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차도 금연차가 인기

입력 2003.02.08 (21:00) 수정 2018.08.29 (15:00)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같은 조건의 중고차라 하더라도 차 안에서의 흡연 여부에 따라 중고차 가격이 달라진다는 사실 알고 계셨습니까? 용태영 기자가 자세히 취재했습니다.
⊙기자: 안에서 담배를 피웠던 차는 내부에서 금방 표시가 납니다.
차량 문틈이나 바닥 틈새 곳곳에 담배가루와 재가 끼어 있습니다.
⊙주원영(중고차 평가사): 재떨이 부위에 담배 꽁초라든가 담배가루, 매트 부위에 담배가루 등에 의해서 오염이 심하게 돼 있는 경우, 이런 경우는 담배에 찌들어서 냄새가 계속 풍기게 됩니다.
⊙기자: 운전석 위의 천정도 담배연기로 검게 찌들어 있습니다.
이렇게 찌든 때와 냄새를 제거하려면 적어도 서너 가지의 약품을 써서 특수 세척작업을 벌여야 합니다.
⊙변성제(차량정비사): 약품을 좀 많이 쓰고 손이 좀더 많이 가고요.
⊙기자: 잘 닦입니까? 그러면?
⊙변성제(차량정비사): 그러면 많이 좋아지기는 하는데 그만큼 비용이나 시간이 많이 들죠.
⊙기자: 금연차는 실내 청소비가 1만원이면 충분하지만 흡연자는 천장의 때를 벗기는 데 5만원, 냄새제거에 10만원이 더 들고 담뱃불로 구멍난 시트를 가는 데는 20만원이 더 들기도 합니다.
때문에 이 업체에서는 같은 조건의 중고차라도 금연차를 흡연차에 비해서 30만원을 더 주고 삽니다.
⊙김승훈(중고차 회사 기획과장): 저희 회사로 매각을 하러 오시는 분들이 금연하시는 분들이 많이 오시면 저희 회사의 상품차량의 질이 높아지는 것이고 금연차를 원하시는 분들이 많이 방문하실 수 있도록 그것을 노리고 있습니다.
⊙기자: 흡연 여부에 따라서 중고차도 이제 차별대우를 받습니다.
KBS뉴스 용태영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중고차도 금연차가 인기
    • 입력 2003-02-08 21:00:00
    • 수정2018-08-29 15:00:00
    뉴스 9
⊙앵커: 같은 조건의 중고차라 하더라도 차 안에서의 흡연 여부에 따라 중고차 가격이 달라진다는 사실 알고 계셨습니까? 용태영 기자가 자세히 취재했습니다. ⊙기자: 안에서 담배를 피웠던 차는 내부에서 금방 표시가 납니다. 차량 문틈이나 바닥 틈새 곳곳에 담배가루와 재가 끼어 있습니다. ⊙주원영(중고차 평가사): 재떨이 부위에 담배 꽁초라든가 담배가루, 매트 부위에 담배가루 등에 의해서 오염이 심하게 돼 있는 경우, 이런 경우는 담배에 찌들어서 냄새가 계속 풍기게 됩니다. ⊙기자: 운전석 위의 천정도 담배연기로 검게 찌들어 있습니다. 이렇게 찌든 때와 냄새를 제거하려면 적어도 서너 가지의 약품을 써서 특수 세척작업을 벌여야 합니다. ⊙변성제(차량정비사): 약품을 좀 많이 쓰고 손이 좀더 많이 가고요. ⊙기자: 잘 닦입니까? 그러면? ⊙변성제(차량정비사): 그러면 많이 좋아지기는 하는데 그만큼 비용이나 시간이 많이 들죠. ⊙기자: 금연차는 실내 청소비가 1만원이면 충분하지만 흡연자는 천장의 때를 벗기는 데 5만원, 냄새제거에 10만원이 더 들고 담뱃불로 구멍난 시트를 가는 데는 20만원이 더 들기도 합니다. 때문에 이 업체에서는 같은 조건의 중고차라도 금연차를 흡연차에 비해서 30만원을 더 주고 삽니다. ⊙김승훈(중고차 회사 기획과장): 저희 회사로 매각을 하러 오시는 분들이 금연하시는 분들이 많이 오시면 저희 회사의 상품차량의 질이 높아지는 것이고 금연차를 원하시는 분들이 많이 방문하실 수 있도록 그것을 노리고 있습니다. ⊙기자: 흡연 여부에 따라서 중고차도 이제 차별대우를 받습니다. KBS뉴스 용태영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