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1 발사대에 선 시험발사체…내일 하늘로
입력 2018.11.27 (21:49)
수정 2018.11.28 (04: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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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멘트]
우리 기술로 제작된
한국형 시험발사체
발사 준비가
모두 마무리됐습니다.
시험 발사체는
오늘 오전 발사대로 옮겨졌고
점검과 예행연습 과정 등에서도
별문제는 발견되지 않았습니다.
김세희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특수 무진동 차량에 실린
한국형 시험발사체가
그 모습을 드러냅니다.
조립동에서 발사대까지
1.8km를 이동한 시험발사체는
발사대에 세워진 뒤
점검과 발사 예행연습을
무사히 마쳤습니다.
최종 발사 시간은
내일 오전 발사 관리위원회를 개최해
기상 상황 등을 검토한 뒤
오후 2시 30분쯤
발표할 예정입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항공우주연구원은
발사에 큰 영향을 미치는
비와 낙뢰 등의 기상 상황은
없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이번 발사의 목적은
2021년 실용위성을 싣고
우주로 쏘아 올릴
한국형 로켓 '누리호'의 핵심부품인
액체엔진의 비행 성능을
점검하는 것입니다.
오승협/항공우주연구원 발사체 추진기관개발단장[인터뷰]
75톤 엔진의 성능을 보는 것이 주된 목적이기 때문에 75톤 추력을 140초 이상 연소해서 비행이 정상적으로 이뤄지면 일단 시험비행은 성공했다고 판단할 수 있겠습니다.
시험발사체는
우주 궤도에 진입하지 않고
발사 300여 초 뒤
최대 고도에 도달한 다음
제주와 일본 오키나와
공해 상에 떨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2013년 나로호 발사 이후
설계와 제작, 조립까지
우리 기술로 만든 시험발사체가
성공적으로 쏘아 올려질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KBS 뉴스, 김세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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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 기술로 제작된
한국형 시험발사체
발사 준비가
모두 마무리됐습니다.
시험 발사체는
오늘 오전 발사대로 옮겨졌고
점검과 예행연습 과정 등에서도
별문제는 발견되지 않았습니다.
김세희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특수 무진동 차량에 실린
한국형 시험발사체가
그 모습을 드러냅니다.
조립동에서 발사대까지
1.8km를 이동한 시험발사체는
발사대에 세워진 뒤
점검과 발사 예행연습을
무사히 마쳤습니다.
최종 발사 시간은
내일 오전 발사 관리위원회를 개최해
기상 상황 등을 검토한 뒤
오후 2시 30분쯤
발표할 예정입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항공우주연구원은
발사에 큰 영향을 미치는
비와 낙뢰 등의 기상 상황은
없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이번 발사의 목적은
2021년 실용위성을 싣고
우주로 쏘아 올릴
한국형 로켓 '누리호'의 핵심부품인
액체엔진의 비행 성능을
점검하는 것입니다.
오승협/항공우주연구원 발사체 추진기관개발단장[인터뷰]
75톤 엔진의 성능을 보는 것이 주된 목적이기 때문에 75톤 추력을 140초 이상 연소해서 비행이 정상적으로 이뤄지면 일단 시험비행은 성공했다고 판단할 수 있겠습니다.
시험발사체는
우주 궤도에 진입하지 않고
발사 300여 초 뒤
최대 고도에 도달한 다음
제주와 일본 오키나와
공해 상에 떨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2013년 나로호 발사 이후
설계와 제작, 조립까지
우리 기술로 만든 시험발사체가
성공적으로 쏘아 올려질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KBS 뉴스, 김세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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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8-11-27 21:49:58
- 수정2018-11-28 04:14: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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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 기술로 제작된
한국형 시험발사체
발사 준비가
모두 마무리됐습니다.
시험 발사체는
오늘 오전 발사대로 옮겨졌고
점검과 예행연습 과정 등에서도
별문제는 발견되지 않았습니다.
김세희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특수 무진동 차량에 실린
한국형 시험발사체가
그 모습을 드러냅니다.
조립동에서 발사대까지
1.8km를 이동한 시험발사체는
발사대에 세워진 뒤
점검과 발사 예행연습을
무사히 마쳤습니다.
최종 발사 시간은
내일 오전 발사 관리위원회를 개최해
기상 상황 등을 검토한 뒤
오후 2시 30분쯤
발표할 예정입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항공우주연구원은
발사에 큰 영향을 미치는
비와 낙뢰 등의 기상 상황은
없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이번 발사의 목적은
2021년 실용위성을 싣고
우주로 쏘아 올릴
한국형 로켓 '누리호'의 핵심부품인
액체엔진의 비행 성능을
점검하는 것입니다.
오승협/항공우주연구원 발사체 추진기관개발단장[인터뷰]
75톤 엔진의 성능을 보는 것이 주된 목적이기 때문에 75톤 추력을 140초 이상 연소해서 비행이 정상적으로 이뤄지면 일단 시험비행은 성공했다고 판단할 수 있겠습니다.
시험발사체는
우주 궤도에 진입하지 않고
발사 300여 초 뒤
최대 고도에 도달한 다음
제주와 일본 오키나와
공해 상에 떨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2013년 나로호 발사 이후
설계와 제작, 조립까지
우리 기술로 만든 시험발사체가
성공적으로 쏘아 올려질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KBS 뉴스, 김세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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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세희 기자 3hee@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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