을 따려면 운임을 낮춰야 합니다.
[탁송업체/음성변조 : "독일 업체에서는 계속 깎으라고 해서 깎는 판이니깐. 입찰을 높게 쓰면 (경쟁에서) 떨어지니깐 올릴 수도 없고."]
운반 대수에 따라 운임을 받는 기사들도 수익을 늘리기 위해 과적에 따른 위험을 감수합니다.
[탁송 트럭 운전기사/음성변조 : "최대한 불법적으로 안 하려고 하는데 운임 때문에 저희도 그런 거죠."]
차량 탁송이 주로 새벽 시간에 이뤄져 경찰도 단속하지 않습니다.
[경찰 관계자 : "고발되거나 그러면 조사나 처벌, 기소하거나 이런 것만 했지. 별도로 경찰관이 중량계를 달아놓고 '넘어가시오' 이러지는 않아요."]
경찰도, 수입차 업체도, 탁송업체도 공공연하게 눈을 감은 사이 위태로운 트럭들이 도로를 달리고 있습니다.
KBS 뉴스 박찬입니다.
차량을 운반하는 탁송 트럭에 대해 지난해 정부가 대대적으로 과적 단속을 벌였습니다.
1년 가까이 지난 지금은 어떨까요.
KBS 취재팀이 현장을 점검해보니, 수입차 탁송을 중심으로 과적 운행이 계속되고 있었습니다.
박찬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수입차 수백여 대가 차주들에게 보내지기 전 한데 모여있습니다.
이 차량을 운반할 트럭이 속속 도착합니다.
그런데, 이미 3대가 실려있는 탁송 트럭에 차량 한 대를 더 싣습니다.
[탁송업체 관계자/음성변조 : "(무게는 지금 얼마 정도예요?) 총 중량이 8톤 정도."]
탁송 트럭의 적재 용량은 최대 5.5톤, 중형차 기준으로 석 대를 실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 뒷부분을 늘려 한 대씩을 더 싣습니다.
[탁송업체 관계자/음성변조 : "그냥 줄만 묶습니다. 근데 2톤짜리를 저 줄이 버티기엔 어려우니깐 만약에 급브레이크를 하면 저 줄은 터져 버려요."]
위험을 감수하며 과적을 하는 데는 이유가 있습니다.
수입차 업체가 가장 싼 가격을 제시한 탁송업체와 계약을 하기 때문에 일감을 따려면 운임을 낮춰야 합니다.
[탁송업체/음성변조 : "독일 업체에서는 계속 깎으라고 해서 깎는 판이니깐. 입찰을 높게 쓰면 (경쟁에서) 떨어지니깐 올릴 수도 없고."]
운반 대수에 따라 운임을 받는 기사들도 수익을 늘리기 위해 과적에 따른 위험을 감수합니다.
[탁송 트럭 운전기사/음성변조 : "최대한 불법적으로 안 하려고 하는데 운임 때문에 저희도 그런 거죠."]
차량 탁송이 주로 새벽 시간에 이뤄져 경찰도 단속하지 않습니다.
[경찰 관계자 : "고발되거나 그러면 조사나 처벌, 기소하거나 이런 것만 했지. 별도로 경찰관이 중량계를 달아놓고 '넘어가시오' 이러지는 않아요."]
경찰도, 수입차 업체도, 탁송업체도 공공연하게 눈을 감은 사이 위태로운 트럭들이 도로를 달리고 있습니다.
KBS 뉴스 박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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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수정2018-09-04 09:05: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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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을 운반하는 탁송 트럭에 대해 지난해 정부가 대대적으로 과적 단속을 벌였습니다.
1년 가까이 지난 지금은 어떨까요.
KBS 취재팀이 현장을 점검해보니, 수입차 탁송을 중심으로 과적 운행이 계속되고 있었습니다.
박찬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수입차 수백여 대가 차주들에게 보내지기 전 한데 모여있습니다.
이 차량을 운반할 트럭이 속속 도착합니다.
그런데, 이미 3대가 실려있는 탁송 트럭에 차량 한 대를 더 싣습니다.
[탁송업체 관계자/음성변조 : "(무게는 지금 얼마 정도예요?) 총 중량이 8톤 정도."]
탁송 트럭의 적재 용량은 최대 5.5톤, 중형차 기준으로 석 대를 실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 뒷부분을 늘려 한 대씩을 더 싣습니다.
[탁송업체 관계자/음성변조 : "그냥 줄만 묶습니다. 근데 2톤짜리를 저 줄이 버티기엔 어려우니깐 만약에 급브레이크를 하면 저 줄은 터져 버려요."]
위험을 감수하며 과적을 하는 데는 이유가 있습니다.
수입차 업체가 가장 싼 가격을 제시한 탁송업체와 계약을 하기 때문에 일감을 따려면 운임을 낮춰야 합니다.
[탁송업체/음성변조 : "독일 업체에서는 계속 깎으라고 해서 깎는 판이니깐. 입찰을 높게 쓰면 (경쟁에서) 떨어지니깐 올릴 수도 없고."]
운반 대수에 따라 운임을 받는 기사들도 수익을 늘리기 위해 과적에 따른 위험을 감수합니다.
[탁송 트럭 운전기사/음성변조 : "최대한 불법적으로 안 하려고 하는데 운임 때문에 저희도 그런 거죠."]
차량 탁송이 주로 새벽 시간에 이뤄져 경찰도 단속하지 않습니다.
[경찰 관계자 : "고발되거나 그러면 조사나 처벌, 기소하거나 이런 것만 했지. 별도로 경찰관이 중량계를 달아놓고 '넘어가시오' 이러지는 않아요."]
경찰도, 수입차 업체도, 탁송업체도 공공연하게 눈을 감은 사이 위태로운 트럭들이 도로를 달리고 있습니다.
KBS 뉴스 박찬입니다.
차량을 운반하는 탁송 트럭에 대해 지난해 정부가 대대적으로 과적 단속을 벌였습니다.
1년 가까이 지난 지금은 어떨까요.
KBS 취재팀이 현장을 점검해보니, 수입차 탁송을 중심으로 과적 운행이 계속되고 있었습니다.
박찬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수입차 수백여 대가 차주들에게 보내지기 전 한데 모여있습니다.
이 차량을 운반할 트럭이 속속 도착합니다.
그런데, 이미 3대가 실려있는 탁송 트럭에 차량 한 대를 더 싣습니다.
[탁송업체 관계자/음성변조 : "(무게는 지금 얼마 정도예요?) 총 중량이 8톤 정도."]
탁송 트럭의 적재 용량은 최대 5.5톤, 중형차 기준으로 석 대를 실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 뒷부분을 늘려 한 대씩을 더 싣습니다.
[탁송업체 관계자/음성변조 : "그냥 줄만 묶습니다. 근데 2톤짜리를 저 줄이 버티기엔 어려우니깐 만약에 급브레이크를 하면 저 줄은 터져 버려요."]
위험을 감수하며 과적을 하는 데는 이유가 있습니다.
수입차 업체가 가장 싼 가격을 제시한 탁송업체와 계약을 하기 때문에 일감을 따려면 운임을 낮춰야 합니다.
[탁송업체/음성변조 : "독일 업체에서는 계속 깎으라고 해서 깎는 판이니깐. 입찰을 높게 쓰면 (경쟁에서) 떨어지니깐 올릴 수도 없고."]
운반 대수에 따라 운임을 받는 기사들도 수익을 늘리기 위해 과적에 따른 위험을 감수합니다.
[탁송 트럭 운전기사/음성변조 : "최대한 불법적으로 안 하려고 하는데 운임 때문에 저희도 그런 거죠."]
차량 탁송이 주로 새벽 시간에 이뤄져 경찰도 단속하지 않습니다.
[경찰 관계자 : "고발되거나 그러면 조사나 처벌, 기소하거나 이런 것만 했지. 별도로 경찰관이 중량계를 달아놓고 '넘어가시오' 이러지는 않아요."]
경찰도, 수입차 업체도, 탁송업체도 공공연하게 눈을 감은 사이 위태로운 트럭들이 도로를 달리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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