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양주’ GTX C노선 예비타당성 조사 막바지
입력 2018.09.21 (11:38)
수정 2018.09.21 (14: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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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 북부의 양주시에서 출발해 서울을 지나 남부의 수원까지 잇는 내용의 GTX C 노선 건설 사업이 탄력을 받고 있습니다.
지역구가 양주로 현재 국회 기획재정위원장을 맡고 있는 더불어민주당 정성호 의원은 "2년 8개월에 걸쳐 진행된 GTX C노선 2차 예비타당성 조사 중간점검회의가 이달 내 열리는 등 예비타당성 조사가 막바지 단계에 접어들었다"고 밝혔습니다.
당초 GTX C노선 건설사업은 의정부와 군포 금정 간 47km를 잇는다는 구상이었지만, 사업성이 부족하다는 진단을 받아 현재는 북쪽 종점을 양주로 연장하고 남쪽 종점을 수원으로 연장하는 방안이 검토되고 있습니다.
지역구가 양주로 현재 국회 기획재정위원장을 맡고 있는 더불어민주당 정성호 의원은 "2년 8개월에 걸쳐 진행된 GTX C노선 2차 예비타당성 조사 중간점검회의가 이달 내 열리는 등 예비타당성 조사가 막바지 단계에 접어들었다"고 밝혔습니다.
당초 GTX C노선 건설사업은 의정부와 군포 금정 간 47km를 잇는다는 구상이었지만, 사업성이 부족하다는 진단을 받아 현재는 북쪽 종점을 양주로 연장하고 남쪽 종점을 수원으로 연장하는 방안이 검토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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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수원∼양주’ GTX C노선 예비타당성 조사 막바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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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8-09-21 11:38:25
- 수정2018-09-21 14:01:56
경기 북부의 양주시에서 출발해 서울을 지나 남부의 수원까지 잇는 내용의 GTX C 노선 건설 사업이 탄력을 받고 있습니다.
지역구가 양주로 현재 국회 기획재정위원장을 맡고 있는 더불어민주당 정성호 의원은 "2년 8개월에 걸쳐 진행된 GTX C노선 2차 예비타당성 조사 중간점검회의가 이달 내 열리는 등 예비타당성 조사가 막바지 단계에 접어들었다"고 밝혔습니다.
당초 GTX C노선 건설사업은 의정부와 군포 금정 간 47km를 잇는다는 구상이었지만, 사업성이 부족하다는 진단을 받아 현재는 북쪽 종점을 양주로 연장하고 남쪽 종점을 수원으로 연장하는 방안이 검토되고 있습니다.
지역구가 양주로 현재 국회 기획재정위원장을 맡고 있는 더불어민주당 정성호 의원은 "2년 8개월에 걸쳐 진행된 GTX C노선 2차 예비타당성 조사 중간점검회의가 이달 내 열리는 등 예비타당성 조사가 막바지 단계에 접어들었다"고 밝혔습니다.
당초 GTX C노선 건설사업은 의정부와 군포 금정 간 47km를 잇는다는 구상이었지만, 사업성이 부족하다는 진단을 받아 현재는 북쪽 종점을 양주로 연장하고 남쪽 종점을 수원으로 연장하는 방안이 검토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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황진우 기자 simon@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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